제젤 브렛

ジェゼール・ブレット

1 개요

대역전재판 -나루호도 류노스케의 모험-의 등장인물. <<위대한 여행길에 오르는 모험>>에서 등장한다.

2 상세

영국에서 온 유학생.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화의 진범. 유학생 신분으로 존 왓슨 박사에게 접근한 후 그를 독살했다. 이름의 유래는 원작 셜록홈즈의 존 왓슨 교수에게 총상을 입힌 Jezail bullet. 즉, 이름부터가 왓슨 교수의 살인범이라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원래는 왓슨을 살해하고 바로 자리를 뜨려 했으나 우연히 왓슨을 보고 인사를 하러 온 나루호도 류노스케에게 목격을 당하는 바람에 일이 꼬였고, 몰래 사인을 총살로 위장시켜서 나루호도에게 누명을 씌웠다. 왓슨을 살해한 독약인 쿠라레가 그때 일본에는 아예 알려지지도 않은 성분이라서 가능했던 공작. 대역전재판에서 자주 쓰이는 과거 시대라서 가능한 트릭의 첫 사례이다. [1] 참고로, 원작 셜록홈즈에서도 네 개의 서명에서 독을 쓰는 원주민이 나온 적이 있고, 이 작품보다 앞서 나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셜록 홈즈: 그림자 게임에서도 쿠라레가 사용됐다.

1화의 범인인데도 그녀의 진짜 정체 및 살인동기는 끝까지 밝혀지지 않으며 무슨 이유에서인지 한낱 유학생에 불과한 그녀를 영국 정부가 영사권을 발동해서 빼내가는지라 그녀의 행적은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있다. 왓슨 박사를 죽이기 위해 파견된 영국 정부의 요원이라는 추측이 있지만 상세한 것은 불명. 어쩌면 그녀가 죽인 왓슨 박사가 이후 에피소드에서 언급되는 진짜 존 왓슨이 아닌 진짜 행세를 하는 가짜일지도 모른다는 의견도 있다.

  1. 쿠라레라는 독이 효능만 보면 게임 스토리를 짜려고 만든 사기적인 물건 같지만 실존하는 독이다. 자세한 것은 해당 항목 참고.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위대한 여행길에 오르는 모험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