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25주년

소개


2011년에 젤다의 전설 시리즈가 25주년을 맞이하게 되어 닌텐도에서 이를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것들을 준비하게 됩니다.
E3 2011 컨퍼런스에서 시리즈의 다양한 장면을 보여주며 음악을 연주하며, 25주년을 알렸습니다.
이후에 다양한 곳에서 콘서트가 열렸으며(한국 제외), 사운드 트랙은 스카이워드 소드 한정판 에디션에 수록됩니다.

기념 작품으로는 Wii로 나온 최신작이었던 스카이워드 소드가 일반판과 황금 리모컨과 사운드 트랙이 들어있는 25주년 기념 한정판이 세계 동시 발매되어(한국 팬들은 감동) 호평을 받았다.

또한 메타크리틱 1위의 시간의 오카리나닌텐도 3DS로 깔끔한 그래픽과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리메이크되었다. 닌텐도 DSi 다운로드 한정판으로 4개의 검이 추억돋는 스테이지가 추가되어 리메이크되어 나왔지만, 국내에서는 시간의 오카리나 리메이크판은 1년후인 2012년에 나오게 되었으며, 4개의 검 리메이크판은 나오지도 않았다.

블랙 색상에 하이랄의 무늬가 금색으로 새겨진 닌텐도 3DS가 25주년 기념 한정판으로 적게 판매되었고, 시간의 오카리나 3D와 런칭되기도 했지만, 역시 한국에는 나오지 않았다.



또한 젤다의 전설 시리즈는 세계관이 혼란스럽지만, 닌텐도에서 공식적으로 세계관을 정리하고, 각종 일러리스트와 자료를 수집한 서적 하이랄 히스토리아가 4,000권만 나온 한정판으로 출시되었으며, 북미에서는 번역본이 늦은 2013년에 나오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나무위키의 젤다의 전설 시리즈/역사 항목을 참고하자.

그 이외에도 클럽 닌텐도에서 한정판 포스터가 발매되었으며, 25주년 트럼프 제품도 발매되었지만, 일반판으로 발매가 되었고, 한국에서는 한참 늦은 2015년에 발매되어 희소성이 굉장히 낮다.

25주년을 기념으로 프로듀서 아오누마 에이지가 한국에 방문한 일이 있었다. 한국어로 인사를 하고 가서 한국 팬들이 감동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