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물주

1 개요

물주
조물주(造物主, the creator)는 만물을 창조하고 다스리는 존재를 말한다.

21세기 한국에 이 존재 위에 있는 존재가 있다고 한다

자세한건 창조신 항목 참조.
조물조물

2 각종 매체에서의 조물주

2.1 마계장군전

마계장군전에 등장하는 (?).

중간계에서 인간계, 천상계, 마계를 지켜보는 존재이다. 렉카천휘를 추격하는것을 기회삼아 렉카를 무찌를 계획을 세우고 그에게 힘을 부여한다.

결국 천휘는 서열 3위와 타무진까지 죽이는데 성공. 그러나 렉카까지는 이상하게도 어쩌진 못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마계를 평정하기위해 렉카를 제작한 장본인이다. 그러나 렉카가 마계를 평정하고 마계의 왕이되어버려서 렉카를 없에고 싶었으나 파워 인플레용 사기캐릭터였기때문에 그를 견제한 세력인 천상계만 만들었다.

그러나 캡틴 건에게는 힘을 주지 않았다. 왜냐하면 파워인플레의 비극과 더 강한놈 만들면 세상이 개판이될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그의 아들 천휘도 이용해먹은 입장이었다.

렉카는 조물주가 나를 죽이려면 렉카보다 강한 전사나 자신이 실체화돼서 나타나야한다라고 말했다.

1번째는 위에 설명된대로 큰 부작용이 나오며 2번째는 조물주는 무형의 존재라 자신을 실체화하는게 불가능했다. 뭐든지 창조하는 신이지만 자기 자신은 안되는듯.[1]

결국 천휘가 렉카의 약점을 조물주에게 듣고 렉카와 자폭한뒤 천휘의 유언인 렉카보다 강한자를 절대로 만들지 않겠다고 맹세한다.
  1. 그러나 이정도도 사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