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드

Jowd-laugh1.gif

고스트 트릭의 등장인물.

1 상세

린네가 동경하는 형사. 젊은 시절에는 카바넬라와 같이 형사과에서 톱을 달리는 우수한 사람이었다. 하지만 게임 시작 시점에서는 딸앞에서 아내를 쏴죽인 살인범으로 수감되어있다. 린네는 그 사건에 의문을 품고 추적중이다.

그의 다음날 일정에 대해 린네는 시셀에게 조사를 부탁한다. 그러나 그의 다음날의 예정은 아무것도 없었고, 그가 계속 그리고 있던 그림에는 시셀의 모습이 그려져 있었다. 시셀은 그 사실에 충격을 먹고 계속 조사하게 되는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다음날 일정이 없었던것은 오늘 밤에 사형당하기 때문. 린네는 그 사실을 알고 시셀에게 구조를 요청하지만 이미 죠드형사는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 위험한 전기의자의 폭발에 휘말려 사망한 뒤였다.

시셀은 자신의 그림을 그리고 있었던 그에게 물어볼것이 있었기에 그를 살리고 탈출시키는 것을 돕게 되지만, 죠드 형사는 시셀을 모른다고 하고 오히려 그를 누구냐고 물어본다. 물론 시셀은 그림은 뭐냐고 따지지만 그것은 네가 아니라고 한다.

이후로도 그는 계속 시셀을 '너'라고만 부른다. 그는 이왕 자신을 구하러 온 시셀을 위해 탈옥을 시도하지만, 그를 추모하기 위해 온 카바넬라 경부에게 붙잡히고 탈옥은 실패하게 된다. 죠드는 마지막으로 시셀을 위해 전화를 걸어 길을 열어주고 순순히 붙잡힌다.

그의 딸은 사실 카논이다. 카논은 평소 장치를 사용해 놀래키거나 하는걸 즐겼는데 카논이 어머니인 알마의 생일파티를 위한 장치는 이상하게도 연결돼있을리가 없는 총이 연결되 있었고, 카논이 만든 장치 때문에 알마는 사망하게 된다. 죠드는 어찌된 영문인지 몰라 울고 있는 카논을 달래고 자신이 알마를 죽인것처럼 조작하고 자수하게 된다.

그 당시에는 그것이 최선이라 생각했고, 사형당하면 그걸로 끝난다고 생각했지만 오늘밤 나타난 시셀(고양이)의 죽은자의 힘을 보고 어쩌면 그것은 카논의 실수가 아닐지도 모른다 생각하게 된다. 거기에 더해 죽음을 달관하고 있던 그는 카논이 다른나라 사람들에게 인질로 잡혀있는것을 알고 의지를 불태우게 되고, 자신의 무죄를 증명하기 위한 증거를 린네에게 가져오게 한다.

결국 자신의 무죄를 증명해 사형판결은 미뤄지게 되고, 거기에 더해 하루밤동안의 자유를 얻어 사건을 조사할 수 있게 된다. 카바넬라가 전해준 발신기를 가지고 죠드는 잠수함으로 잠입하게 된다. 그리고 거기서 죠드 형사는 아시탈석을 뺐긴 요미엘의 몸과 인간모습의 리모콘과 같이 남아 사망하게 된다. 죽음의 4분전으로 돌아간 시셀은 도저히 그를 구할 수 없단걸 알았으나 아시탈 석이 빠지고 마침내 죽음의 상태로 돌아간 요미엘의 죽기 4분전, 즉 10년전으로 되돌아가게 된다.

시셀이 누구냐고 물어본것은 이미 10년전부터 시셀을 알고 있기 때문. 실제 이름이 요미엘이란것을 알고 있으니 자신이 시셀이라고 밝히고 그것을 믿고있는 사람이 그일리가 없다고 생각한것이다. 10년전 사건때 도망치던 요미엘을 쫓아 그를 몰아붙였고, 그 결과 요미엘은 린네를 인질로 잡고 대치를 벌이다가 총을 쏘기 직전에 아시탈 석에 맞아 요미엘이 사망한다. 그때 린네는 어렸고 기절해 있었기에 시셀을 기억하지 못하고 죠드 형사만 기억하고 우상으로 삼게 된 것.

시셀과 미사일, 그리고 요미엘이 개입한 다시 만들어진 10년 전의 사건에서는 요미엘은 부상을 입지만 아시탈 석을 맞지 않고 살아남고, 죠드 형사는 그 파편을 무릎에 맞으나그래픽 상으로는 내가 고자라니 죽지 않고 고양이 시셀에게 운석이 맞아 이번에는 고양이 시셀이 죽음과 생을 반복하게 된다.

2 기타

후에 출시된 역전재판5유가미 진과 여러모로 비슷한 행적을 보인다. 카논을 대신해 누명을 쓰고 살인자로서 감옥에서 오랜 세월을 보냈다는 점, 그리고 게임에서 누명이 벗겨진다는 점. 린네와의 관계는 유가미와 코코네의 관계와도 비슷하다. 두 작품 다 역전재판 DL-6호 사건을 재해석했기에 이러한 결과가 나온 것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