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빛아리아

크리크루 채널

크리크루에서 활동하는 보컬로이드 프로듀서. SeeU를 사용한다.

2012년 2월 기준 만나이 15세로 크리크루의 젊은 프로듀서들 중 한 명. 동나이대라는 점과 국악풍의 곡이라는 점에서 상록수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은 듯. 첫 작품 매화꽃 필 적에의 데모가 나왔을 무렵 제2의 천년의 시 나 제2의 상록수라고 언급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작곡은 취미로 하고 있다고 말하는 소녀 작곡가로, 국악풍의 곡을 아름다운 멜로디로 써내는 것이 특기. 단 현재 채널에 올라온 곡은 두 곡 뿐이고 다음 곡은 국악풍이 아니라고 하는 것을 볼 때 앞으로 다른 장르에의 시도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별들의 전쟁시유 보컬로이드 공모전에서 매화꽃 필 적에로 삼성생명상을 수상했다. 공모전 때까지 크리크루에서의 활동이 데모 한 곡 밖에 없었던 만큼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떨어졌던 상황에서 곡의 좋음만으로 선전한 케이스. 직접 제작한 PV도 준수하다. 정작 본인은 내기 직전까지도 망설였다는 모양.

여담이지만 절대음감의 소유자다. 곡을 들으면 계이름은 물론 조성과 박자를 맞춘다. 은근히 주위에 흔히 있는 능력이기는 하지만 절대음감 그런 거 없는 일반인이 보면 그냥 간지폭풍.

여러모로 재능 넘치는 앞날이 기대되는 프로듀서이다. 덧붙여 말하자면 상당히 모에하다. 허리는 24인치, 초등학생 요금으로 버스를 탄다고 한다.

공모전 수상작들을 엮어 발매한 컴필레이션 앨범에선 상록수가 편곡한 매화꽃 필 적에가 수록된다. 수상팀들 중에서도 유일한 1인 팀이기도 하고 어린 나이 때문에 유일하게 다른 작곡가에게 편곡이 된 듯 싶다.[1] 위에서 서술하기도 했지만 상록수와 비슷한 느낌이기도 해서인듯?

작품 목록

  1. 다른 수상팀들의 작곡자들은 모두 성인이거나 이미 프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