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창세기전 3에도 어김없이 상당향의 더미 데이터가 들어 있다. 창세기전 2에는 사용하지 않은 엔딩 대사가 있었고, 창세기전 외전 템페스트에는 발매 직전 삭제된 에고 시스템의 데이터들이 그대로 남아있는 걸 보면 이젠 시리즈 전통이나 다름 없다. 물론 후속작 창세기전 3 : 파트 2도 마찬가지.
안 쓰이는 데이터들 중 수가 가장 많은 것은 음성 데이터인데, 그 대부분은 같은 대사를 다른 톤으로 연기한 것들이다. 같은 대사를 차분한 톤으로 연기한 것과 좀 더 격앙된 톤으로 연기한 것이 같이 들어있거나 하는 식이다.이렇게 성우들의 혼을 갈아넣어놓고는 게임은 그런 식인가.. 그러나 아예 수록되지 않은 음성 데이터도 존재하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2 목록
2.1 철가면 vs 벨제부르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철가면 : 아니, 이건..! 이것이 바로 앙그라마이뉴를 부활시키기 위한 의식인가!
▲음성 변조 버전
벨제부르 : 왔는가, 철가면. 아니, 루시퍼라고 해야겠군.
철가면 : 역시 너였군, 벨제부르.
▲음성 변조 버전
벨제부르 : 뭐, 내가 누구고 네가 누군지야 중요하지 않네. 중요한 건 너는 이곳을 파괴하기 위해, 나는 너를 막기 위해 여기 있다는 거 아닌가. 그럼 시작해 볼까. 과거, 현재, 미래의 시간을 위해서.
철가면 : 두 번째군. 벨제부르, 죽어라!
▲음성 변조 버전
벨제부르 : 흥, 과연 강하긴 하군. 하지만!
철가면 : 아...이런! 방심했군. 하지만 이걸로 됐어. 아직 앙그라 마이뉴는 부활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어떤 방어시설이 있다해도 날 막을 수는 없어.
철가면 : 가자, 마지막을 향해...!
▲음성 변조 버전
벨제부르 : 이것으로 네가 이겼다고 생각하지는 마라. 이미 베라딘 님은 탄생하셨다! 으하하하하하하하하......!
뭐지, 이 아스트랄한 전개는!
위 내용으로 보아 본래는 최종전 이후 철가면과 벨제부르의 1:1 대결 이벤트가 존재했었으나 무슨 이유에선지 짤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 2011년 출시된 모바일 버전 창세기전 3의 마지막 스테이지에서는 철가면과 벨제부르의 1:1대결이 존재한다.
근데 여기서 철가면은 세라프를 타고싸우고 벨제는 두동강난다. 그리고 철가면은 이때 팔 한쪽잃고 아수라파천무를 못써 그냥 찌르겟다고하는 전개다.
2.2 라쉬카
오스만 누리파샤 일파의 어새신인 라쉬카의 경우 모든 대사가 두 가지 톤으로 들어있는데, 두 경우가 다른 성우가 녹음했나 싶을 정도로 목소리가 다르다.
▲게임 중 나오는 목소리
▲미수록된 음성 데이터의 목소리
처음에 대사만 정해지고 캐릭터에 대해 아무것도 안 잡힌 상태에서 녹음했다가 캐릭터 일러스트가 결정된 이후에 다시 녹음한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