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채모 악그가이.jpg
SD건담 삼국전의 등장인물. 모델은 채모 + 앗그가이. 애니의 경우 국내판에선 채모 앗가이(...)로 나왔다. 성우는 손책 사이살리스와 같은 키타자와 리키, 더빙판은 고구인.
- 작중행적
애니판 버전과 만화책 버전에서의 행적이 매우 다른 인물이며 만화책 버전에서의 등장 초기엔 부하인 황조 조고크와 더불어 상관이었던 유표 건담을 죽이고, 조조 건담에 항복했다. 조조에게 항복하는 것을 통해 형주 전체를 원했던 모양이다.[1]
항복 이후 유비군이 온다는 소식에 황조를 보내 막게 했으나 정작 황조는 옛 부하였던 여몽 디제와 감녕 캠퍼, 그리고 유비와 손권에게 당해 죽었다.[2] 이후 채모는...
파일:Attachment/20140707 161057.jpg[3]
(해당 장면)얼핏보면 잔인해 보이긴 하지만 조조로선 나름 자비를 배푼 것이다.[4]
조조 건담에게 팔 하나를 잘리는 처벌을 당해 리타이어 했으며 후에 형주 함대를 이끌고 손,유 연합군에 쳐들어간다(이 때 다시 붙인 팔은 즈고크의 팔로 보인다). 그러나 황개 구프의 선공 + 주유 백식의 천뢰화포에 함대가 몰살당할 때 열 받은 나머지 팀킬을 자행했고 보다 못한 여몽과 감녕의 콤비에 결국은 끔살 당했다.[5]
애니판에선 조조에게 항복했던 내용은 같으나[6], 황개 구프의 특공으로 인해 조조의 페이크 요새와 함께 리타이어한다.
- 기타
- ↑ 본 만화책에서도 조조가 채모에게 원하는 것이 뭐냐고 할 때 채모는 '전부.....'라고 대답했다.
- ↑ 사실 황조도 주인인 채모처럼 자신의 부하들에게 무자비한 팀킬을 가해 유비군의 분노를 샀다.
- ↑ 참고로 SD건담 삼국전 코믹스판 시리즈는 애니판과 다르게 저 장면처럼 출혈부분이 꽤 많은 편이다.
흑백으로 나와서 다행 - ↑ SD건담 삼국전 창세기 코믹스 편에서 조조가 십상시에게 복수하면서 행한 처벌과 비교하면... 자세한건 항목 참조.
- ↑ 정확히는 팀킬 이후 황조가 쓰던 필살기를 똑같이 쓰려하다 어디선가 날아온 화살 하나에 막힌 이후였다(화살의 주인은 황충 건담).
- ↑ 황조 조고크 자체가 나오지 않아, 코믹스에서 황조 죽음 이후 조조에게서 처벌받은 부분이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