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인

actor_1.jpg

1 소개

2010년 대원방송 2기 공채 성우. 1981년 5월 7일생. 트위터

높으면서도 다소 불량해 보이는 목소리다. 또한 약간 껄렁하면서도 중후하다. 이 때문에 주로 불량하고 건방지거나 덩치가 큰 캐릭터를 맡았는데, 반대로 위압감이 넘치는 캐릭터는 잘 안 어울린다. 실제로 카리스마가 있는 쥬라큘 미호크[1], 프랑키[2], 사바쿠 박사[3]에서 연기가 너무 작위적이어서 평가가 안 좋은 반면, 개그캐인 원술 즈사나 허세가 강한 스페이시치, 미스터 사탄[4]에서 싱크율이 맞아 호평을 받은것을 보면 카리스마가 있는 캐릭터보단 허세가 강하거나 건들거리는 캐릭터를 더 잘하는 것 같다.[5] 이런 조연 역할만 맡아서 아직은 대표작이 없다. 전속 시절에는 발음이나 기합 실력이 부족한 점이 많았다. 프리랜서인데도 아직은 발전이 더뎌서 좀 지켜봐야 할듯.[6] 그런데 EBS 소속 선배인 하성용 학원에서 강사로도 활동한다고 했다. 성우가 되기 전에 KTX 기내 남자 안내 녹음도 했다. KTX를 타 봤다면 친숙한 목소리일지도.

2014년 11월 부로 박서진의 뒤를 이어서 대원방송 성우극회 3대 극회장이 되었다.

2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2 특촬

2.3 게임

  1. 목소리가 너무 젋고 카리스마도 턱없이 부족해서 최악의 캐스팅으로 평가받는다. 그리고, 결국엔 최한으로 교체되었다. 안습
  2. 다만 프랑키는 12기 이후로 괜찮아 졌다는 평이 많다.그래도 선배에 비하면 멀었지
  3. 사바쿠 박사의 경우는 미중년느낌을 잘살려 연기했지만 카리스마를 살리지못하고 야비하게 들려 평이 안 좋다.
  4. 인터뷰에서 말하길 본인이 직접 PD를 찾아가 미스터 사탄을 하겠다고 요청했다. 전 성우들보다 못하다는 혹평을 받았지만 전 성우들의 실력을 감안하면 객관적으로 싱크율은 좋은편이다.
  5. 그래서인지 프리로 풀린 이후 불량배와 같은 단역을 맡고있다.
  6. 최근 미스 캐스팅으로 비판받은 프랑키가 나아지고 스페이시치에서 상당한 싱크율로 좋은평을 받은걸생각하면 김민정처럼 나아질기미가 있다.
  7. 김일로 교체 됐다가 14기부터 한상덕으로 교체됐다.
  8. 후에 신경선으로 변경
  9. 14기부터 최한으로 변경
  10. 13기는 박상훈로 교체되었다.
  11.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TV판에서는 임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