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울트라 세븐/우주인 & 괴수 일람
1 울트라 세븐
신장 : 2미터
체중 : 50킬로그램
암흑의 성이라고 불리며 생물의 존재는 없다고 여겨졌던 제 8은하계에 있는 페단성의 출신인 존재. 지구방위군의 워싱턴 기지가 발사한 관측 로켓의 조사 자료의 분석 결과에서 지구인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과학을 가진 생물이 존재하는 것이 확인된다. 관측 로켓을 침략으로 오해하고 지구에 복수한 다는 무전을 워싱턴 기지로 보낸다. 놀란 워싱턴 기지가 긴급방위회의 개최를 위해 로코우산 방어 센터에 소집한 지구방위 과학팀의 수석들을[1] 차례로 암살한다.
또한 우주로봇 킹죠로 지구방위군의 잠수함 및 방어센터를 습격하는 한편 워싱턴 기지의 과학자중에서 페단 성인에게 위협이 되는 정보를 가진 도로시 앤더슨을 납치해 그녀로 변장한 페단 성인이 지구방위군 기지에 잠입, 동향을 살핀다. 모로보시 단 대원에게 발견되자 대 킹죠의 무기를 지구방위군이 개발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역시 지구인은 페단 성을 침략할 생각인 것이라고 주장한다.
평화 해결을 원하는 단이 무기 개발을 중단하는 대신 페단 성인의 지구 철수를 제안하자 그 조건을 받아들여 도로시의 해방을 약속하지만 아름다운 지구를 가지고 싶어했던 페단 성인은 도로시의 기억을 말소한 후에 석방하고 단과의 약속을 어기며 목적을 지구침략으로 변경, 대원반군을 부르고 다시 킹죠을 이용해 파괴활동을 실시한다. 기억을 되찾은 도로시의 협력으로 완성된 라이톤 R30 폭탄에 의해 킹죠가 폭파되자 원반으로 우주에 도주하려다 울트라 세븐의 와이드 샷으로 격추된다. 지구를 향해 진행하던 대원반군도 페단성에 되돌아간다.
2 울트라 갤럭시 대괴수배틀 NEO
2.1 레이오닉스 헌터 다일
1화에서 11화에 걸쳐 등장한다. 레이오닉스 헌터인 페단 성인중 한명이며 레이오닉스 헌터 중에서도 톱클래스의 실력자. 행성 하마의 레이오닉스 배틀에 의해 고향인 페단성이 멸망했기 때문에 그 역사를 바꾸기 위해 50년 후의 미래에서 파견되었다. 레이오닉스를 격렬히 미워하고 있어서 레이를 비롯한 모든 레이오닉스을 말살하려고 한다. 그러나 6화에서 습격한 레이가 목숨을 구해준것이 계기가 되어 심경에 변화가 생기고 10화에서 자신이 조종하던 킹죠 블랙이 패배한 것에 의해 레이에게 무한의 가능성을 찾아내고 철수할것을 할란에게 건의하고 회담을 위해 레이를 사령관의 모선으로 안내하지만 할란이 계획변경을 한것에 반발했을때에 공격을 받아 부상을 입게된다. 인질이 되었던 ZAP 승무원들을 구출했을때 일반 부대에게 총격을 받고 치명상을 입게되며 레이에게 미래를 부탁하고 절명한다. 묘비에는 유품이 되어버린 헬멧이 놓여지고 ZAP 승무원에게 경례를 받는다.
2.2 할란 사령관
신장 : 1.65미터
체중 : 49킬로그램
행성 하마에 파견된 페단 성인 레이오닉스 헌터의 여성 지휘관. 페단성의 과학력에 절대적인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다일의 건의를 받고 레이를 영입하지만 실은 페단성 상부에서 레이오닉스를 세뇌하고 전력화해서 우주의 패권을 쥔다고 명령을 받고있으며 그 명령의 실행 때문에 일반부대를 스페이스 팬드래곤에 보내 ZAP 승무원를 인질로 잡고 반대한 다일에 중상을 입힌다.
더욱이 레이가 고모라를 소환하면 사령관의 모선으로부터 킹죠 블랙을 주력으로 하고있는 대부대를 차출해 레이를 잡으려고 한다. 그러나 다일의 희생으로 ZAP 승무원들이 탈출에 성공하면서 족쇠가 없어진 레이가 고모라, 리트라, 미쿠라스를 보내서 전력을 다하게 하는것에 의해 싸움이 열세에 처하고 있는데도 자신의 패배가 믿지 못하고 전투를 계속했기 때문에 전장으로부터의 탈출이 늦어지면서 스페이스 팬드래곤에서 발사한 페다니움 런쳐로 파괴되어 날아온 킹죠 스칼렛의 머리의 직격에 사망한다. 남은 부대도 하마로부터 철수한다.
2.3 페단 성인 레이오닉스 헌터
자세한 것은 페단 성인 레이오닉스 헌터 항목참조.- ↑ 극비로 모두 신분을 속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