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

Challenge

1 도전

challenge
1. (사람의 능력・기술을 시험하는) 도전 2. (경쟁・시합 등을 제기하는) 도전

2 K리그 챌린지

항목 참조

3 미식축구비디오 판독 규정


챌린지할 때 던지는 빨간 수건. 던지는 사람은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악마빌 벨리칙.

미식축구 NFL과 대학미식축구 FBS에서 시행하고 있는 비디오 판독을 이용한 재심제도이다.

NFL에서는 한 경기당 2번의 챌린지 기회가 있으며, 챌린지 2회를 모두 성공하면 추가 1회가 주어져 총 3회의 챌린지가 가능하다. 만약 챌린지를 실패할 경우 신청한 팀은 타임아웃 1번을 소모하게 된다.

또한 전,후반 종료 2분 전(이를 2 미닛 워닝이라고 한다)에는 챌린지가 불가능하며, 주심의 판단에 따라 비디오 판독을 시행한다.

여타 비디오 판독처럼 반칙 여부에 대해서는 비디오 판독이 불가능하며, 턴오버로 인한 포제션 전환과 터치 다운 상황은 무조건 비디오 판독 대상이므로 챌린지를 하지 않는다.

4 테니스비디오 판독 규정

호크아이#s-8 참조.

5 메이저리그,한국프로야구비디오 판독 규정

2014년부터 도입된 제도로 위의 NFL와 같이 2번의 기회가 있으나 NFL와 달리 2회다 성공해도 1회의 기회가 더 주어지진 않고 챌린지에 실패하면 기회를 한번 소모하게 되어 그 경기에선 챌린지를 신청할수 없게 된다. 그리고 작년부터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오심때문에 한국프로야구에서도 2014년 후반기부터 도입을 하기로 했다. 한국프로야구의 비디오 판독은 심판 합의 판정제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