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 게임

(천사와 악마 게임에서 넘어옴)
이 문서는 드라마판 명칭인 천사와 악마 게임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이어 등장 게임 목록
만화돌지 않는 룰렛감염 게임의자뺏기 게임
드라마돌지 않는 룰렛천사와 악마 게임골드러쉬 게임

파일:Attachment/Liar Game Season 2 ep05 (704x396 XviD).avi 000593039.jpg
파일:Attachment/Liar Game Season 2 ep05 (704x396 XviD).avi 000795378.jpg

1 개요

라이어 게임의 가상의 게임중 하나. 만화판은 '4회차 예선'으로 '감염 게임'이지만 드라마 리메이크 판에선 '세미파이널 전반'으로 '천사와 악마 게임'이 되었다.

2 게임의 룰

(드라마판의 명칭대로 작성되어 있으며 만화판 명칭은 각각 '악마 = 감염자', '천사 = 정상인(비감염자)', '십자가 = 백신', '세미 파이널 후반 = 4회전 본선' 이다.)

12명의 플레이어 중 2명의 플레이어가 '악마'로, 나머지 10명의 플레이어는 '천사'로 시작한다. 플레이어는 특수 손목 시계를 차고 게임을 시작하며 2명의 플레이어가 서로 시계를 접촉 시키면 전기 스파크가 일어나고 '접촉'이 성사된다. 이 경우 천사와 악마가 접촉 시 천사가 악마가 되고 악마는 그대로 악마, 악마와 악마와 접촉하면 아무 일이 없다. 천사와 천사가 접촉하면 서로에게 각각 '십자가' 하나씩 생성된다. 하지만 같은 상대와 몇 번을 접촉해도 십자가는 한 개밖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십자가를 보유한 천사와 악마가 접촉할 시 천사는 십자가 한 개를 강제로 악마에게 뺏긴 후에 본인은 악마가 되고, 악마는 천사에게 뺏은 십자가로 천사로 돌아온다. 악마는 십자가를 몇 개를 보유하고 있어도 다른 악마를 천사로 되돌릴 수 없다. 만약 십자가를 보유한 천사가 악마가 되었을 시 여전히 남은 십자가가 있다면 십자가를 발동시켜 본인 스스로 천사로 돌아올 수 있다.

자신이 천사인지 악마인지와 십자가 보유 현황은 '심판의 방'이란 부스에 들어가 확인할 수 있다. 심판의 방은 한 사람이 들어갈 시 잠겨서 다른 사람이 들어갈 수 없고 두 사람 이상 들어가면 작동되지 않는다. 즉 자신의 상태는 자신만 알 수 있다. 심판의 방은 총 4개의 부스가 있다.

30분을 1피리어드로, 총 3피리어드 90분간 게임을 진행, 각 피리어드 종료마다 천사와 악마의 수는 공개하지만 누가 천사인지 악마인지는 공개하지 않는다.

본편 시작전에 리허설 게임을 진행하는데 이때 천사가 된 십자가수 상위 3명은 다음 게임에서 반드시 천사 확정임을 공표하는 보너스가 주어진다.

천사인 채로 십자가를 4개 이상 보유한 플레이어가 승리하여 세미파이널 후반전에 진출하게 된다. 패배한 플레이어들은 1억엔의 빚을 지고 거기서 끝이 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3 참가 플레이어

(일드판 기준) 라이어 게임 시리즈/등장인물 문서 참조

4 게임 진행 상황

라이어 게임 일드판 기준으로 작성되었음

4.1 리허설

최초 악마 : 마키조노 와타루, 카츠라기 료
최종 결과 : 천사 3 (카츠라기 료, 오오츠카 마리에, 야스카와 노리히코) / 악마 9 (나머지 9명)

4.2 본편 1피리어드

최초 악마 : 후쿠나가 유지, 츠치다 야스후미
피리어드 종료 결과발표 : 천사 10 / 악마 2 (변동 없음)

4.3 본편 2피리어드

피리어드 종료 결과발표 : 천사 11 / 악마 1
변동 : 후쿠나가가 천사가 됨

4.4 본편 3피리어드

변동 : 야스카와 악마화 <-> 츠치다 천사화
원래대로라면 야스카와는 탈락 결정이지만 칸자키 나오의 구제로 이후 야스카와 천사화
최종 결과 : 플레이어 전원 천사 및 십자가 4개 이상 보유로 전원 승리

5 기타

여담으로 한국 예능프로그램 더 지니어스가 '좀비 게임'이라는 이름으로 라이어 게임의 감염 게임을 무단 도용했다. 그래놓고 심지어 자기들이 고안한 게임이라고 뻔뻔하게 거짓말까지 했다. 남이 하면 표절 내가 하면 모티브/오마주 놀랍지도 않다. 정종연, A9미디어, tvN놈들이 할 줄 아는게 일본 거 베끼기 말고 또 있었나? 자세한 것은 더 지니어스/표절 논란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