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루브

Cherub

1 개요

홈스턱에 등장하는 외계 종족. 체루브의 뜻은 '지천사'이기에 보통이라면 지천사라고 항목을 생성해야 되겠지만 그렇게 되면 트롤 항목도 어그로족(...)같은 식으로 변형해야 하므로 보편적으로 불리는 명칭 체루브로 항목을 작성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초록색 피부에 해골 같은 얼굴을 하고 있다. 알에서 태어나며 막 깨어날 때는 마치 뱀과 같은 모습이지만 자라면서 직립보행을 할 수 있을만한 모습이 된다. 태생적으로 이중인격, 여성인격과 남성인격, 선과 악의 인격으로 나뉜다.이들을 구분 할 수 있는 방법은 뺨의 색깔로 색깔은 성격의 자아를 나타낸다. 이로 인해 꿈자아도 두 개.

다 성장하면 '지배하기'의 성숙 과정을 거쳐 한 쪽 성격이 주도권을 잡게 된다. 두 인격이 공존할 때 동시에 자아가 활성화되어있는 일은 없으며 여성 인격이 잠들면 남성 인격이 깨어나고 남성 인격이 잠들면 여성 인격이 깨어나는 형식. 굉장히 귀찮고 비효율적인 구조라서 그런지 이 두 인격은 서로를 싫어하며 최종적으로는 한 인격이 체루브의 몸을 영구 지배하게 된다.

성숙기를 거친 체루브는 천사라는 이름 그대로 날개를 가지게 된다.

2 사회

자신의 동족이 어디 있는지 느낄 수 있지만 비사회적인 종족이기 때문에 짝을 지을때처럼 중요한 일이 아니면 대개 혼자 보낸다.

지배하기 이후 사라진 인격과 닮은 개체를 추구하는 경향이 있으며 그와 관련된 짝을 찾기 위해 오랜 세월동안 찾아다닌다. 추구하는 대상이 항상 같이 있어온 증오 대상이어서 그런지 사랑이나 혹은 트롤들의 메이트스프릿쉽에 해당하는 감정을 느끼지 못하며, 사분면 중에서도 키스메시스에 가까운 감정밖에 갖지 못한다. 아마 아라네아 세르켓의 설명에 의하면 성적인 부분에서는 검열삭제까지 나가는 것 같다.

3 기타

덤으로 제인의 트릭스터 모드에서 사탕에 맞으면 리틀 칼이랑 흡사한 모습이 된다. 떡밥?

덤으로 살짝만 발음이 다른 체루베라는 환상종이 있다. 날아다니는 뱀. 작중 등장한 체루브가 뱀과 관련이 있다는걸 생각하면 노렸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