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정령

라이트노벨 데이트 어 라이브에 언급되는 정령.

1 개요

모든 정령의 근원이라 불리는 정령. 30년에 일어난 공간지 유라시아 대공진을 일으켰다고 한다. 유라시아 대륙 한복판에 일어난 최초의 공간진을 말한다. 이 공간진으로 1억 5천만 명이라는 사상자가 발생되었다.[1]

2 행적

아직까진 등장이 없다. 그저 언급만 나온다.
3권에서 쿠루미의 비원은 이 정령을 없애고 정령의 존재를 없애는거라고 한다.

13권에서 니아의 정보를 받은 쿠루미와 분신들의 대화에서 드러나기를 쿠루미는 최초의 정령을 절대 죽일수 없다.고 나온다.
그리고 이를 소환한 자가 누군지도 밝혀지는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최초의 정령을 부른 장본인은 바로 DEM사아이작 레이 펠럼 웨스트코트엘렌 밀라 메이저스 그리고 라타토스크 기관의 창시자인 엘리엇 볼드윈 우드먼이다.[2][3]

그런데 우드먼이 이 최초의 정령에게 첫눈에 반했고 그 결과 우드먼이 정령을 보호하는 방침으로 바꿔 라타토스크 기관을 세우게되는 계기가 됐다.

15권에서 반전 토카의 말에 의하면 세피라는 원래 반전 상태였고 이걸 인간이 사용할수있도록 지금의 상태로 만든거라고 한다.

3 추측

  • 최초의 정령은 누구인가?

14권에서 무쿠로가 등장하면서 세피로트를 상징하는 10정령은 전부 등장했다. 즉 이론대로면 이중에 최초의 정령이 있어도 이상할게 없지만 이중엔 1억 5천만이나 되는 대공진을 일으킬 수 있는 능력자는 커녕 이들 모두 '인간에게 주입하기 쉽도록 개조당한 세피라'에 의해 태어난 정령들이다. 즉 이들 죄다 1억 5천만명을 사살한 대공진을 일으켰으며 대죄인 3인방이 불렀고 우드먼이 한눈에 반한 최초의 정령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 이때문에 현재 추측이 여러갈래로 갈리고 있다.

  • 시도 = 최초의 정령

현재 등장할 넘버는 다 나왔고 상술한대로 정령 전부의 본체가 원래는 클리파라는 것에 의해 모든 정령들에 대입되는 클리파의 존재도 인정된 상황이라 세피로트/클리포트의 나무를 따른다면 정식 넘버는 더 나올수가 없다. 그런데도 이 10정령 전부 최초의 정령에서 탈락했으므로 세피로트에 속하면서도 10개의 중심에 속하지 않으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취급을 받는 다아트로 추정되는 시도가 최초의 정령이라는 추측 시도의 정체도 과거도 불분명한 상황이라 나온 추측이지만 시도는 남자이므로 만약 시도 = 최초의 정령이 맞다면 우드먼은 쇼타콤이 되어버린다.근데 최근에 나온 어느 시리즈에서 게이 캐릭터가 나와서 확신할수가 없다. 사실 시오리가 원래 모습이고 시도가 반전 형태라 카더라

  • 미오 = 최초의 정령

현재 시도의 회상에서만 겨우 나온 인물이지만 시도의 회상의 내용을 정리해보면 '긴 생머리를 가진 여성'에 'DEM에 납치된 마나를 빼돌릴 수 있는 능력자'로 여겨진다. 거기에 이 셋이 함께 있었던 과거는 팬덤에서 현재 30년전으로 추측되므로 시간상 그리 틀린 것도 아니고 시도와 토카가 친해진 것과 비슷하게 '이름짓기'나 사이좋게 놀기도 했으므로 여러군데 맞기도 하다. 다만 이경우 시도와 마나와 같이 놀정도로 어린 체형이므로 체형을 조작하지 않은 상태면 우드먼은 로리를 보고 반했다고 말하는 로리콤이 되어버린다.어째 우드먼의 취급이 심한것 같지만 기분탓이다.

  • 팬텀 = 최초의 정령

현재 시도와 함께 데어라 복선중 1,2위의 양과 깊이를 자랑하고 있고 세피라를 다수 소지한다거나 그걸 인간에게 전달하는등 수상한 행적들에 시도를 놓치지않는다고 말해 시도와 과거 연관성이 있다고 알리는등 이래저래 수상한 인물이라 나온 추측

4 능력

아직까진 등장하지 않았고 정체가 드러나지도 않았기에 현재까지는 당연히 밝혀지지 않았다.

5 기타

  1. 단 이는 후술하는 대로 13권에서 3명의 인물이 강제로 불러들어 나왔다는 것때문에 강제로 튀어나온 영향으로 과부하가 걸린 것일수도 있다.
  2. 쿠루미는 이 셋을 대죄인이라고 칭했는데 자신이 죽인 1만명 보다 더 많은 수의 사상자를 낸 만악의 근원이며 자신의 목적인 최초의 정령을 의도적으로 강제로 부른만큼 쿠루미가 이정도로 화를내는게 당연한 대상
  3. 참고로 이 셋은 DEM 인더스트리의 창사멤버인데 애초에 DEM사 자체가 저 짓을 위해 설립된 것이고 우드먼도 처음엔 아이작과 뜻이 같았지만 첫눈에 반했다.라는 이유만으로 아이작을 배반하고 이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