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밀원

1 고려 시대에 왕명의 출납 및 군기 등에 관한 일을 맡아보던 관아

중추원 항목 참조

2 고대 중국에서 군사(軍事)에 관한 일을 관장한 정부기관

기원은 당대(唐代)이며, 송대(宋代)에 와서는 더욱 중요시되어 내각(內閣)에 해당하는 중서(中書)와 상대되는 지위로서, 합하여 2부(二府)라 불리었다.

장관으로는 추밀사(樞密使) 또는 추밀원지사(樞密院知事)가 있었으며, 차관으로는 추밀부사(樞密副使) 또는 추밀원동지사(樞密院同知事)가 두어졌다. 국초(國初)를 제외하고 대개 문관(文官)이 임명되었으며, 추밀원의 관원 중에서 중서(中書)의 동평장사(同平章事) ·참지정사(參知政事)로 승진하는 것이 예였다.

원대(元代)에도 존속하였는데, 명대(明代)에 대도독부(大都督府)로 개칭되고 그 직무는 병부(兵部)와 나뉘었다.

3 서양의 주권자(전형적으로는 군주)의 자문기관

4 일제시대의 정부 자문기관

일본의 추밀원(枢密院)은 추밀고문(고문관)으로 조직되는 일본 천황의 자문기관이다. 가끔은 헌법문제를 다루었기에, "헌법 파수꾼(番人)"으로도 불리었다. 메이지 21년인 1888년 4월 30일에 창설, 쇼와 22년인 1947년 5월 2일에 폐지됐다.

5 와일드 암즈 더 포스 데토네이터에 등장하는 집단

전쟁 때부터 의회기사단을 움직여 온 중핵기관. 항상 사상전함 가라 데 레온 안에 있는 흑마노의 방에 있다. 늙었기 때문에 생명기능을 증폭해 타자의 간섭을 피하는 갑주 『GOL(군주의 개장)』이란 갑옷으로 전신을 뒤덮고 있다. 그 진의를 아는 자는 많지 않으며 미래가 불투명한 팔가이아를 구하기 위해 미래수태계획을 진행시키려 한다.

구성원은 빨간색 갑옷을 입은 추밀경 크리포드, 파란색 갑옷 갑옷을 입은 기사 애쉴리, 노란색 갑옷을 입은 기사 버킹엄, 녹색 갑옷을 입은 기사 아이링턴, 보라색 갑옷을 입은 로더데일 5명. 참고로 다섯명의 머리글자를 연결하면 CABAL이 된다.

원래 의회정치를 주장하며 전쟁에서 군주정치를 주장하던 범국가 통합성부에 승리하긴 했으나 결국 세계는 혼란에서 벗어나지 못해 무지몽매한 민중에 의한 의회정치는 질이 떨어지게 된다고 생각하게 되고 팔가이아의 미래를 위해서는 통솔자가 이끌어야 한다는 선민정치 사상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희망 없는 팔가이아에 미래를 가져다 주기 위해서는 보다 강하고 초월적인 지배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자신들이 진화하여 통솔자가 되려해 계획에 필요한 열쇠인 유우리 아트레이데를 원해 어떠한 희생을 치루더라도 그녀를 확보하려 한다.

드라이버(적합자) 카테고리 B+로 병기화한 ARM을 운용할 수는 없지만 기능의 조정이나 활성화에 있어서는 매우 높은 힘을 발휘하는 유우리의 뇌에서 사고를 담당하는 전두엽 백질부를 절제한 다음 자신들의 뜻대로 움직이는 단말로 만들어 디바인 웨폰을 제어할 생각이었다. 그리고 별의 환경도 수복할수 있는 디바인 웨폰으로 자신들을 개조해 불노불사의 육체를 가진 절대적 권위자가 되어 영원히 이 별을 통치할 생각이었고 이것이 미래수태계획의 전모이다.

유우리와 블랙 아티스트(이단기술자)들의 확보에 성공하지만 계획의 전모를 람다 젤비거에게 밝혔다가 의회기사단이 갈구하던 민주주의의 이상과 정반대 되는 선민압제가 되었다는데 분노한 람다에 의해 전부 살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