摘花 一誠(つむはな いっせい)
오오카미카쿠시의 등장인물.
1 액트피디아의 설명
츠무하나 이스즈의 오빠로 사립죠우가대학에 다니는 청년.
단정한 용모를 하고 있어 대학에서는 대단히 인기가 많고 여자를 대하는 것에 있어서도 천성의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 죠우가마을에는 은밀히 그의 팬클럽이 있는 듯 하다.
남을 잘 보살펴줘서 이사온지 얼마 안된 히로시도 확실히 신경써주는 착한 형으로 운동신경도 좋아 몸을 움직이는 것이라든가 행사같은 것도 좋아해 솔선해서 환영회 등의 기획도 세워준다.
나이 차이가 있는 것도 있어 상당히 침착하게 보이는 분위기는 히로시들이 보면 의지할 가치가 있는 존재로 비춘다.
단, 역시 이스즈의 오빠답게 어딘가 종잡을 수 없는 부분이 있으며 진심을 읽을 수 없어 당황하게 만드는 일도 많다.
여동생인 이스즈를 소중히 생각하고 있어 응석을 받아줘버리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론 자유를 존중하는 방임주의로 이 마을에 이사해와서 여자친구들만 생긴 히로시에게 있어 자신의 취미에 대해 여러가지로 말할 수 있는 존재.
남자밖에 알 수 없는 취향의 상점도 그가 가르쳐주고 있다.
애니메이션에서 몰고 다니는 차는 빨강-검정 투톤의 트레노(AE86).
2 보충설명
팬클럽도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지만...
이 게임 하는 유저들에겐 OME! 를 외치게 만드는 캐릭터.
등장했다 하면 히로시랑 커플링을 자꾸 만드려고 해서(…) 정말 답이 안나온다.
특히 낭면수난의장의 초반부분에서 히로시에게 낚시를 지도하는 장면은... 오카모토 노부히코가 연기를 너무 잘한 나머지 잇세이가 히로시에게 하는 애정행각이 너무 실감이 나서 정말 토나온다(…).
뭐 그래도 이런 점을 제외하면 나쁘진 않은 캐릭터이긴 한데….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카미비토이기 때문에 히로시의 미츠에 이끌려 시도 때도 없이 폭주한다(...).
이성을 유지하고 있는 장면보다 이성을 잃고 히로시를 덮치는 장면이 훨씬 많을 정도.
그래서 멀쩡히 살아남는 루트가 거의 없다. 히로시를 덮치고 신떨구기당하는 것이 거의 주된 역할(…).
귀신이 깃드는 장이라든가 애별이고편에선 죽어서 이스즈가 폭주하게 되는 원인을 제공하기도 한다.[2]
아무튼 액트피디아의 저 훈훈한 설명과는 다르게 실제로는 히로시 하앍 하앍 거리며 폭주해서 사람을 덮치고 히로시도 덮치다가 끔살만 당하는 매우 불쌍한 캐릭터.
다만 클리어 하면 추가되는 루트들에선 히로시와 이스즈의 사랑을 지켜봐주는 오빠로서의 역할을 다한다. 매우 훈훈하기 때문에 그동안 망쳐온(…)이미지가 약간은 좋아지기도.
애니메이션에서는 완전 인생의 승리자인데다[3] 원작에서 초반에 끔살당해 재빨리 리타이어되는 것과는 다르게 꽤 오래 나왔지만 결국 폭주.
히로시가 있는 곳을 찾아 그를 덮치려 하다가 자신의 후배를 만나서 카미비토의 금기인 키스를 하는 장면을 자경단에게 발각, 열심히 도망치다가 끔살당한다.
여담이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원작에 나오지 않았던 카미비토로서의 신체능력이 드러나는데,. 뭔가 스파이더맨이 된다(…). 게다가 신떨구기 당하기 전의 모습은 몸짓이나 얼굴표정이나 완전 예술이다(…). 원작에서도 망가질대로 망가진 캐릭터이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아주 철저히 망가져 버린 비운의 캐릭터. 그래도 원작에선 훈훈한 루트라도 있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