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우라하라 키스케의 가게인 우라하라 상점에서 점원을 하고 있는 콧수염 남자.
생일은 5월 12일에 신장은 무려 200cm에 체중은 138kg이나 하는 거구. 암스트롱 급의 근육질이다. 그러면서도 앞치마를 입고 다니고, 이불 속에서 이치고를 끌어안고 있는 등(…)[1] 시각 테러를 가한다. 단행본의 보너스 페이지에서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알몸 앞치마까지 시전하여 콘과 독자들을 경악시켰다.
2 작중 행적
2.1 사신대행 편 ~ 소울 소사이어티 편
사신대행 편부터 소울 소사이어티 편까지는 간간히 귀도를 써서 쿠로사키 이치고의 수련을 도와주는 정도의 역할을 했었다. 이치고를 수련시켜 줄 때 99번 귀도를 영창파기로 쓰는 등 대단한 실력자라는 것이 암시되고 있었는데….
2.2 아란칼 편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01년 전 과거편에서 드러난 바에 따르면 원래 귀도중의 전 리더인 대귀도장이었다. 그러나 호로화되던 사신들을 구하기 위해 금지되었던 금술을 사용해서 소울 소사이어티에서 추방되었다고 한다. 이후 요루이치랑 우라하라와 같이 살게 된듯.
3 능력
귀도중 멤버인 만큼 참백도가 아닌 귀도로 싸우는 타입의 캐릭터. 귀도가 블리치 내에선 보조 기술 정도의 용도로 쓰이지만 텟사이는 그 귀도만으로 대장급 만해와 맞먹는 전력을 낼 수 있다고 한다. 즉 이 사신도 최소 대장급 실력자란 소리다.
순수 귀도 실력만큼은 작중 최고 수준으로, 아이젠도 실패하는 90번대 귀도인 흑관보다 더 강한 귀도를 영창파기로 능숙하게 다룰 수 있다. 물론 귀도를 다루는 능력이 좋단 것이지 영압이 압도적으로 높은 건 아니어서 귀도 실력만 따지면 자신 아래인 아이젠에게 88번 귀도를 썼으나 단공에 간단히 막혀버리기도 하였다.
3.1 귀도
3.1.1 파도
- 파도 88. 비룡격적진천뇌포(飛龍擊敵震天雷炮)
- 손바닥에서 강력한 전격을 발사한다.
3.1.2 박도
- 박도 99. 금(禁)
- 검은 천으로 상대를 묶는다. 첫 등장은 이치고의 사신 재각성 때, 셰터드 시프트로 떨어진 이치고의 팔을 봉인할 때 사용되었다. 그 후, 우쇼다 하치겐이 과거편에서 호로화된 켄세이에게 영창파기로 사용. 이 때는 멀리 달려왔기 때문인지, 텟사이와는 달리 약간 힘들어했다. 무간에 투옥된 아이젠에게 칭칭 감긴 검은 천 같은 것도 금으로 추정된다.
- 박도99-2. 만금(卍禁)
- 봉살형(封殺型)으로 초곡(初曲), 지붕(止繃), 이곡(夷曲), 백련산(百連閂), 만금태봉(卍禁太封) 순서로 진행. 백색 천으로 상대를 미라처럼 동여메고, 대상에게 여러 개의 단검을 꽂은 후 만금태봉 단계에서 거대한 사각 기둥으로 적을 짓눌러 죽인다. 츠카비시 텟사이가 호로화되려는 쿠로사키 이치고에게 사용했지만 저 녀석 죽어버릴거라고! 라는 진타의 걱정과는 달리 이치고는 멀쩡히 살아나왔다.
3.1.3 금술
- 시간정지
- 공간전이
3.2 그외 기술
- 철장(鐵掌)
- 손바닥으로 적을 때려부수는 기술. 작중 초반에 잡호로들을 잡을 때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