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가 모토코

加賀 元子
Motoko_Kaga.jpg
대악사》의 등장인물.

카가 타로의 딸로 와카메조의 간부. 야마모토 아쿠지와는 소꿉친구 사이로 히로인 중 한 명. 아쿠지를 제거하라는 란의 명령에 적대 조직 간부인 자신의 위치와 감정사이에서 갈등한다. 말수도 적고 냉정해 보이지만 어린시절 아쿠지가 준 장난감반지를 소중히 여기고 있다. 그런데 아쿠지는 기억 못하는 듯.

결혼 조건은 일단 공격해 온 모토코를 생포하지도 죽이지도 말고 3턴을 넘겨야 하는데 초기인지라 쓸만한 동료가 없어 상당히 괴롭다. 키몬 하지메나 카코 미라이를 잘 활용해보자.[1]

3턴이 지나면 모토코는 결국 아쿠지 편에 서기로 마음을 먹는데 이를 용납할 수 없었던 카가 타로가 비정하게도 그녀를 숙청, 목숨까진 빼앗지 않지만 자신의 부하들를 시켜 납치해 성노예로 만들고는 외딴 곳에 감금해 버린다. (네토라레?) 이후 카가 타로를 생포해 고문하면 센리 지역에서 모토코 구출 이벤트가 생기고, 구출하면 동료로 들어오는데 부하 페이즈에서 2회 부르고 코마스를 1회 실행 후, 아쿠지랑 같이 배치 했을때 나오는 이벤트에서 '모토코가 사랑스럽다'를 선택하면 결혼하게 된다.

보유 스킬은 회피70. 상대의 명중률을 무시하고 70% 확률로 공격을 피한다.
계속 훈련을 시켜주면 스킬이 강화돼서 공격을 90% 확률로 피한다.

능력치도 상당히 준수하지만, 납치당하기 전에 생포하면 창부로 밖에 쓸 수 없으며 동료로 만드는 것이 불가능하다. 또 모토코를 얻으려면 던전 공략에 상당히 쓸만한 캐릭터인 카가 타로를 포기해야 하는 데다 모토코 루트로 따로 얻을 수 있는 동료도 없기 때문에 히로인으로서의 메리트는 제로.... 아니 마이너스에 가깝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은근히 인기가 많은 히로인이다. 참고로 마빡머리 속성. 생포하면 조교도 가능하며 CG도 있다.

다만 히로인이면서 자신의 루트가 아니어도 일반 동료로 고용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 극악무도한 게임에서는 자기루트가 아니면 모조리 처참한 결말만이 기다린다.

패치를 하지 않은 초기 버전에는 노기 키쿠코중혼이 가능한 버그가 있었다.
  1. 정 힘들면 한턴을 어떻게 넘기고 2번째턴은 그냥 한턴 내주면 된다. 그럼 다음턴 침략 전에 모토코가 납치되고 범용끼리만 쳐들어왔을때 몰살시켜버리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