わかめ組
대악사에 등장하는 조직.
야마모토 잇파츠가 조장인 오오사카를 지배하는 지역관리조합 이었지만 니혼이 위미와의 전쟁에서 패하고 잇파츠마져 사라지는 등 여러가지 문제로 힘을 잃어가면서 독립 하는 지역이 늘어나면서 세력이 엄청나게 작아졌다.
와카메조 점령 후 자신의 조직 이름을 바꾸는것이 가능하다. 디폴트 네임은 아쿠지조와 신(新)와카메조.
- 이치하시 란(市橋 蘭)
와카메조의 조장. 야마모토 잇파츠의 첩이었으나 아쿠지와 잇파츠의 전사(戰死) 소식이 들리자 잇파츠는 후계자를 찾는다며 어디론가 사라지고 위미에게 니폰이 점령당해서 와카메조의 조장이 된다.[1] 진행에 따라서 상당히 안습한 모습을 보여준다.
장거리 공격에 공격력과 명중률, 기력 모두 높아 쓸만하지만 이치하시 란을 부하로 하기 위해서는 야마사와 아사미를 포기해야 해야 한다. 보유스킬은 행운의 비. 공격을 한번 쉬고 전투종료시 참가한 아군들이 얻는 경험치가 두배가 된다.
- 카가 모토코(加賀 元子)
- 카가 타로(加賀 太郎)
카가 모토코의 아버지. 와카메조의 간부이면서 야마모토 잇파츠의 오른팔 이었지만 잇파츠가 사라지고 란이 조장이 되면서 있는무시 없는무시 다 당하고 있다. 그러던 와중에 야마모토 아쿠지가 나타나자 와카메조를 넘겨야 한다고 생각한다.
언뜻 의리가 있는것 같기도 하지만 그를 위해 자신의 친딸도 검열삭제 해버리는것 보면 아쿠지를 높게 평가하기 보다는 단순히 자신의 이익이 우선인 찌질이 일지도.(...)
포획 후 설득을 두번 하면 햣바츠가 돌아올때 까지만 이라면서 부하로 들어온다. 공격 타입은 중거리고 딱히 튀는것 없는 평범한 캐릭터에 월급이 무려 420만엔 이나 하지만 보유스킬은 정신통일로 공격을 한번 쉬고 기력을 최대로 회복한다. 던전 공략시 엄청나게 유용한 스킬로 공격을 쉬면서도 회피는 가능하기 때문에 회피를 대략 100정도까지 올리면 대부분의 공격을 회피하면서 공격 -> 회복을 반복하며 혼자서 적을 전부 처리할 수 있다.
50층 짜리 문어우물도 한턴에 클리어 가능.
모모야마조의 콘디고 역시 정신통일을 가지고 있긴하지만 이쪽은 영입시기가 너무 늦어서 회피를 올리기 힘들다.
이러면 필수 영입이겠거니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녀석을 고문해야지 카가 모토코의 영입 플래그가 선다. 즉, 양자택일. 그래서 딱히 확실한 우위가 있는 것도 아니고, 양자택일 대상이 여캐라서 버려지는 경우가 많은 캐릭터.
캐러크리 조건은 여자 부하가 3명 이하여야 한다. 이는 필수영입대상인 사츠도 포함되니 실질적으론 여캐를 두명 빼고 못쓴다...는 아니고, 게임 클리어시를 기준으로 하기때문에 에덴 공략 마무리단계에서 여캐들을 전원 해고시켜버리면 쉽게 달성할 수 있다.
- 모리타 아이(森田 愛)
와카메조의 간부. 늙은이 같은 말투와 빛나는 눈이 특징. TV 드라마를 엄청나게 좋아하고 35세 이하는 연애 상대로 보지 않는 이상한 기준이 있다. 그래서 카가 타로에게 마음이 있는듯.(...) 코훈에 배치시 하니들에게 홀려서 실종되는 이벤트가 있다. 오오사카 고분 탐색으로 구출이 가능한데 너무 시간이 지나면 비노논왕으로 변해버리고 빨리 구출해도 스텟이 초기화.. 뭐야 이건...
생포 후 '안는다' 명령을 3회 하면 부하로 들어온다. 급료 100에 수익 50, 치안능력 '보통, '기본 능력치는 체력 36, 공격력 15, 명중 105, 회피 16, 기력 7, 운 2 중거리 공격타입에 전투스킬로 '서투르기 때문이야'라는 고유 필살기를 갖고 있다. 공격력, 명중이 200%로 상승하지만 회피율이 제로가 되고 먼저 공격을 받으면 그냥 취소되기에 쓰기가 까다롭다. 캐릭터의 개성은 확실하지만 사실 기본스텟이 너무 구려서 때문에 애정이 없으면 키우기 힘들다... 일부러 코훈에 배치해서 비노논왕으로 만드는 것도 한가지 방법. -다만 비노논왕으로 변할 경우 모에를 잃는다-
구출할시 너무 늦거나 비노논왕 등장조건을 충족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구하면 치안력을 +3해주는 아이템 로켓트엔진을 얻을 수 있다.
설정상 어머니가 나고교 신도이며, 이와 관련해서 이벤트가 하나 있긴 하지만(어머니가 아이보고 나고교에 들어오라고 꼬신다) 어째 그 이후 나고교랑 싸울때는 전혀 이벤트가 없다.
- 츠지야 하루코(辻家 晴子)
와카메조의 간부. 원래 남편이 와카메조의 간부였으나, 집들이날 아쿠지에게 강간당한것도 모자라 그 모습을 남편에게 보이는 바람에 결혼생활이 장난아니게 꼬여버렸다. 와카메조의 간부가 된 이후에는 남편을 심히 무시하고(그래도 자기 부대에 넣어주는걸 보면 애정은 남아있긴 한가보다) 아쿠지를 죽이기 위해 이를 갈고있다. 이것만 보면 아쿠지때문에 인생망친 여자이지만...
부하로 삼으려고 '안는다'를 2회 해주면 아쿠지의 테크닉에 반해서 이제 아쿠지 없인 못살겠다며 부하가 된다(...) 조교의 관으로 보내서 캐러크리 조건(500명 이상을 손님으로 받는다)을 충족시키면 이번엔 그쪽 일에 반해버리는 사실 성관계를 좋아하는 캐릭터. 애초에 아쿠지에게 강간당할때도 표정이 너무 좋아하는 표정이라서 남편이 정나미 떨어진 것.
부하로서의 능력은... 사실 애매하다, 원거리 공격인 것은 좋지만 명중률이 너무 절망적이라서 회피가 조금이라도 높은 캐릭터는 개나소나 다 피한다. 심지어 범용캐릭터들조차도 운없으면 다 피한다. 수입률도 50에 치안률도 보통이라서 지역관리용으로도 별로... 그렇다고 창부로 키우자기엔 초기캐릭터인 노에미보다도 구리다(...) 굳이 키우고싶다면 명중률을 높이자.
참조로 게임 시작하자마자 바로 하루세 침략해서 창부로 넣고 매춘시켜도 잇파츠루트 아닌 이상 캐러크리 목표치가 안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일단 매춘 푯말을 하루코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에게서 해제시키고, 지역이벤트 매춘관을 홍보한다.(하루세->쿠로몬에서 실행 가능)를 2회정도 실시하면 하루코의 지명도가 높아지며 가뿐하게 500명 돌파 가능.
- 스테키 이시(素敵医師)
와카메조와 항쟁이 길어질 경우 데카오와 함께 와카메조의 용병으로 온다. 원래는 유능한 약사였지만 전쟁에서 상처를 입은 후유증으로 약물중독자가 되었다. 척보기에도 약물중독 정신병자라서 전 조직원들이 경악하지만, 와카메조의 세력이 약해질대로 약해져서 란이 고용한다. 하지만 곧 주위에 마약을 팔고 조직원들을 약물중독자로 만들어 와카메조를 점령.
처음에는 생포가 불가능하고 한번 처치한뒤 나중에 갑자기 부활하는데 그때 생포 가능하다.
능력치는 공격력 12, 체력 50, 명중 120, 회피 20, 기력 6, 운 4 로 근거리 타임에 보유 스킬은 공격 명중시 상대방의 기력을 감소시키는 기력뺏기. 게임 내의 묘사로는 상당한 강자같은데 왠지 능력치는 구리고 게다가 다른 아군을 랜덤으로 약물중독자로 만든다. 이것만으로는 버려야 마땅하지만 부하로 삼은 뒤 몇번 부르면 소질의 오카리나라는 아이템을 주는데 원할한 레벨업을 위해서는 필수적이라서 한번쯤은 고용해야 한다. 아이템만 얻고 해고시키던가 전선에 내보내 죽이던가 하자.
하지만 급료 70에 수익 100이고, (뭔가 엄청난 괴리감이 있지만) 치안능력이 '우수' 라서 의외로 빈 도시에 혼자 박아놓는 용도로는 쓸만할지도 모른다. 다만 소질의 오카리나를 얻는 순간부터 같은 지역에 배치 안해도 아군을 약물중독자로 만들기떄문에 결론은 버리는게 답이다(...) 오카리나를 안얻는다면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으니 모르겠지만...
- 데카오(デカオ)
멋진의사의 부하. 이놈도 제정신은 아니다. 멋진의사가 와카메조를 장악한 이후에는 죽이거나 포획하는게 불가능하고, 와카메조 괴멸 이후에 나타나 엘리트 야쿠자들과 함께 소속도시를 공격하는데 이때 포획이 가능하다. 능력치는 체력 140, 공격력 30, 명중 50, 회피 0, 기력 4, 운 0 보유 스킬은 중타격으로 공격력이 20%상승한다.
근거리 속성인데 회피가 0이고 반격도 잘 못한다. 사실 겉보기와 달리 공격력이 그리 뛰어나게 높은 편도 아니고 기력도 낮다.. 게다가 반격해봤자 명중률이 처절하게 낮아서 아무도 안맞아준다(...) 이쯤 되면 고기방패로밖에 쓸 수 없다. 정 써먹고싶다면 전속간호사라도 달아줘서 에덴전 동료 HP 회복정도로나 쓰는게 낫다.
급료가 10만엔인게 장점이라면 장점.
- ↑ 위미는 여성상위국가이기 때문에 조직의 대표는 모두 여자여야 한다. 위미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