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에서 앉아있는 캐릭터.
火倉いずみ. 밤이 온다!의 등장 인물.
1 소개
성우는 게임판, 애니판 모두 하즈키 미카.
주인공이 다니는 학교의 천문부 부장. 학년은 3학년으로서 주인공보다 1년 선배이다.
허나 그 정체는 화자중에서도 특별히 강한 능력을 가진 붉은 눈의 일족의 후예. 어떠한 경유로 인해 주인공이 있는 마을로 와서 동료를 모아 히카리를 사냥하고 있다.
2 능력
능력은 '수리(繕い)'. 상처의 치료나 개조등이 가능한 능력이며, 이 덕분에 그녀가 파티에서 잠시 이탈하는 시점에는 아이템의 생성이나 무기의 개조가 불가능하다. 한마디로 힐러 역할.
또한 기억을 지울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자신들을 만났지만 싸움에 관계없는 이들은 모두 기억을 지우고 있다고 한다.
3 게임에서
초반에는 강력한 캐릭터이지만, 가면 갈수록 다른 캐릭터들이 너무 세지는 바람에 본래 역할인 치료만을 담당하게 된다. 하지만 랜덤던전은 휴식이 가능하고 미션던전은 체력회복 포인트가 준비되어있기때문에 실질상 안쓴다.(...)
전투 외의 이벤트에서는 천연 속성이 있다. 천문부의 대다수는 그녀의 인망으로 모인 사람들이기 때문에 주된 임무는 다른 부원들의 싸움을 말리는 역할.(주로 주인공을 제외한 남성 3인방+나나오기 쿄카) 또 도짓코 속성도 보유.
왠지 음식을 열중해서 만들면 매워지는 능력이 있다. 압권은 김치를 대량구입해서 온갖 김치요리를 만들었을 때. 신카이 타케히토와 모모세 소이치는 얼굴 시뻘개져가며 먹었다.(...)
분명 포지션상 메인히로인이지만 어째 인기는 나나오기 쿄카에게 살짝 밀린다. 그렇다고 페이크 히로인 급은 아니고 60:40정도로 밀리는 수준. 쿄카가 이즈미에 비해 캐릭터화 하기 쉽기도 하고, 이즈미 엔딩이 쿄카 엔딩에 비해 약간 모자라보이는 탓도 있는 듯.
4 진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히카리가 된 남자 소우지는 그녀의 친 오빠.
소우지가 봉인을 풀어버린 탓에, 그녀의 일족은 마을에서 배신자의 집안 취급을 받고 결국 쫒겨나게 된다.
결국 극중 3년 전. 이즈미는 미사토의 동생인 나나오기 쿄카를 만나게 되고, 둘이서 히카리와의 싸움을 계속한다.
그렇게 지내며 여차저차 천문부에 들어가고, 동료를 모아서 현재의 상태에 들어온 것.
그러나 남에게 폐를 끼치기 싫어하는 그녀는 계속해서 히카리에 의해 동료들이 상처받자, 이를 참지 못하고 자신과 케도인 마코토를 제외한 모든 동료들의 기억을 지우게 된다.
그리고 혼자서 히카리와의 싸움을 계속하나, 기억을 되찾은 동료들과 조우하고 결국 함께 마지막 싸움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