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를 리퍼 셰퍼드

Carl_reaper_sheppards_face.png

레벨6
하루 비용$4000
체력81
79
속도92
민첩성92
지혜81
사격술97
폭발물47
기계 수리37
리더쉽37
기존 특기은신술, 옥상 저격
1.13 특기저격수, 은신술
특기 사항NPC 대화에 쓰이는 위협 수치가 가장 높음.

Carl "Reaper" Sheppards. 재기드 얼라이언스 2의 등장 용병이며, 고급 용병 집단인 AIM 출신들 중에서도 가장 몸값이 비싸고 능력이 뛰어난 용병 중 하나다. 보다시피 사격술이 97이라 기본적으로 총을 잘 쏘는 데다가 저격수 계열 용병 중에서도 정말 몇 안되게 지정 사수의 단일 특기 버젼인 저격수[1]를 달고 있어, 모든 용병들 중에서 유일하게 건물 옥상에 올라갔을 때 총기 데미지 보너스를 받는다. 그렇기 때문에 볼트액션 저격총이 천대받는 이 게임에서 몇 안되게 현실의 저격수마냥 관측수 - 저격수 페어로 쓰면서 헤드샷을 펑펑 날릴수 있는 용병 중 하나. 게다가 몸이 재빠르고 은신술 특기가 있기 때문에 잠입 작전에도 종종 투입되며, 은신술이 있어 길리 슈트+위장을 해주면 적은 우왕좌왕하다가 머리가 날아가는 진풍경도 볼 수 있다.

인간관계의 경우에는 딱히 특별한 건 없으나 재기드 얼라이언스 2에서 손꼽히게 인간관계 안좋은 번스는 다들 그렇듯 싫어한다(...).

상대방을 죽일 때 눈을 정면으로 바라보는 것을 예의로 여긴다. 대사의 상당수도 영적인 모습을 담고 있다는 것을 볼 때 개인적으로 자신의 생업에 대해 진지하게 고찰하는 성격. 주 업이 사람 죽이는 일인데 특이하게 채식주의자(!)다.

NPC와 대화시 리퍼로 위협을 하면 NPC들이 거의 오줌을 지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리퍼의 위협 수치가 모든 용병들 중에서 제일 높기 때문. 다만 위협 자체가 잘 안쓰이는 수단이긴 하다.
  1. 이 스킬을 가진 용병은 가스통, 슬레이, 그리고 특기를 지정 사수 쪽으로 몰빵한 IMP 용병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