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쥬쿠 토모에

에이스이 여고 마작부원
이와토 카스미우스즈미 하츠미타키미 하루카리쥬쿠 토모에진다이 코마키


파일:Attachment/karijyuku tomoe saki sengoku hen.png
026d2f74.jpg

狩宿 巴(かりじゅく ともえ)

외래어 표기법/일본어에 따르면 가리주쿠 도모에

키: 161cm
생일: 3월 25일

1 설명

만화 사키 -Saki-등장 인물. 성우는 아카사키 치나츠.

캐릭터 보이스 공개 시의 대사는 "수고했어, 핫쨩", "뭔가 보이셨나요?"

가고시마 현 대표인 에이스이 여고의 3학년 선수로 포지션은 차봉. 전국으로 오면서 그 비율이 확 줄어 버린 안경 속성 담당이다. 말은 제주도로, 안경은 차봉으로

특기는 오하라이(お祓い), 요리.

2 활약

원작에 앞서 애니판 1기 최종화의 엔딩 롤에서 먼저 등장했는데 함께 등장한 에이스이 여고의 다른 멤버들은 모두 무녀복을 입고 있는데 반해, 혼자서만 교복을 입고 있었기에 일부 독자들에 의해 때아닌 비처녀 의혹(…)과 왕따 의혹(…)에 휩싸이며 억울한 누명을 뒤집어 쓰기도 했다.

그러나 세간의 예상과는 달리 원작에서는 이 처자도 무녀복을 입고 등장하며, 중간중간에 다른 멤버들의 교복 차림이 표지 일러스트로 나와서 모든 장난오해를 불식시킬 수 있었지만 모에가 중심 요소인 만화의 캐릭터로서 입은 타격은.. 애초에 미역 복제 캐릭터라서 별로 없나..? 가랏! 미역의 저주!

근데, 에이스이는 미역의 저주를 받은 캐릭터가 얘 말고 타키미 하루도 있다?
과연, 그래서 탈락했나!

일단 시드 학교의 멤버인데다, 선봉전에서 진다이 코마키가 잠에서 깼을때 "3만점차 정도는 각오하는게 좋겠네요"라고 발언한 걸 보면 링커로서 어느정도 실력이 있는것 같지만 그 실력에 대한 묘사나 회상조차도 없이 하필 대국 상대가 작품내 공식 겉절이였다는 이유만으로 정말말 그 뿐일까? 차봉전이 1화만에 끝나 버리는 바람에 활약도 못 해 본 채 출연 분량은 저 멀리 하늘나라로 갔다.

최종적으로 7600점을 잃었으며 대국 씬이 1화만에 끝난것도 억울한데 활약도 못 하고 그나마 단독컷 3컷 받은 게 위안.. 인가? 제길 눈에서 땀이.. 애니메이션의 묘사로 차봉전에서 마코한테 점수를 한 번 뻇기는 것으로 나온다.

하츠미에게 메카루가 마크당한 것을 이야기하면서 우스자와 사에를 주의해 특히 북가일 때 조심하라고 했지만 하츠미는 주의를 들었음에 불구하고 제대로 대처에 대한 준비를 하지 않았다. 애초에 리스크가 본인의 체력소모뿐인 능력인지라 눈에 띄지 않는 것이외엔 대처할 수도 없다.

이후로도 등장이 거의 없다(…). 해설역으로서는 마코보다 진지하게 나오는듯.
팀 내에서는 신의 부정을 정화하는 역할도 맡고 있다[1].

70회 인터하이에서도 참여한 듯하다.

분가 6선녀 중에서는 하츠미와는 비슷한 서열에 있는 모양[2]. 안경을 언제부터 썼었는지에 대해서는 불명.

에이스이 여고에서 특이한 캐릭터로 1기 엔딩에서도 그렇고 전국편에서도 그렇고 다른 부원들이 무녀복을 입을 때 혼자 교복을 입고 있다. 전국편 포터블 버전에서 해당 교복은 등장하지 않아 아쉬운 부분이 되었다.
  1. 이것때문에 교복과 무녀복을 모두 가지고 다니는 모양.
  2. 의외로 카스미의 서열이 제일 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