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시다 하지메

鴨志田 一

1 소개

카모시다 하지메(かもしだ はじめ)는 일본라이트 노벨 작가 겸 각본가이다. 1978년 4월 11일 카나가와 현 출생이며 왼손잡이. 오카다 마리와 친분이 있는지, 애니메이션 시나리오를 작업할 때는 오카다가 메인 구성을 맡는 작품의 서브 각본을 집필해주는 식으로만 참여하고 있다. 오카다가 특유의 거절 못하는 성격과 워커홀릭 때문에 다작을 하는 것으로 유명한 각본가임을 생각하면, 아마 오카다가 일거리를 이것저것 받은 뒤 친분이 있는 각본가들[1]에게 보조를 부탁하는 식으로 보인다.

집필한 소설들의 이름이 굉장히 독특한데, 이름만 보면 조교물처럼 보이는 사쿠라장의 애완 그녀는 사실 전형적인 청춘 성장물이고, 사춘기 증후군이라는 이상현상을 다룬 러브코미디물인 신작은 제목이 "청춘 돼지는 000의 꿈을 꾸지 않는다"로 권마다 000만 바뀌어서 독자에게 지금 읽고있는게 몇 권째인지 혼란을 준다.[2]게다가 주인공도 돼지가 아니다![3]

청춘 바니 2권 머릿말에서 말하길(2014년) 수족관에 취재를 갔는데, 수족관은 30대 중반 아저씨가 혼자 가도 재미있는 곳이라 좋았다고 한다.

2 집필 작품

2.1 소설

2.2 애니메이션 각본

2.3 그 외 미디어믹스

  1. 카모시다, 네모토 토시조, 오오니시 신스케 등.
  2. 실제로 각 권의 작가 후기마다 신작인 줄 알고 산 독자들에게 미안하다던가 주변 사람들에게 설명해주라고 부탁한다. 다만 라노벨의 제목은 작가 본인보다는 편집부에 의해 결정되는 케이스가 잦다.
  3. 주인공인 사쿠타가 여자들에게 꿀꿀대는걸 묘사한 제목으로 보인다.
  4. 24,25화는 오카다 마리와 공동집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