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가가 문고

1 개요

가가가 문고(ガガガ文庫)는 일본라이트 노벨 브랜드다.

거대 출판사 쇼가쿠칸(소학관)이 야심차게 내놓은 라이트 노벨 브랜드. 이 브랜드로는 주로 남성향의 물건이 나오고, 자매품으로 여성향 라이트 노벨이 나오는 고고고루루루 문고도 있다.

"재밌으면 뭐든지 상관없다"는 모토 아래 여러 실험적인 라이트 노벨을 내놓는게 특징. 작가들이 대놓고 "가가가는 실험적 작품도 용서받는 레이블이니까요!" 같은 말을 할 정도였다(...). 다만 마땅한 자신만의 색을 잡지 못하고 실적이 부진했다.

에로게애니메이션 등, 타매체의 소설판이 나오고 있으며, 유명 에로게 시나리오 라이터, 다나카 로미오를 영입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가가가 문고의 희망이다.

예전엔 소속 작가들도 '가가가 문고가 애니메이션...? 풉!'하는 분위기였지만, 몇몇 작품들이 제법 판매도 되고, 애니메이션화가 되다보니 다들 '가가갓챠오!'하면서 조금은 우쭐대는 분위기가 되었다. 카도카와가 싹쓸이한 라노베 시장에서 노력이 성과를 보인 것이다.

2013년도 들어서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라는 작품이 상당히 인기를 끌게 되고 2014년도 이 라이트 노벨이 대단하다!에서 1위를 차지했다. 캐릭터도 히키가야 하치만유키노시타 유키노가 각각 남자,여자쪽 1위에 올랐다. 물론 이 라이트 노벨이 대단하다!는 상당히 주관적인 순위이지만 어쨌든 가가가 문고가 카도카와 작품들만 주로 매겨지는 저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의미가 있을 것이다.

이후 2015년도 이 라이트 노벨이 대단하다!에서도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가, 2016년도 이 라이트 노벨이 대단하다!에서도 1위를 먹어 사상 최초 3연패 기록이 나왔다. 히키가야 하치만은 또 남자 캐릭터 부문에서 1위를 했고 유키노시타 유키노도 여자 캐릭터 부문에서 2위를 했다. 이정도면 가가가 문고를 먹여살리는 소년가장이란 말이 나와도 될 듯.

2 작품 목록

2.1 타매체 작품의 소설판

3 바깥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