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카미히메 프로젝트
1 개요
신희 프로젝트의 유닛. 메인 환수 1체, 서브 환수를 5체까지 파티에 편성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n턴에 1회 소환 가능하며, 소환시 특정 효과가 발동된다. 일반적으로는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효과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메인 환수로 편성하면 유닛마다 파티 전체에 영향을 끼치는 패시브 효과가 생긴다.
신희와 같이 가챠에서 입수할 수 있다. 다만 메인 파티에서 직접 전투하는 신희들에 비하면 영 중요도가 낮아서 뽑아도 꽝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물론 고레어도 환수는 있으면 확실히 도움이 되는 편이고 신희가 안딸린 무기를 뽑는것보다야 훨씬 낫지만...
캐릭터성이 옅은 점도 아쉬움을 더한다. 홈 화면에 등장하지 않아서 대사도 적은 편이고, 캐릭터성을 파악할만한 스크립트라고는 하렘 에피소드의 만남의 이야기와 H씬 하나밖에 없다. 디아볼로스를 제외한 SR 이하의 환수들은 이런 것도 없다. 캐릭터 디자인들은 예쁘게 잘 된 캐릭터들이 많아서 꽤 많은 플레이어들이 이에 아쉬움을 표하고 있다.
환수 효과에 속성캐릭터의 공격력 업과 속성 공격력 업의 데미지 계산식이 다르니 한번쯤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2 레어도
2.1 SSR
최고 레어도의 환수. 장착능력치가 강력하고 환수효과 및 소환효과가 매우 좋다. 하지만 가챠환수는 입수확률이 매우 낮고 이벤트로 얻는 환수는 MAX돌파가 대단히 어렵다.[1][2]
이벤트 환수는 가챠 환수에 비해 환수 효과나 능력치 면에서 뒤떨어지며, 그나마 환수 효과는 MAX돌파시 기본 상태의 가챠 환수와 비슷한 급이 된다. 물론 가챠 SR보다는 능력치가 높은 편.
최고 등급 환수라서 그런지 H씬이 존재하며 소환시 전용 컷인이 들어간다.
2.1.1 가챠 유닛 일람
- 카이저 노바 드라군
- 카이저 아쿠아 드라군
- 카이저 이블 드라군
- 카이저 게일 드라군
- 카이저 갓 드라군
- 카이저 펄스 드라군
- 설정상 6자매인 드라군들. 6자매답게 생김새도 닮았지만 영 팔레트 스왑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일반적으로 붙어 있는 소환시 데미지도 없다. 각자 소환시 자속성 공격력 업&상성속성 데미지 감소 효과가 있지만, 데미지를 주는 효과에 비하면 밋밋하다. 환수효과는 자속성 캐릭터의 회복량 증가인데, 역시 다른 환수들이 가진 자속성 공격력 업 환수효과에 비해 사용하기 까다롭다. 덕분에 메인환수로는 못 올라가고 서브환수로 넣어두고 풀버스트 폭딜/기믹시 피해 감소용으로 주로 사용한다.사실상 이 효과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영령 안드로메다가 필수에 동일 속성의 힐러 카미히메가 대량으로 강요된다. 이렇다보니 SSR 환수 중에서는 사실상 꽝카드 취급. 이 카드들은 사전등록 가챠로 보존 가능한 카드였는데, 특히 아쿠아 드라군은 물속성 유일의 SSR이었기 때문에 지뢰를 밟은 유저들이 많다고 한다.
- 불속성
- 물속성
- 펜릴 : 소환시 적에게 피해, 아군 전체에게 어빌리티 피해 증가 버프 제공/환수효과: 물속성 캐릭터의 공격력 50%, 버스트 스트리크 데미지 20% 상승
- 번개속성
- 바람속성
- 빛속성
- 헤카톤케일 : 소환시 적에게 피해, 아군 전체에게 방어 버프 제공/환수효과: 빛속성 캐릭터의 공격력 40%, HP 20% 상승
- 어둠속성
2.1.2 이벤트 환수 일람
2.2 SR
2.3 유닛 일람
- 디아볼로스
- 튜토리얼에서 지급되는 최초의 환수. 이런 입지 때문인지 사실상 게임 홍보역으로, 로딩 SD와 공식 트위터 인장으로 쓰이는 캐릭터이다. 기본 지급 환수라 그런지 동등급의 다른 환수들에 비해 한참 성능이 떨어진다. 튜토리얼로밖에 얻을 수 없기 때문에 7월 현재는 한계돌파도 불가능. 스토리 내에서는 상당히 강한 환수라고 치켜세워지지만 실제로 써보면 한계돌파를 끝낸 R에게도 뒤떨어지는 성능이다. 메이드인 아몬은 따로 가챠 SSR도 있는데 주인 체면이 말이 아니다.
- 어쨌든 메인 캐릭터 중 하나라 그런지 SR 환수중에서는 유일하게 전용 컷인도 있고 H씬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