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os Ring.
1 악마성 시리즈의 아이템
악마성 시리즈에 등장하는 아이템.
캐슬바니아 효월의 원무곡에서 첫등장하였다. 대단히 얻기 힘들다. 카오스 링의 드랍 조건이 모든 몬스터의 소울 100% 수집으로, 저 조건을 만족하면 "혼돈"에서 에리나스, 아라스톨이 처음 나오는 방의 왼쪽 위에 연결된 방에 출현한다. 어떤 상황이건 소울 100%만 만족했다면 나온다.
효월에서는 마력이 최대치로 고정되며, 그 이후 작품에서는 끼면 마력 회복 속도가 극에 달하게 되어 어떤 소울이나 서브 웨폰을 써도 마력이 떨어지지 않는다. 다만 마력 자체가 무한이 되는 것은 아니므로 주의. 가령 효월에서 쿠르스 소마의 마력보다 많은 소울을 쓰려고 하면 나가지 않는다. 그리고 효월 2회차 때 처음에 레드 미노타우로스 소울을 쓰려고 하면 전체 마력이 150이 안 되기 때문에 나가지 않는다. 효월의 원무곡을 제외하면 상태이상 저주에도 무력해서 이걸 착용해도 저주에 의해 마력이 줄어드는 것을 막을 수 없다.
여하튼 이 카오스 링을 끼면 다양하고 기괴한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쿄마 무적 효과를 이용해서 항상 무적 상태로 돌아다닌다든가, 에너지가 좀 떨어졌다 싶으면 카오스 링 없이는 마나가 아까워서 쓰지 못했던 아루라 우네로 에너지를 채운다든가, 적의 공격을 파이널 가드로 다 막는다든가, 크로노 메이지로 계속 시간을 멈춘다든가, 카리로 변신해 모든 적을 무시하며 지나간다든가 마나가 아까워서 못했던 짓은 다 할 수 있다.
효월의 원무곡 같은 경우는 플레임 데몬, 자이언트 박쥐, 서큐버스 소울을 끼고 박쥐로 변해 날아다니면서 불을 쏘며 적을 격퇴하는 슈팅 같은 분위기도 낼 수 있다. 위력은 초특급이지만, 마나 소모가 심해 제대로 쓰기 힘든 레드 미노타우로스 소울의 도끼질 어택을 마구 날려주면 보스 따위는 순식간에 개발살나 버린다. 여러모로 최강 아이템.
악마성 드라큘라 창월의 십자가에서도 나온다. 조건은 마찬가지로 소울 100%. 효과는 효월의 원무곡과 동일하며, 거기다 변신시 조작이 가능하면서 무적이 되는 아이언 골렘의 소울을 사용하면 말 그대로 절대무적(!!)이 되므로, 공격 버튼만 누르고 있으면 최종보스인 메나스도 밥이다.
악마성 드라큘라 갤러리 오브 라비린스에서도 마구스 링이라는 이름으로 등장. 조건은 모든 퀘스트 클리어. 성능은 창월시절과 동일. 회차 연동을 한다고 해도 추가로 더 얻을 순 없다. 퀘스트 달성 시 직접 받는 방식이 아니라 메인홀에 스폰되는 방식인데 두 번째로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게 스폰이 되질 않아 추가 획득이 불가능. 다만 하나만 끼고 있어도 쿨타임 돌아올 때마다 협동기를 쓸 수 있을 정도로 마나회복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상관없다.
효월의 전작인 캐슬바니아 백야의 협주곡에서도 동명의 아이템이 등장하기는 하지만, 여기서는 성수 강화용일 뿐이다.
2 소닉 더 헤지호그 시리즈의 아이템
카오틱스에서 카오스 에메랄드의 대용(?)으로 등장하는 것. 총 5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걸 다 모아야 진 엔딩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