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해라. 빌런으로 살아간다는 건 이것보다 훨씬 더 고통스러운 일이라는 걸.[1]
1 개요
네이버 웹툰 사이드킥의 등장인물. 카밀라의 사이드킥. 한쪽 눈에 안대를 하고 있다. 전투력도 히어로급으로 보인다. 시즌 1에서 메테우스에게 슈퍼파워와 스킬을 받은 이블리스를 펀치 한방으로 리타이어시킨다.
2 스킬
스킬은 그림자 속으로 숨어들기로 그림자 속에서 나올때 그림자가 사람 몸처럼 갈라지고 그림자의 한쪽 눈이 빛나면서 거기서 튀어나오는 방식. 그 때문에 코드네임이 원 아이드 쉐도우다.
3 작중 행적
몇년 전에는 유명한 빌런이었으나, 전향하고 카밀라 총장의 사이드킥으로 들어갔다. 이후 카밀라의 명령을 받아 라미아가 다크슬러그를 잠재운 틈을 타서 테오를 붙잡고 그림자 속으로 끌고 들어갔다. 첫 등장 시엔 평소에는 카밀라 총장의 그림자 속에서 대기하며 명령을 받는 듯 한 모습을 보였지만, 나중에는 그냥 걸어다닌다(...).
2부에서는 행방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안경 빌런이 나이트메어를 공격할 때 '그 분께 상을 받겠어'라는 생각을 하는데, 이 때 그려지는 실루엣이 카일처럼 보여서 빌런 쪽으로 다시 전향했냐고 생각하겠지만 실제로는 이블리스랑 헤어스타일과 한 쪽눈만 드러낸게 닮아서 실루엣이 닮았다. 14화에서는 빌런 짓 하지 말라고(...) 자기처럼 이블리스의 한쪽 눈을 빼앗았었다는 것이 드러났다. 빌런으로 다시 전향하지는 않은 듯한데... 지나의 아버지와 맥스 박사가 몰래 계획하고 있었던 인공 슈퍼블릭 양산 계획인 알렉스 프로젝트에 사용된 클론의 DNA[2]를 그가 제공한 것으로 추정된다.[3] 그리고 38화에서 확인사살.
카밀라가 슈퍼파워가 없음에도 아직도 그녀를 따르고 있다. 의리 쩌네 리프시티에서 다른 히어로들의 시신을 보며 너무 늦게 도착했다며 후회한다.
림피드와 피닉스가 메테우스를 비롯한 빌런들에게 위기를 맞을 때, 둘을 구출한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사이드킥(웹툰)/등장인물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