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럴 페리스


리부트 이전리부트 이후<|11> 변신 전의 모습
캐릭터 창조 정보
최초 등장 만화Showcase #22
최초 등장 시기1959년 10월
창조자존 브룸, 길 케인
캐릭터 설정 정보
이름캐럴 페리스
능력반지를 이용한 구조물 생성 공격
다른 이름스타 사파이어
신장170 cm
체중57 kg
푸른색
모발검은색
출신지코스트 시티
동료할 조던, 카일 레이너
할 조던, 시네스트로, 블랙 핸드
소속 팀스타 사파이어, 뉴 가디언즈

Carol Ferris. 만화 그린 랜턴의 캐릭터이다.

지구의 첫 번째 스타 사파이어이자 지구 최초의 그린 랜턴 할 조던의 애인[1]이자 적.

1 이야기

그녀는 페리스 항공사 사장 칼 페리스의 딸로, 어릴 때부터 비행사가 되는 것이 꿈이였다. 어느 날 페리스 항공사 최고의 비행사 "마틴 조던"이 비행기를 운행하던 중 몰래 출입금지 구역으로 침투한 어린 할 조던과 만나 자신들의 꿈에 대해 얘기한다. 그러나 그 날 마틴 조던은 비행기 추락 사고로 사망하고, 그 사건으로 죄책감에 빠져 시름시름 앓아 죽어가던 아버지[2] 때문에 회사를 물려받을 수 밖에 없어서 비행사라는 꿈을 접고 CEO가 된다.

이후 코스트 시티에서 갑자기 나타난 미스테리한 인물인 그린 랜턴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고, 그와 관련되면서 자마론 행성으로부터 스타 사파이어로 선택받아 여러가지 사건 사고를 일으키기도 했다. 이후 그린 랜턴이 할 조던이라는 것을 알고나서 그와 사귀게 됐으며, 스타 사파이어 군단의 멤버로서 활동하게 된다. 캐럴 페리스는 할 조던과의 채워지지 않는 사랑 때문에 역설적으로 가장 강한 스타 사파이어가 될 수 있다고 한다.

2 기타

초창기에는 허벅지 정도 만이 드러난 복장이였는데, 이후 노출도가 심해지더니 뉴52 이전에서 극강의 노출도를 보여줬다. 그러나 리부트 이후 노출이 전혀 없는 복장이 되었다. 이 부분에 대해 여성 그린 랜턴 팬들은 환호했고 남성 그린 랜턴 팬들은 실망했다는 소리가 있다.(...)

최근 제프 존스 작가가 그린 랜턴 작가 자리에서 물러난 뒤 새 작가들은 캐럴이 할 조던을 차버리고 화이트 랜턴 카일 레이너와 교제하게 만들었는데, 그 과정이 좀 급한데다 억지스럽고 새 작가들이 들어오기 전 할이 반지까지 선물해 줬어가지고, (게다가 캐럴 페리스는 여러 번 깨지긴 했어도 계속 재결합해 온 50년 지기 할의 여친이라서) 분노한 팬들의 원성이 자자하다. 일부는 캐럴이 완전히 개년이 되어버렸다며 "할과 카일은 된장녀 캐럴을 버리고 둘이 사귀어라"(?!)라는 의견도 나오는 중.
  1. 현재는 헤어진 상태
  2. 뉴52 이후 설정에서는 권총으로 자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