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서린 블룸

신기동전기 건담 W의 등장인물.

트로와가 속한 서커스단의 인기스타. 성우는 스기모토 사오리로 G제네레이션 워즈 한정 히라노 아야. 한국판은 여민정.나이는 18세로 키 158cm 43kg. 극중 조연 캐릭터들중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민간인 신분의 캐릭터이다.

나이프 던지기의 명수로 트로와와 페어로 아슬아슬한 곡예를 선보였다. 트로와를 동생처럼 생각해 크게 걱정하고 있으며 동시에 이성으로서 호감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목숨을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던 트로와 바톤에게 돌아올 곳이 되어 주었다.트로와가 후에 자신의 정체를 밝히고 헤비암즈로 자폭쇼(...)를 하는데 헤비암즈 콕핏까지 직접와서 수정펀치를 먹이며 제지했다.(...) 그외 반면 그녀도 평화주의자인지 트로와를 보호하려는지 기억을 잃은 트로와를 만나러온 듀오나 카토르에겐 굉장히 매몰차게 대했다. 트레이즈는 싸우지 않으려하는 이런 그녀를 포함 사람들을 어리석게 생각하는듯. 그러나 결국은 싸우겠다 하는 트로와를 보내주었다.

덧붙여 그녀는 유년기에 남동생을 불길 속에서 잃어버렸는데, 트로와의 등에 화상자국이 있기 때문에 그가 남동생이 아닐까 의심하기도 하며 이것은 끝까지 떡밥거리로 남았고 작중에서 직접적으로 밝혀진건 없다. 본편에선 캐서린의 추측으로만 나왔고, 외전 코믹에서도 어린 시절의 캐서린이 가족들을 잃는 회상에서 헤어질 때까지 품에 꼭 안고 있던 남동생의 머리 모양이 트로와와 비슷한, 어디까지나 암시 수준. 동생의 이름은 캐서린이 동화책에 따와 지은 트리톤이다.[1] 실제로 기억 상실인 트로와를 완전히 남동생으로 취급하고 있었다.

요리는 영 아닌지 우페이로부터 스프가 맛없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무언의 전주곡

트로와 바톤이 트로와 포보스를 맡기면서 등장. 트로와 포보스가 평하길 40대, 아니 30대 초반 정도라 해도 좋을만한 미녀라고 한다. 이로써 다른 여성진의 할머니 모습은 보지 않아도 될 듯 싶다. 도로시 카탈로니아가 기대되는구나


그리고, 공개된 건 원숙한 미녀. 오오 누님 오오

6권에서도 까불거리는 듀오 맥스웰 2세한테 눈에 커다란 도장자국(...)이 남게 주먹을 날리는[2] 한편 피로가 극심한 히이로를 기절시키기도 하고, 후에 잠수함을 자폭시킬 생각으로 탈출을 권하는 트로와에게 혼자 남기 싫다며 거부하는 등 굉장히 가열차고 당찬 모습을 보여준다.
  1. 만약에 사실이라면 근친상간 크리? 뭐, 레이디 언과도 커플링은 있으니(…)... 그런데, 하필 나중에 트로와가 스스로 이름을 '트리톤'으로 바꾸고 말았다!! 동인계에게 오해사기 딱 좋은 상황.
  2. 원래는 힘조절을 할 요량이었는데, 듀오가 아줌마라고 하는 바람에 힘이 잔뜩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