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plan Tactical Services.
미니어처 게임 인피니티의 용병 부대.
1 배경
"Tum kurt Kaplan korkusu(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 늑대는 없다)."-캐플란 전술 서비스의 구호
캐플란 전술 서비스(KTS)는 공학 및 건설 회사이자 실크 거물인 히크멧 베이의 자산, 베이한 리소스 주식회사 산하의 사설 군사 보안 기업이다. KTS는 실크 폭동이 폭풍처럼 휘몰아치는 나날 동안 베이한 리소스의 시설 및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창설됐다. 이 시기 술탄령은 폭도들의 공세에 압도당했고, 궤도운송 시설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었다.
그래서 히크멧 베이는 전직 군인인 셀릭 오발란 대령을 개인적으로 섭외하여 베이한 리소스가 사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보호할 엘리트 부대를 창설하도록 했다. 이렇게 탄생한 KTS는 실크 폭동이 끝날 무렵 이들을 창설한 것이 현명한 결정임을 증명했다. 캐플란 전술 서비스의 규모와 작전 능력 역시 큰 폭으로 향상되어 제 3 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만큼 발전했다.
실크 폭동 기간 동안 히크멧 베이의 연줄 덕에 KTS는 푼두크 술탄령에서 요인 보호나 시설 방어, 지원 작전 등의 보안 계약을 여러 번 따냈다. 아리아드나 상업분쟁과 파라디소 전역에서는 공격 계약 역시 받았다. 캐플란은 전문적인 전투공병대로 이름 높다. 특히 폭파공작이나 대사보타주 전술에서 이들의 솜씨가 빛을 발한다.
캐플란 전술 서비스의 성공은 분명 그 창설자인 오잘란 퇴역 대령의 굳세고 효율적인 성품에서 기반한 것이다. 오랜 전투 경험을 보유한 오잘란 대령은 KTS에게 하퀴슬람 문화의 인본주의적 이상에 따른 자기 희생적인 전투정신을 물려주었다. 터키어로 호랑이란 뜻의 캐플란 용병들은 용맹할 뿐 아니라 지적이고 임무에 있어 타협하지 않는 정신을 지닌다. 캐플란은 특유의 엄격한 행동원칙 덕에 이들은 다른 용병 총잡이 따위와는 명백히 다른 "명예로운 용병"의 기풍을 보인다.
KTS는 신병들에게 과거를 묻지 않는다. 하지만 일단 KTS에 들어온 자는 캐플란 부대의 전투 규약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요구 받으며, 그들의 기준을 어긴 자는 그가 어떤 활약을 펼쳤던 간에 상관없이 부대에서 추방한다. KTS는 계약자의 목적이나 작전 목표가 그들의 전투 규약과 배치될 경우에도 계약을 파기하곤 한다. 이 때문에 KTS는 모기업인 베이한 리소스와도 마찰을 벌인 적도 있었다.
이 강력한 부대 정신 때문에 캐플란 부대는 다른 용병들은 물론 대부분의 정규군보다도 우월감을 느낀다. 하지만 이들이 진정으로 고객들에게 강한 신뢰를 받는 것은 뛰어난 작전능력과 전투 기술, 어떤 험악한 상황에서도 대응 할 수 있는 다제다능함일 것이다.
그 프로정신과 믿음직스러운 정예부대로서의 명성 덕에 KTS는 콰푸 칼퀴 부대에서 자주 모습을 드러내곤 하며, 술탄령의 의뢰를 받아 복잡한 임무를 수행하며 얻은 명성 덕에 "술탄의 호랑이"라는 이름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이들이 어떤 국가나 기업을 위해 일하던 간에, 캐플란은 언제나 성공을 보장한다. 이들의 엄격한 부대정신은 성공 외의 다른 선택지를 고려하지 않는다.
2 성능
용병인 동시에 하퀴슬람 군의 정규병이자 콰푸 칼퀴 지방군이 선택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링크드 팀 유닛. 괜찮은 BS와 미메티즘을 갖추고 있어 사격전에서의 전투력은 무난한 수준이다. 하퀴슬람 수준의 WIP + 탈 하퀴슬람 급인 BTS의 시너지인지 가격 자체는 높은 편.
하퀴슬람에선 보기 드문 특수 무장을 갖추고 있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접착 탄을 발사하는 어드헤시브 런처와 일회성 전자기 무기인 블릿첸을 갖추고 있어 적의 고가치 모델을 괴롭힐 잠재력을 갖춘 모델로 엔지니어와 닥터 옵션을 줄 수 있어 하퀴슬람 본대에서는 잘 싸우는 지원부대로 쓰기 좋다.
콰푸 칼퀴에서 링크드 팀으로 사용할 경우는 잔바잔과 비교했을 때 MSV 2레벨의 부재가 뼈아프지만, 잔바잔보다 저렴한 비용, 기동력과 방어력이 근소하게 좋은 점을 활용해 볼 수도 있다. 아, 캐플란은 또한 하퀴슬람이 기용할 수 있는 유일한 멀티 스나이퍼 라이플 사용 유닛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