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로로 파이터

파일:Attachment/keroro online logo.png

투니버스에서 운영중인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온라인 게임 버전. 본래 제작사인 구름엔터테인먼트 서버와 투니랜드 서버가 있다. 최근 추세와 달리 투니랜드 퍼블리싱 서비스는 아예 별개의 서버로 취급되어 서로 만날 수 없다.

그리고 2012년... 구름엔터테인먼트가 사장의 비리로 회사가 망하면서 구름서버는 2011년 이후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은 채 서버만 살아있는 형태이다.[1] 그래서 현재는 사실상 투니랜드서버가 본 서버.

그러나 이것은 국내 정발도 이루어졌던 캐릭터 게임 메로메로 배틀로얄을 온라인화한 거나 다름없다. 업데이트를 잘하고 있다고 하지만 사실상 케론인들만 등장하는 업데이트에 케론인 사이즈 복장 아바타 업데이트 같은 것뿐이다.

파일:Attachment/keroro online title.png

동일 장르 게임의 선두주자인 겟앰프드를 공략하기 위해 원더걸스를 기용(신나고또신나는케로로파이터) 하고 투니버스에서는 원더걸스가 진행하는 생방송 리그까지 펼치는 등 대대적으로 푸쉬를 하였으나... 결과는... [2][3]

케로로 파이터 프로게이머도 있다고 하지만[4] 오랜만에 들어오면 선물준다는 이벤트 같은 걸 보면 인기가 별로 높지 않은 상황인 것 같다. 실제로 케로로 파이터 배틀을 투니버스가 중계했지만 지금은 하지도 않는다.안 한지 8년이나 지났는데?

퍼렁별(지구)캐릭터 업데이트는 나온지 1년이 넘어가는데도 하지도 않는다.

차라리 케론인 파이터라고 불러도 되겠다. 현재는 케로로 팡팡만 게임을 운영 중이다.[5]

물론 거기도 지구인 캐릭터는 없다.

그러나 인간형 캐릭터로 앙골 모아가 추가됐다다시 한번 만세! 최근 새로운 캐릭터로 히나타 나츠미가(한별이) 추가 되었다. 공격력은 게임상에서 63으로 상당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새로 추가될 지구인 캐릭터로 우주등이 추가될 수도 있는 가능성이 있긴 있는 듯하다.

사실 신규유저 영입 및 유저 유지를 위해서는 신캐릭터가 나올 때마다 최강을 달릴 수밖에 없다. 그렇게 될 경우 신캐릭터 유저에게 기존 유저들이 밀려나고, 운영진은 또 신캐릭터를 만들 수밖에 없어진다. 이 게임의 미래도 SD건X캡(삐-)와 크게 다르지 않을 듯.

참고로 겟앰프드,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유저와는 그다지 사이가 좋지않다.
(아니 그냥 두 게임의 유저들이 일방적으로 싫어할지도) 그래도 캡파는 애니에선 사이가 좋았(?)잖아

이유는 캡파라는 어감이 케파와 비슷해서(...).(사람들이 케파와 캡파를 혼동하는 경우가 많았다.)
실제로 전투종족인 캡파인들이 모여서 케파 게시판에 음란물 테러를 하기도 했다.

심지어 겟앰프드 내에서는 실력이 딸리는 유저에게 케파나 하라 는 식의 욕설을 하기도 한다.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고 얼마뒤 오리온과자에서 케파캐릭터들이 있는 스티커를 동봉하면서 판매한적도 있다.[6] 씰뒤에 시리얼번호를 당시 개최 했었던 이벤트 페이지에다 입력하면 장비템이나 게임머니를 지급했는데 많이 입력한사람중 추첨을통해 케파씰북이라는 한정상품을 줬었다. 이게 뭐냐면 위에 적혀힌 오리온 케파씰들이 그것도 종류별로 전부 들어있는 북이다. 하도 시간도 많이 흘렀고 현재 2014년시점에선 아직까지도 소유하고 있는사람이 있을지 의문.그만큼 나이를 먹어서도 갖고있는 사람이 있을까 참고로 북안에 있는 씰뒤에있는 시리얼번호들도 똑같이 입력이 가능해서 북안에 있는걸 다 입력해버리면 그야말로 떼돈을 벌수가 있다!

파일:Attachment/keroro online play 1.png
파일:Attachment/keroro online play 2.png
파일:Attachment/keroro online play 3.png

2008년 이 어제 같은데 벌써8년 됐네

게임 화면

투니버스에서 경기 중개를 할때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라는 어구를 사용했는데, 사실상 필살기나 스킬은 무적이어서 뭉치면 그냥 다같이 맞는다. 콤보도 같은 팀원 2명이 계획하지 않으면 그냥 5콤보시 넘어지는 구조라 오히려 민폐.

한때 케파N콤보라는 네이버 카페가 있었다. 개설 목적은 친목, 콤보연구였는데 케로로파이터 회원수 1위 카페가 되가면서
변질되었다. '콤보 게시판'이란 곳이 있는데 각 캐릭터 별로 극딜콤보를 써넣는 게시판이다. 예를들어 토로로의 경우 가스총 5발
-대시공격 4타-자이언트 스윙-암바-토로로 전용스킬-필살기 이런식으로 적는 게시판. 근데 여기서 콤보를 적다보면 백이면 백 이런놈들이 하나씩 붙는다. "회피씀 ㅅㄱ" "백어택 ㅅㄱ".[7] 이걸 적는다. 애초에 콤보라는건 저 스킬을 뺏다는 전제하에 이루어 지는건데 저걸 꼭 댓글로단다. 던파로 따지면 레인저가 극딜콤이라고 벽으로 몰아서 캐논 짤짤이 후 바벸-난사-퍼니셔 라고 콤보를 썻더니 "위상변화 ㅅㄱ","허물벗기 ㅅㄱ" 이런식으로 말하는 거랑 같다. 워낙 초딩들이 많아서 무조건 저댓글 쓴다.

저 카페가 비매를 늘린 것도 일부분 차지했다. 자기가 비매를 저지르고 "케콤에 올림 ㅅㄱ" 를 외치면 누구든지 비매로 욕먹일 수있었다.

2016년 사실상 본 서버인 투니랜드 케로로파이터 서버에서는 아직도 플레이하는 유저가 있지만 동접300 정도에 불과하다. 참고로 케파의 뒤를 졸졸 따라오던 케팡은 케파에 비해 운영이 잘 이루어 지는 편이다.

2016년 6월 30일 결국 서비스가 종료됐다.

정확히는 네이버 아이디로 구름닷컴 케로로파이터를 하지 못하게 되었다.
구름닷컴 계정으로는 게임을 할 수 있고. 투니랜드 서버는 멀쩡이 잘 돌아가는편이다.

허나 2015년대쯤 기승을 부린 핵유저들이 다시 유포되면서, 운영진은 머리가 터질 지경이다. 그리곤 유저들의 저급한 태도 또한 문제가 되고있다. 여러모로 노답(구름서버는 막써도 정지 안먹거든 케로로팡팡처럼)

결국 11월 30일 서비스 종료가 확정되었다.
  1. 게임도 돌아간다. 소수의 몇몇 사람들은 구름서버에 들어가서 게임을 하기도 한다.
  2. 이건 나이스게임tv에서 워크방송이 지연되었을 때도 이 광고를 틀어제꼈다,
  3. 비록 이슈몰이만 하고 끝난 감이 없잖아 있었지만 원더걸스 팬들 사이에서는 가끔씩 회자되곤 한다. 아직까지 기억되고 있는걸 보아서는 이 전략도 성공했다 할려나?그때가 언제였냐면 말이야...
  4. 하지만 이마저도 겟앰프드 리그에서 수차례 입상한 전적이 있는 선수이다.
  5. 물론 구름서버는 하고잇다. (하지만 케로로레이싱 처럼 어느순간 없어지겟지)
  6. 물론 지구인들이 나오지 않았던때이고 종류도 초창기때부터 있던 케로로소대와 스모모뿐이다. 가루루소대도 한명한명 나오던때이지만 가루루소대는 없었다.
  7. 스턴과 눕는 피해를 경우는 제외하고, 피격 도중 사용해 콤보를 끊는 필수 스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