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르베로스 단테

파일:Attachment/Cerberus Dante.jpg

세인트 세이야의 등장인물.

1 개요

프로필
나이17세
생일3월 29일
신장185cm
체중93kg
혈액형AB형
출신지이탈리아
수행지이탈리아 시칠리아 섬

지옥개자리의 실버 세인트. 성우는 무라야마 아키라(TV판), 코지마 카즈나리(OVA). 한국판 성우는 강수진.

격렬하고 자신감 넘치는 성격의 남자. 성의에 달린 철퇴를 이용한 공격을 특기로 여기는 세인트. 참고로 지옥개자리(케르베로스 자리)는 20세기 이전까지는 헤르쿨레스자리 근처에 있었지만, 20세기 이후로 별자리가 88개로 고정되며 사라진 별자리다. 원작에 나온 실버 세인트 중 유일하게 별자리가 현존하지 않는 캐릭터.

2 행적

리자드 미스티를 비롯한 실버 세인트 4인방이 전멸한 이후, 오퓨크스 샤이나를 따라 일본에 방문한 실버 세인트 중 한 명. 세이야 일행이 미스티 일행과 싸울 동안에 그라드 콜로세움을 파괴했으며, 이후에 크로우 쟈미안잇키에게 패하자 아우리가 카펠라, 페르세우스 알골과 함께 잇키의 앞을 가로막으며 포스 있게 등장한다.

첫 등장 시에는 어마어마한 포스를 내뿜고 잇키를 당황하게 하는 등, 상당한 실력자처럼 보였으나 바로 다음 장면에서 잇키를 향해 날린 철쇄가 모두 박살이 난 뒤에 잇키의 주먹질 한 방에 성의 가슴 부분이 부서지며 기절한다. 이후 카펠라가 죽자 가까스로 일어나 잇키에게 다시 도전하지만, 그 자리에 나타난 에게 방해를 받고 안드로메다 체인에 케르베로스의 철쇄가 모두 부서지며 패배해 사망했다. 그래도 같이 나온 카펠라보다는 활약했다.

애니메이션판에서는 원작보다 날씬한 체형으로 등장. 카펠라와 함께 효가와 슌을 공격해 슌과 쇠사슬 대결을 벌였다. 원작과 달리 애니에서는 슌을 한 번 쓰러뜨렸으며, 이후에 카펠라에게 패배해 기절한 효가와 슌을 골짜기 밑바닥으로 던져버리는 활약을 선보였다. 하지만 이후에는 원작과 마찬가지로 잇키에게 털렸으며, 골짜기 밑에서 기어 올라온 슌에게 철쇄가 모두 부서지고 살해당한다. 하지만 역시 카펠라보단 낫다.

2.1 OVA 하데스편

하데스의 힘으로 명계에서 부활한 실버 세인트 중 한 명. 알골, 카펠라와 함께 시류 앞에 나타나지만, 시력을 잃고 성의마저 입지 않은 시류에게 세트로 관광당하고 사망했다. 시류의 성장을 알려주기 위한 샌드백 역할.

3 필살기

  • 지옥의 강구쇄
그냥 철퇴를 던진다. 필살기라고 부르기도 부끄러운 기술로 잇키와 싸울 때는 수십 개의 철퇴를 던졌지만, 잇키의 주먹질에 전부 박살 났다. 슌의 사슬처럼 상대를 묶을 수도 있는 것 같지만 별 의미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