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도물어와 뿌요뿌요 시리즈의 등장인물동물. 일본판 표기는 ぞう大魔王이며 말 끝에 "-だぞう"[1]를 붙이는 게 특징. 한국판에서는 평범한 말투이지만 굳이 원판 느낌을 살려 번역한다면 "-다 코"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다.
성우는 故 고리 다이스케(PC엔진SUPER CD-ROM2판 뿌요뿌요CD, CD通), 川畑竜也/小竜(컴파일 자사 오디션, SS마도물어), 야스모토 히로키(뿌요뿌요!)
각종 마도물어나 뿌요뿌요 시리즈에서 나오는데, 발 구르기를 하면 국지적인 지진이 일어날정도로 강력하다. 뿌요뿌요SUN에서는 셰죠를 베어허그 하더니 온몸에 화염을 일으키곤 멜트 다운마저 한다. 국내 더빙판에서는 이때 코끼리 대마왕이 "어린이는 따라면 안된다 우오~" 라고하자 셰죠가 "이런 건 어른도 못따라해" 라며 괴로워 하며 스테이지가 시작한다.
뿌요뿌요 시리즈에서는 뿌요 연쇄시 뿌요가 발로 밟아 찌그러진 듯하는 모습으로 사라지는 고유모션이 존재하며, 뿌요가 지면에 닿을 때 자신이 위치한 쪽 스테이지가 흔들린다.
뿌요뿌요2에서는 5번째 층의 시크릿 캐릭터로서 등장한다.
국내판 등장대사는 '나는야 대~마~왕~!'. 근데 어째선지 이 대사가 도중에 짤려버려서, '나는야 대~마~'로 들려버린다.- ↑ 일본어에서 성인 남성의 말 끝에 붙는 말투인ぞ와 코끼리를 뜻하는 ぞう를 합친 중의적 의미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