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랄 카니지 녹아웃

2016년 Season 2 (공허의 유산 세 번째 시즌) 래더 맵.

5ZOUKQ7HENGC1458001833421.jpg

영어 명칭Korhal Carnage Knockout LE
제작자Sidian
지형 유형코랄 도시
이용 가능 크기148x148
인원8 (3, 6, 9, 12)

1 블리자드의 설명

코랄 카니지 녹아웃의 가장 멋진 요소 중 하나는 공격과 수비 모두에서 파괴 가능한 바위와 바위탑을 어떻게 활용하는 지가 매우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본진으로 이어지는 뒷길의 바위를 적절한 시기에 파괴하지 않을 경우 적의 견제를 막는 것이 매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또 한편으로 파괴 가능한 바위탑이 매우 가까이 위치하기 때문에 해당 지역을 수비하는 것이 매우 쉽다는 점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코랄 카니지 녹아웃은 파괴 가능한 바위와 바위탑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도록 유도하는 지도라 할 수 있으며, 어떠한 모습을 보여주는지 관심있게 지켜볼 예정입니다.

2 상세

막장맵 넘버 1

기존에 존재하던 8인용 FFA 맵이었으나, 블리자드의 맵 다양화 정책에 따라 공허의 유산 2016년 시즌 2에 래더 지도로 추가되었다. 시즌이 시작되기 전부터 논란에 휩싸여 온 맵으로, 8인용 맵 특성상 서치가 어렵고 스타팅 포인트 배치에 따라 매우 특이한 양상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많은 사람들의 걱정과는 달리 스타팅 포인트는 서로 정반대 위치 또는 정반대에 가까운 위치에만 놓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내가 2시에서 시작할 경우 상대는 7시, 8시, 10시에만 놓일 수 있다. 맵은 8인용으로 매우 커보이지만 러쉬거리가 그렇게 길지 않다. 그리고 간만에 블리자드의 공식 설명이 정확한 맵이다. 뒷길의 바위들 덕분에 앞마당, 제3확장, 본진 할 것 없이 모든 자원기지가 극도로 불안정하다. 나아가 붕괴 가능한 바위는 공격자 입장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테란이 그러한데, 본진에 폭탄드랍을 하고 그 직후에 본진과 앞마당 사이의 붕괴 가능한 바위를 깨버리면 순간적으로 기지가 양분돼버려 프리딜을 가할 수 있다. 전차를 섞어서 가면 앞마당도 타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여러모로 전차를 쓰기에 좋은 지형이 너무나도 많다.

2016년 4월 15일자 패치로 입구의 형태가 넓은 입구 + 바위에서 일반적인 입구로 변경되었다.

일반 유저와 프로를 막론하고 모두가 극도로 기피하는 맵으로, 결국 2016년 5월 24일의 밸런스 패치를 통해 프리온 단구와 함께 시즌 중 퇴출되는 맵의 불명예를 안게 되었다. 그나마 프리온 단구는 3시즌 동안 쓰이기라도 했지, 이 맵은 1시즌만 쓰고 바로 퇴출되어서 더 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