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ra
네버윈터 나이츠2에 등장하는 오리지널 한정 컴패니언. 혼돈 중립 성향의 인간 소서리스이다. 시작시 능력치는 힘10, 민첩14, 건강14, 지능12, 지혜11, 매력17즉 폴리곤에서는 눈치챌 수 없지만 미소녀
영입은 메인 스트림을 진행하다 보면[1] 여관 근처에서 아카데미의 원생들과 대치하고 있는 콰라와 그 광경을 보며 쩔쩔매고 있는 던컨 펄롱을 볼 수 있다. 여기서 원생들을 돌려보내든가 전투를 해서 이벤트를 마치고 나면 콰라는 던컨의 말빨에 휘말려[2] 성큰 플래곤의 웨이트리스 겸 동료로 들어온다. 나중에 이 웨이트리스 설정으로 몇 번 개그도 친다.
혼돈 성향에서 알 수 있듯 규칙이나 법을 귀찮게 여긴다. 이 꼬마가 잘못 자라면 이렇게 될 지도? 악한은 아니기 때문에 무법자는 아니지만 성향가는 별개로 파이로 매니악인지라 악인과 별반 차이가 없어 보인다. 엄격한 이성과 지성을 가진 샌드와 비교되다보니 더욱 그런 점이 부각되어 보인다. 그러나 도중에 아카데미에서 유일하게 친하게 지내던 위저드 친구가 적에게 조종당하다가 죽자 동요하고, 그 직후 나타난 셰도우 프리스트의 유혹을 완강히 거부하는 의외의(...) 모습도 보인다. 삭제된 장면 중에 콰라가 철이 드는 이벤트가 있었다고 하니 아주 구제할 도리가 없는 막장은 아니었는듯. 그러면 뭐 하나 다 잘려버렸는데!!!
같은 마법사이지만 엄격한 절제의 샌드와는 달리 소서리스인 콰라는 타고난 능력으로 마법을 쓰니만큼 엄격한 절제나 계산과는 거리가 멀고, 오히려 그런 타고난 힘을 억누르는 규칙을 싫어해 샌드와는 양립이 불가능하다. 그러니 콰라가 좋은데 영향력이 그다지 높지 않다면 샌드의 영향력을 낮추면 된다.(...) 이는 반대도 성립.
블랙 게리우스와 싸울 때 샌드 혹은 콰라 둘 중 영향력이 더 낮은 한 쪽이 무조건 배신을 하는데,마지막에 콰라가 넘어가 버렸다면 샌드는 철없는 아가씨를 넘어서 완전 애라고 비난한다. 둘의 영향력이 같을 경우 콰라가 배신을 하는데, 이를 미루어보아 콰라의 배신+사망이 유력해보인다. 오리지널의 데이터를 연동시키지 않고 새 캐릭터를 만들어서 MOTB를 클리어하면 배신자는 콰라로 나온다.
결투 재판 전야에 콰라가 찾아온다던가 하는 걸 보면 콰라와 플레이어의 관계를 더 깊히 만들 예정이 있던 걸로 보이며, 삭제된 씬 중에는 샌드의 도움으로 콰라가 자신의 사악한 이면을 물리치고 힘을 조절하는 법을 배우는 장면이 있었다고 한다. 어쩌면 살릴 길도 기획했을 수도 있지만 결국 다 짤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