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인 코로 성인

5e8ca33a.JPG

신장 : 140cm
체중 : 40kg
출신지 : 코로별
무기 : 광선총[1]

울트라맨 레오의 등장 우주인. 등장 에피소드는 23화.

지구보다 문명이 2천년은 앞서있는 코로별의 우주인. 우주 침대로 우주를 이동하지만 침대에서 떨어져 지구로 왔다.[2] 음악을 매우 좋아하는 밝고 장난스러운 성격이며 시종일관 솔직한 태도를 보이며 아이들의 환심을 샀는데 본인 曰 "거짓말은 하지 않는다"고 한다. 우주식량 110번(도넛)을 굉장히 좋아하며 다른 음식은 모조리 거부했지만 우메다 토오루가 얼떨결에 사 온 도넛을 보자 환장을 하고 달려들었다.

외견은 키가 작은 인간 소년이지만 지구인으로 치면 이미 90이 넘은 할아버지 정도로 자식이 43명, 손자가 64명, 증손자가 14명있는 한 집안의 어엿한 가장. 자신을 도운 토오루를 비롯한 리틀 MAC대에게 해를 끼치지 않기 위해 경호원인 무지개괴수 레인보우라를 지구로 불러 꼬리로 레인보우라를 조종했지만 꼬리가 잘려 조종할 수 없게 되었다.[3] 잘린 꼬리는 20시간 만에 회복되는데 물구나무를 서면 조금 회복이 빨라지는 듯하다.

마지막에는 꼬리가 다시 자라나서 통제를 회복하여 레인보우라와 함께 우주로 돌아갔다. 본편에 등장한 최초의 개그 캐릭터 우주인으로 주인이 이쪽이다보니 보디가드인 레인보우라도 개그 캐릭터 보정을 받아 본편에서 걸출한 개그 행동을 연출해냈다.
  1. 장비는 하고 있으나 쓴 적은 없다.
  2. 본편이 드라마니까 망정이지 현실이었으면 이미 일본은 반쪽이 나고도 남았을 것이다.(...)
  3. 토오루의 친구 중 한명이 코로 성인에게 계속 열폭해 있었는데 꼬리로 레인보우라를 조종하는 걸 보고 자기도 할 수 있을지 모른다며 일방적으로 잡아채려 했다가 잘리고 말았다.역시 초딩은 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