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노 치구사

울트라맨 긴가의 등장인물.

라이도 히카루의 소꿉친구 중 한명이며 아이돌이 되는것이 꿈이고, 항상 연습하고 있다. 하지만, 4화에서 우연히 미스즈가 그라비아 화보집을 찍게 되자 질투심이 생기고 그 질투심을 벌키 성인에게 이용당해 해저원인 라곤으로 다크라이브한다. 다크라이브한 이후에도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최신곡에 반응하다가 히카루와 미스즈의 설득으로 정신을 차리고 긴가 컨포트로 데미지 없이 원래대로 돌아왔다.

참고로 춤 연습을 할 때의 곡, 그리고 라곤 상태에서 반응한 곡은 치구사 역의 배우가 직접 부른 노래인데, 잘 들어보면 울트라맨 가이아의 오프닝곡과 멜로디가 비슷하다. 9화에는 미스즈, 켄타와 함께 자슈라인으로 울트라이브해서 싸웠지만 3명이 라이브해서 그런지 제대로 싸우지 못하고 당하기만 했다. 10화에서는 긴가 라이트 스파크를 손에 넣어 울트라맨으로 울트라이브해서 싸웠다.

또한 이번 스페셜 2부와 최종회 중간다리를 하는 번외편인 < 남겨진 동료 >편에서는 켄타와 함께 주역으로서 마그마성인과 젯톤에 맞서 다시한번 울트라맨으로 변신해 켄타와 함께 맞섰다. 루기엘과의 싸움 이후 켄타와 더불어 좀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여담으로 목소리가 매우 깬다(....)본편에서도 목소리로 알아들었단 말이 나왔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