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쿠리아라레 쿠시마루/쿠리아라레쿠시마루.png
성우는 시로쿠마 칸지.
카부토의 예토전생으로 부활한 전 안개 마을 닌자도 7인방.
나루토 연재초기 진행한 '오리지널 캐릭터 우수작 공모'에서 상위입선한 어느 아마추어 참여자가 그린 캐릭터 그림을 그대로 가져온 캐릭터. 작가가 작중에 등장할 캐릭터 디자인에 반영하겠다고 말한적이 있는데 그게 이뤄진 케이스이며, 단행본에도 해당 공모전 수상작의 이미지가 실려있다.
구체적인 설정은 불명이지만, 하쿠와 같은가면을 쓰고 있는것으로 보아 생전에는 탈주닌자 시체처리반인 헌터닌자였던것으로 추측되며, 무엇이든 꿰뚫어버리는 장도 누이바리를 사용한다.
원작에서는 안습하게도 다른 전투신들에 묻혀 첫회에 소개식으로만 출현하고 그냥 봉인당하는데, 애니 508화에서는 봉인되는 장면과 전투장면이 그려지며 재법 활약한다. 무나시 진파치와 함께 다니면서 살육을 즐기는 아주 잔인한 성격으로 아무래도 S. 생전에 자기 스승을 죽였다고 한다.
하타케 카카시와 마이트 가이를 상대로 진파치와 함께 강한 모습을 보여줬다. 불사신인 점을 이용해 서로에게 피해를 주는 공격을 무차별로 시전하는데, 살육을 즐기는 성격덕에 둘간의 동료애는 1g도 없음 = 팀웍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간파한 카카시와 가이의 연계에 말려서 제대로 당하고, 나중엔 카카시가 덤비자 피하려다 등을 맞대고 있던 진파치와 부딪혀 서로 비키라고 티격태격하는 사이 카카시의 뇌절에 썰리며, 열받은 진파치가 이 일대를 날려버리려 하자 그랬다가 다시 못살아나면 어쩌냐며 티격태격하는 사이 엔스이에게 붙잡힌 후 진파치와 함께 봉인.
여담으로 전대 7인방중 유일하게 얼굴이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지 소수의 팬층 사이에서 초절정 미남으로 그려지는등 나름 인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