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레드얼럿 시리즈의 슈퍼무기에 대해서는 크로노스피어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개요
クロノスフィアー , Chronos Fear
이 문서는 사용자에 따라 불쾌감, 혐오감, 공포감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이미지, 외부 링크 등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열람에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문서를 열람하여 발생한 피해는 바다위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문서를 읽고 싶지 않으시면 즉시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노이지 크라운에서 2015년 현재 만들어지고 있는 료나게임.
2012년에 하나칸무리 서클[1]이 완성되고 난 뒤, 노이지 크라운에서 엘리자베트를 만든 이야기를 제대로 완성하기 위한 시스템의 기반을 만들고 기존의 게임에서 써먹었던 프로그래밍 기술들과 새롭게 쓰일 시스템 등을 써보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중인 일종의 실험용 게임이다. 거기다 맨땅에서 엘리자베트를 만든 이야기를 당장 만들려고 한다면 상당한 기간이 소모될 거라고.
그렇지만 이 게임도 현재 상당한 기간이 소모가 되었다. 2012년 초부터 시작해, 2015년 현재까지 만들어지고 있는 중이다. 스토리 작업과 데드씬 작업, 거기에 하나칸무리 + 1, + 2를 그리는 데에 상당한 시간이 소모가 된데가 더 많은 스테이지를 만들어내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기간이 길어진 것.
체험판이 존재하긴 하는데, 누가 노이지 크라운 아니랄까봐 귀여운 그림체로 별의 별 수위 높은 데드신이 다 나온다.
2 스토리와 간략한 특징
2.1 과거 스토리
모든 것은 한 소녀의 죽음으로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현실세계에 존재하던 불행의 소녀 - 夢宮ミル
우리같이 특별한 힘을 지니고 있지 않은 그녀는 강한 욕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세상에서는 의미없는 욕망. 그러나 꿈 속이라면 강해지는....
이번 무대는 꿈의 세계.
꿈의 미로를 방황하는 소녀, 이치카.
미궁을 벗어나려는 소녀에게 들려오는 낯선 목소리.
메이라 불리우는 목소리는 이치카를 미궁으로부터 탈출시키려고 했습니다.
난생 처음 동료를 만나 기쁨과 희망에 소녀는 크게 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목표는 탑의 꼭대기.
[2]
2.2 현재 스토리
수십 년 전 갑자기 타워가 나타났다.
그 정상에는 크로노스 피어라는 강한 힘을 가진 보석이 모셔져있다.
보석의 가치에 상응하는 힘을 가진 마물들이 보석을 지키는 것처럼 숨어있다.
이번 작품의 주인공은 이치카.
왜 자신이 여기에 있는지, 자신이 누구인지는 모르지만 그녀는 괴물과 싸우고 있었다.
그 때, 어떤 인물이 도움을 요청하며 나타난다.
그것은 다른 차원에 사는 "메이"라고 자칭하는 소녀.
그녀는 이제 이치카의 힘이 필요했다. 이전 메이에 신세를 진 적이 있는 이치카는 흔쾌히 이를 수락했다.
- 목표는 타워의 최상층. 크로노스 피어를 목표로.
[3]
이치카라 불리는 금발 트윈테일의 소녀가 메이의 도움을 받아 무언가 이상한 세계를 벗어나려고 안간힘을 쓰게 된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이전의 노이지 크라운 작품에서도 그랬지만 여기서도 전작에서 나왔던 캐릭터들은 물론이고 몬스터들도 다수 출현한다. 그리고 이전 작의 주인공이었던 피아와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의미로 많이 구른다.
전 작의 주인공이었던 피아와 다르게 무기를 사용하며 다양한 무기가 구비되어 있다. 2014년에 두번째 체험판에서 구현된 무기로는 기본무기인 클로, 석궁, 장갑, 건틀렛, 드릴 등이 있다. 그리고 같은 형태의 같은 이름을 가진 무기를 먹으면 자연스럽게 무기가 강화가 된다. 또한, 형태는 같아도 무기의 이름이 다른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특수기가 다른 경우다.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만큼 적 케릭터에 대한 료나도 기대되는 상황(...)왜 그래 이 항목 들어온 시점에서 이미 상식인은 아니라고 마침 적 세력 주요 인물들도 죄다 여케에 공개된 스샷을 보면 몹 중에서도 있는 것 같으니...
3 키조작
화살표 좌우키 : 좌, 우로 이동
X키 : 점프
Z키 : 공격, 아이템 줍기
스페이스 바 : 특수기
화살표 아래키 : 앉기
화살표 위키 : 무기 교체
화살표 아래키 + X키, V키 : 앉은 상태에서 뒤로 빠지기[4]
화살표 아래키 + Z키 : 앉은 상태에서 공격[5]
Q 키 : 해당 시점에서 다시 시작하기
마우스 왼쪽 버튼 : 칼[6], 철퇴[7], 독극물[8], 낫[9], 미사일(?)[10] 전환.
마우스 오른쪽 버튼 : 메뉴
4 등장인물
4.1 주인공과 주인공의 협력자들
- 이치카
금발의 트윈테일을 한 소녀. 자신이 누구인지 정확하게 모르며 어쩌다가 탑에 들어오게 되어 싸우게 되는 소녀. 이 게임의 주인공이자 앞으로 험하게 구르게 될 소녀다. 그리고 빈유다.[11] 트윈테일로 묶고 있는 머리핀이 톱니모양과 과일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한쪽 손에 끼고 있는 클로에는 시계가 매어져 있다. 게임의 이름을 생각해보면 무언가 상당히 의미심장한 물건. 처음 공개되었을 땐 머리 길이가 목까지만 왔었지만 현재는 엉덩이까지 닿는 머리 길이를 자랑한다.
- 메이
키를 사용하여 마음 속에 다른 세계 등 "현실"이 아닌 세계를 이동하는 힘을 선천적으로 가지고있다. 스스로 뭔가를 바꿀 힘은 없지만, 이번에는 어떤 인물을 도울 목적으로 크로노스 피어를 손에 넣기 위해 이치카에게 협력을 부탁한다. 노이지 크라운 작품마다 매 번 출석체크[12]를 하는 캐릭터다. 마치 날개와 같은 특이한 모양의 머리를 자랑하며 이 게임 내에서 유일하게 몸매가 괜찮다. 전작인 하나칸무리 O 에서는 전용 데드씬까지 있었는데 과연 이번 작품에도 어떤 대우를 받을지 기대가 되는 캐릭터.
- 리프라
인간 마을을 습격하여 약탈을 하고 거기에서 전리품을 얻고 장사를하는 데 관심이 있었다. 그것을 교환하거나 상품권의 소지품을 관리 해주는 서포트 역이된다. 이치카와 좋은 라이벌이며, 좋은 친구가된다.
전작인 하나칸무리 시리즈에서 레니아와 함께 양대 쌍년으로 나와주었던 소녀. 그를 반영하듯 설정에서도 여전히 약탈당한 마을에서 물건을 얻어내 장사를 한다. 하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주인공을 괴롭히기보다는 오히려 협력하는 쪽이다. 현재까지 나온 샘플 이미지 상으로는 상점 NPC[13]로 나올 거라 예상이 된다. 하지만 이치카한테 쫓기거나 하는 이미지도 있어서 전작에 비해서 조금은 안습한 상황이다.
- 소피
천사와 같이 하얀 날개를 달고 하늘색의 원피스를 입고 있는 갈색 단발머리의 소녀. 대기의 힘을 이용해 이치카를 서포트를 해주는 역할이다. 그 외모에 맞게 스스로를 천사라 칭하지만 메이는 천사가 아닌 초인이라며 부정하고 있다. 그녀 또한 메이와 마찬가지로 크로노스 피어를 노리고 있다. 전혀 새로운 캐릭터 같지만 사실 2013년에 배포된 체험판 파일 안에 더미 데이터로 이 캐릭터의 SD 캐릭터가 있었다.
4.2 주인공과 적대하는 자들
- 티티
쿠란의 충실한 하인. 시끄럽다. 이야기의 무대가되는 크로노스 피어의 타워 안에서 졸개 몬스터를 데리고 라이브를 실시하는 등 아이돌적인 존재이다. 소리를 조종하는 캐릭터답게 고함, 로큰롤이라는 힘을 구사. 건드리지도 피할 수없는 치열한 노래와 굉음으로 상품권을 괴롭힌다. 또한 밝은 모습의 뒷면에 검은 일면도 가지고 맞추고있다. 분홍빛 롤머리에 허리에는 자그마한 스피커를 여러 개 차고 다니며 마이크를 들고 다니는 소녀. 아이돌 컨셉의 적 캐릭터이다. 현재까지는 크게 밝혀진 것이 없다.2015년 5월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로 전용 bgm이 공개되었다.
전용 bgm 제목은 情熱スクランブル
- 쿠란
10여 년 전에 나타난 "타워"를 현재 관리하고있는 여왕. 왕은 휴무이며, 실질적 탑의 패자. 외형의 단아와는 달리 막강한 힘을 가진다. 갑자기 나타난 탑을 망치는 강한 힘을 가진 자와 접촉을 도모한다. 타워를 등반 상품권도 중 대치하는 것이다. 입맞춤을 한 사람이나 물건을 자기 밑에 두는 퀸 키스의 힘을 가진다. 붉은 드레스와 검은 날개를 지닌 로리의 여왕 캐릭터이다. 티티와 마찬가지로 2015년 4월 말에야 처음 등장한 캐릭터라서 현재까지는 이렇다 할 정보가 없다.
- 레니아
엄청난 힘을 축적하고 정신체의 형태가 구체화되어 날뛰고있다. 허리에서 자라고있는 날개 같은 것은 그 에너지가 넘쳐 나온 것이다. 어디에서 왔는지는 모르지만 크로노스 피어 타워에 도착했다. 아직 숨겨져 있는 의문의 능력으로 이치카를 방해하기 시작한다.
전작 하나칸무리 시리즈에서 피아를 비롯해서 여러 캐릭터를 물먹이려고 했던 캐릭터이자, 하나칸무리 양대 쌍년 중 하나인 캐릭터. 크로노스피아 초기부터 등장이 예정되었던[14] 캐릭터다. 여기서도 피아의 여동생인 체리의 모습을 하고 있다. 위의 두 캐릭터와는 다르게 상당히 일찍 등장이 예정되었지만 아직까지도 크로노스피아에서는 어떤 식으로 나올 지에 관한 정보는 제대로 나오지 않았다. 다만, 이전 작을 토대로 보았을 때 하나칸무리에서의 길버 역할을 쿠란이 하고 레니아가 또다시 최종보스로 등장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추측도 있다.
5 기타
파일:EgRZMjt.png
2012년 처음 샘플 이미지
파일:IClbz8l.png
2013년 첫번째 체험판 샘플 이미지
파일:MR8ngkM.png
2014년 3월 변경된 샘플 이미지[15]
파일:NJSuJiC.png
2014년 5월 변경된 샘플 이미지.
파일:Kj8Anqv.png
2015년 5월 공식 홈페이지에 기재된 샘플 이미지.
- ↑ 구 하나마루
- ↑ 2012년 처음 게임이 제작될 때 만들어진 스토리이다.
- ↑ 2015년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이후 새롭게 바뀐 스토리
- ↑ 단, 드릴의 경우엔 4단계의 특수 공격이다.
- ↑ 단, 석궁의 경우엔 각도조절
- ↑ 주인공의 옷을 손상시킴
- ↑ 주인공의 상태 손상
- ↑ 주인공의 기력 악화
- ↑ 주인공에게 직접적인 데미지
- ↑ 주인공 체력 절반, 옷 해체, 기력 증발.
- ↑ 그런데 공개된 일러스트 중 하나에는 무언가 검은 그림자에게 강간당하는 장면이 있는데 그때는 가슴이 꽤나 크다.
- ↑ 단 하나, 시아와세메구리를 빼고 말이다. 애초에 시아와세메구리는 미르테만을 위한 게임이다.
- ↑ 가방을 매고 다닌다거나, 전용 bgm의 제목이 shop on the way라거나.
- ↑ 크로노스피아 bgm 공개 시 wheel of fortune이란 제목을 가진 bgm이 레니아의 것임이 확인되었다.
- ↑ 이 시기에 맨 위의 게임시작화면 이미지도 같이 나왔다.
- ↑ 아마도 하나칸무리 시리즈가 횡스크롤 형식이었기 때문에 다른 형태의 게임을 만들어보고자 했던 거 같다. 첫 스샷으로 추정해 볼 때 탑뷰 형식의 턴제 RPG였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