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노 타이거 리벨리온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WS028960.jpg

한글판 명칭크로노 타이거 리벨리온
일본판 명칭クロノタイガー・リベリオン
G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국가
4(트리플 드라이브!!!)15000+-기어 크로니클기어 비스트/십이지각수1다크 존
【초월(스트라이드)】 : - 스트라이드 스텝 - 【자신의 패에서 그레이드 합계가 3 이상이 되도록 1장 이상 버린다.】뒷면의 이 카드를 뱅가드 서클에 【초월(스트라이드)】한다.
【영속】【뱅가드 서클】 : 바인드 존의 카드 2장당, 이 카드의 파워 + 5000.
【자동】【뱅가드 서클】: 【제네레이션 브레이크 (2)】 : 【소울 블래스트 (1), 자신의 G 존에서 뒷면의 「크로노 타이거 리벨리온」 을 1장 골라, 앞면으로 한다, 자신의 리어가드와 패에서 1장씩 선택하고 앞면으로 바인드한다】 이 유닛이 뱅가드에 어택했을 때, 자신의 「크로노 팽」 을 포함한 하츠 카드가 있다면, 코스트를 지불할 수 있다. 지불하면, 그 배틀 중, 이 유닛의 크리티컬 +1, 드라이브 +1.
「네놈 따위에게, 세계의 앞날[1]을 짊어질 자격은 없다.」(RRR)

2 설명

운명의 톱니바퀴에 수록된 크로노 팽 타이거의 초월공명(스트라이크 퓨전)체. 이름의 리벨리온은 반란, 모반 등을 뜻하는 영단어.

기존 G 유닛과는 달리 초월 외의 스킬을 2개씩 갖고 있는 특이한 유닛.[2] 첫번째 스킬로 바인드 존의 카드 2장마다 자신의 파워를 5000씩 올려주는 영속 스킬을 갖고 있다. 초반보다는 후반에 쓸 수록 더 강해지는 셈. 따로 "자신" 혹은 "상대" 의 바인드 존이라고 지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양쪽의 바인드 존 카드 매수를 모두 센다. 상대가 뇌격축 썬더볼트, 그레이온/그레이돌 축 근절자 같은 경우라면 바인드를 안 할수가 없으므로 파워 상승이 더 쉬워질것이고, 크로노 팽 타이거 등장 스킬 쓰면 바인드 +1, GB2이므로 크로노 팽 타이거 GB2스킬로 초월하며 바인드 +1하면 바인드 2되서 기본적으로 파워 +5000.

최대 기대치는 양쪽의 덱 매수에서 1장씩을 빼고(자신의 하츠&상대의 뱅가드) 패와 리어가드, 데미지 존과 드롭 존이 0장, 덱이 1장씩 남아있다는 가정 하에서(스킬 사용 이후) 최대 240000. 다만 이 수치는 이론상으로 얻을 수 있는 최대 수치일 뿐 결코 실전에서 달성 가능한 수치가 아니며 심지어 이렇게 해서 240000 펌핑을 달성했다고 하더라도 드라이브 체크 한번이면 그대로 자폭. 저 수치를 진짜로 실행 가능할거라고는 생각하지 말자.(...)

그 다음 스킬은 GB2 조건이 층족된 상태에서 뱅가드를 어택했을 때 발동시킬 수 있는 자동 스킬로, 코스트로 소울 블래스트 1, G 페르소나 블래스트, 리어와 패 1장씩 앞면 바인드하는 것으로 크리티컬 +1에 드라이브 체크 횟수 +1, 쿼드러플 드라이브 체크가 가능하게 된다! 우선 코스트로 2장을 바인드하므로 파워가 +5000이 되고, 드라이브 체크 횟수가 늘어난 만큼 트리거가 뜰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완전가드 이외의 방법으로 완전히 막아내기가 힘들어지는 것은 물론이요, 앞에서 설명한 영속 스킬까지 작동해서 파워가 올라갔다면 가드 요구치는 더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다. 첫 문단에서 설명한것과 합치면 기본 파워 36000 크리티컬 2 쿼드러플 드라이브로 두들겨패는데, 부스트파워 합치면 파워가 40000 넘고 그냥 맞아주고 싶어도 최소 크리티컬 2에서 최대 크리티컬 6을 찍을 수도 있는데다 이 녀석을 내놓을 정도면 충분히 데미지가 쌓인 상태라는 건데, 쉽게 맞아주기엔 너무 뼈아프다.(...)

이 카드의 등장으로 인해, 이 카드의 라이벌 포지션인 크로노 제트가 트리플 드라이브 1격 + 트윈 드라이브&패룡효과 2격이라는 테크닉 타입이라면, 크로노 팽은 강력한 한 방에 승부를 보는 파워 타입이라고 볼 수 있을 듯 하다.

일러스트를 보면 몸체 이곳저곳에 거대한 부스터를 장착하여 크로노 팽의 장기인 돌진력을 더욱 강화시킨 모습인 듯 하다.

3 설정

「초월공명(스트라이드 퓨전)」에 의해 미래의 자신의 힘을 두른 「크로노 팽 타이거」의 모습. 부하에게 하사하고 있는 자신의 힘의 일부를 일시적으로 회수해, 「크로노 드래곤 넥스테이지」와 동등한 존재로 승화하고 있다. 예리한 손톱이며, 견고한 방패이기도 한 왼팔을 최대의 무기로 삼고 있으며, 이 무장은 넥스테이지의 전력 포격으로도 상처 하나 나지 않는다. 무서운 물건이지만, 이 한군데에 무장도 힘도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왼팔을 억제해 버리면 크게 전력 다운 해 버리는 약점을 겸한 양날의 검이 되어 있다. 「십이지각수」의 초월 공명은 다른 것과는 차별화된 힘을 자랑한다. 초월 공명 상태에 있었던 「그루그윈트」와 「나이트로제[3]가, 둘이 덤벼서도 농락당한 것에서도 그의 실력을 엿볼 수 있다. 호랑이는 그저 혼자 자신의 길을 달린다. 하지만, 그 시선의 끝에 비치는 것이 과연 진실로 그의 소망인 것일까?

3.1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운명의 톱니바퀴G-CB04/002RRR일본세계 최초 수록
  1. 원문은 行く末로, 장래, 전도, 미래 등의 의미 또한 내포하고 있다.
  2. 하나의 스킬 발동을 통해 1~2개 정도의 추가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경우는 종래에도 존재하고 있었으나, 아예 스킬을 쓰지 않은 상태에서 보유 스킬이 2개 이상인 케이스는 이 카드가 처음.
  3. 설정상 나이트로제의 초월인 무환의 해적왕 나이트로제는 단순 초월이며 초월공명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