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노 팽 타이거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WS119643.jpg

한글판 명칭크로노 팽 타이거
일본판 명칭クロノファング・タイガー
노멀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국가
3(트윈 드라이브!!)11000X기어 크로니클기어 비스트/십이지각수1다크 존
【영속】【뱅가드 서클】【제네레이션 브레이크 (2)】 : 자신이 【초월(스트라이드)】 코스트를 지불할 때, 버리는 패의 그레이드를 +3 해도 좋다.+3 해서 지불했다면, 그 카드를 앞면으로 바인드한다.
【자동】【뱅가드 서클】:【패에서 1장 선택해, 앞면으로 바인드한다.】 : 이 유닛이 뱅가드 서클에 등장했을 때, 코스트를 지불해도 좋다. 지불하면, 상대의 리어가드를 1체 선택한다. 상대는 그 유닛을 자신의 덱으로 되돌리고, 덱에서 그 카드의 그레이드 -2인 카드를 1장까지 찾아, 리어가드 서클에 콜하고, 덱을 셔플한다.(콜하고 싶은 카드가 없을 때는 찾을 수 없었던 것으로 할 수 있다)
「있어야 할 미래를 위해서라면, 온갖 희생이 용서된다.」(RRR)
「이끌어라! 완전한 미래를 이 땅에! 라이드! 크로노 팽 타이거!」(묘진 류즈)

1.1 설명

용휘검란에서 나오는 기어 크로니클의 그레이드 3 유닛. 크로노 제트 드래곤에 이은 또 다른 크로노 카드이다. 종족은 기어 비스트임과 동시에 십이지각수라는 종족에 동시 소속. 모티브는 십이지 + 호랑이.

첫번째 효과로 제네레이션 브레이크 2를 충족한 상태에서 초월 코스트를 지불시, 그 카드의 그레이드를 +3 할 것인가의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단 이 효과로 그레이드 3 취급되어 드롭 존으로 보내진 카드는 바인드 존으로 보내진다. 때문에 거슬러가는 시간소녀 우루루틱 어웨이 드래곤 등의 효과로 재활용할 수 없게 되지만, 용휘검란 이후의 기어 크로니클에는 바인드 존을 활용하는 능력도 있으므로 단순 디스어드벤티지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

비슷한 효과를 가진 블래스터 다크 디아블로와 비교하면, 블닥디는 초월할 G 유닛이 블래스터 명칭으로 제한되지만 그 외에는 아무 조건도 없으며, 이쪽은 명칭제한이 없지만 효과를 쓰면 코스트가 된 카드는 바인드당한다는 차이가 난다.

두번째 효과는 뱅가드 등장시 패를 1장 바인드하는 것으로, 상대의 리어가드를 1장 선택, 상대는 그 유닛을 덱으로 되돌리고 그 카드보다 그레이드가 -2인 카드를 자신의 덱에서 리어가드 서클에 콜하게 되는 능력을 갖고 있다. 그레이드 1 이하 카드를 선택하면, 상대는 콜 할 수 없으므로 1:1 교환을 할 수 있다.

이후 본격적으로 운명의 톱니바퀴에서 초월공명체 크로노 타이거 리벨리온이 나오는건 물론, 바인드 존에서 스킬을 발동하거나 바인드되면 어드밴티지를 얻는 서포트 유닛들이 나오면서, 바인드 효과를 잘 활용하면 디스어드밴티지가 아닌 오히려 어드밴티지가 되게 되었다. 이 덕분에 크로노 제트와 함께 크로노 팽도 어엿한 기어 크로니클의 테마로서 자리를 잡게 되었다.

애니메이션에서의 사용자는 묘진 류즈.[1] 성우는 쿠로다 타카야. 원래는 시간에 간섭하면 안된다는 기어 크로니클의 룰을 어겨 어느 차원에 봉인되어 있었으나, 자신과 똑같이 어떠한 희생을 치르더라도 완전한 세계를 만들려는 묘진 류즈를 만나 그와 손을 잡으면서 그의 에이스 유닛이 된다. 성격도 주인과 똑같은게, 스트라이드 게이트 계획이 발동될때.

"류즈여... 그대가 바라는 완전한 미래를 위해, 혹성 클레이의 모든 것은 희생된다. 하지만, 이걸로 클레이에서 모든 분쟁도 또한 사라진다. 끊임없는 분쟁에 무익하게 목숨을 잃는 것보다는, 완전한 행복, 그 초석이 되는게...더욱 더 숭고하고 올바른 희생이 아니겠는가! "

즉 클레이의 모든 것을 희생시켜서 클레이의 분쟁을 없애겠다는 목적이 전도된 발상.주인과 유닛이 쌍으로 미쳤다

1.2 설정

"네오넥타르" 에 체류중인 「크로노 드란」을 습격한 수수께끼의 "기어 비스트", 기어 비스트가 갖는 엄청난 순발력 · 여력을 축으로 타임 엔진 탑재식의 거대한 주먹 형태의 병장을 사용하여 목숨을 건 각오의 초 근거리 전투가 자랑이다. 무장의 특징 등 "기어 크로니클" 전사라는 것은 분명하지만, 그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구할 수 없었다. 후에 「크로노 제트 드래곤」이 통솔하는 집단과는 다른 분파에 속한 것으로 드러나, 「크로노 팽 타이거」라는 이름도 밝혀졌다. 크로노 제트 드래곤에 따르면 원래는 그와 같은 입장인 "기어 크로니클" 을 대표하는 존재 "십이지각수" 의 일원이었던 것. 이상한 언동을 반복하며 포획한 대상을 죽이는 냉혹한 모습을 볼 때, 지금의 그는 누군가에게 조종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1.3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용휘검란G-BT07/010RRR일본세계 최초 수록
용휘검란G-BT07/S08SP일본세계 최초 수록, 플레이버 텍스트 삭제, 스킬 창 투명화

2 강화판 : 크로노 타이거 리벨리온

운명의 톱니바퀴에 수록된 크로노팽의 초월공명 버전. 항목 참조.

3 크로노 팽 타이거 G

WS126559.jpg

한글판 명칭크로노 팽 타이거 G
일본판 명칭クロノファング・タイガー・G
노멀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국가
3(트윈 드라이브!!)11000X기어 크로니클기어 비스트/십이지각수1다크 존
【자동】【뱅가드 서클/리어가드 서클】【제네레이션 브레이크 (1)】(자신의 뱅가드 서클이나 G 존에 앞면의 G 유닛이 1장 이상이면 유효) : 【소울 블래스트 (1), 다른 자신의 리어가드를 1장 선택해, 앞면으로 바인드한다.】 : 이 유닛이 뱅가드에 어택한 배틀 종료시, 코스트를 지불해도 좋다. 지불하면, 이 유닛과 같은 세로열에 있는 상대의 리어가드를 1장 선택해, 상대는 그 유닛을 자신의 덱 밑에 둔다.
「그 예아[2]는, 미래를 함께 걷기 위해서.」(RRR)

3.1 설명

진생의 십이지각수에 수록된 크로노 팽의 또 다른 모습. 원본과 비교하면 비교적 너프된 상태이다.

뱅가드 어택 종료시 소블 1 + 다른 자신의 리어가드 1장을 바인드하는 것으로, 이 카드와 같은 세로열에 있는 상대 리어가드 1장을 덱 밑으로 되돌려버리는 효과를 갖고 있다. 데미우르고스의 능력을 생각하면 나쁜 조건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소울 1장에 리어가드 1장을 동시에 잡아먹는지라 연비가 썩 좋은 편은 아니다.

이 카드의 등장으로 인해 기클은 그레이드 3을 크로노 팽으로만 채울 수 있게 되었다. 기어 비스트에 초월하면 코스트를 회복하는 시공룡 바인딩 타임 드래곤을 사용하기 위해 크로노스 지원인 변혁을 부르는 기어이글을 넣을 필요도 없고, 초월체인 크로노 타이거 리벨리온을 확실하게 쓸 수 있다.

3.2 설정

미공개.

3.3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진생의 십이지각수G-TD09/0031TD일본세계 최초 수록
  1. 이후 크로노가 류즈와의 결전에서 승리, 모든 십이지각수를 해방시킨 후에는 다른 십이지각수와 함께 크로노의 소유가 되었다. 후에 크로노 팽 타이거G도 사용.)
  2. 鋭牙, 직역하면 날카로운 어금니 정도로 해석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