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라 모로니

d_cherry.jpg

공식 홈페이지

1964년 11월 3일 ~

이탈리아작곡가, 가수.
섹스 피스톨즈의 영향을 받아 밀라노에서 펑크 록 가수로 활동을 시작했다고 한다.하지만 그 락의 발성법이 끼친 영향으로 인해 가창력은 예전같지 않아졌다.

1 데뷔

그녀의 데뷔년도는 1987년도로,그 전부터 이탈리아 인디 락 계에서 종사하던 중 타임 레코드에서 빠져나와 팩토리 스튜디오(현 사이팜 뮤직그룹)를 막 차린 마우로 파리나의 눈에 들어와 데뷔하게 된다.이후 그녀는 파리나의 혹독한 프로듀스 끝에 That's Eurobeat에서 Jenny Key 명의로 낸 Hot Love를 성공적으로 부르기 시작하여 다음 해에 타임 레코드로 넘어간다.

2 타임 레코드 초기

그녀는 마우로 파리나의 프로듀스를 벗어나 타임 레코드의 창립 멤버인 세르지오 달로라와 재계약을 맺어 Vanessa 명의로 낸 《Just A Game》,Anika 명의의 Crazy Lover 등의 곡으로 타임에서 중요한 위치의 여가수가 된다.하지만 이는 먼저 타임 레코드에서 데뷔한 엘레나 페리티가 2류로 밀려나가게 되는 원인 중 하나가 되었고,타임레코드 최후반기 때 그녀의 재능을 살리지 못하고 레코드가 해체되는 원인이 되었다.

다시 본론으로 넘어가서,지안카를로 파스키니의 A Beat C 설립으로 90~96년의 타임 레코드는 유로비트 사업에 문제가 생겼고,그를 빠르게 눈치챈 클라라와 페르난도 보니니,로랑 젤메티 옹은 95년도에 타임을 빠져나간다.

3 전설의 시작:델타 레코드

그녀는 95년도 3월에 델타 레코드를 설립하여 A Beat C에서 알베르토 콘티니와 지안카를로에 밀려 빛을 보지 못한 브렛 싱클레이어와 마우리지오 데 조리오를 영입하여 델타 레코드의 신선한 목소리와 프로듀싱을 강점으로 3강 체제를 구축하였고,아직도 델타 레코드는 후발주자인 SCP와 싱클레이어 스타일 등의 대형 기획사와 같이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2016년 1월 30일에 멕시코에서 이탈로 디스코 공연 Patrick Miller에 VanessaᆞVirgin 명의로 지안카를로 파스퀴니와 같이 출연하였다.

4 계에서의 활동

30년 경력의 연륜과 펑크 락 계에서는 보기힘든 여성보컬이라는 점이 시너지를 일으켜 2010년에 정규앨범 Bambina Brava는 발매와 동시에 이탈리아 락 사이트 인기순위 1위를 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현재는 흡연과 락의 영향으로 인해 목소리나 고음이 많이 안 좋아졌다.예전 목소리와의 차이를 확실히 알고싶다면 Anika 명의의 Crazy Lover를 듣고 최근에 Cherry 명의로 발매한 Unforgettable을 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