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노모토 나데시코

木之本 撫子 (Nadeshiko Kinomoto)

생일5월 20일300px
직업모델
좋아하는 색깔흰색
좋아하는 꽃등나무꽃, 복숭아꽃, 벚꽃
좋아하는 음식단 것, 홍차
취미자는 것
잘하는 요리없음
특기아무 데서나 자는 것[1]

1 개요

파일:Attachment/nadeshiko 02.jpg
만화·애니메이션 카드캡터 사쿠라의 등장인물. 애니메이션 성우는 미나구치 유코/우정신.

한국판 이름은 임소하. 북미판 이름은 너태샤 애벌론(Natasha Avalon).

사쿠라의 엄마로 사쿠라가 3살이었던 27살이라는 이른 나이에 작고했다. 생전에는 모델 일을 했었다. 결혼 전 성은 아마미야(雨宮).

남편으로는 키노모토 후지타카. 자녀로는 키노모토 토우야키노모토 사쿠라를 두었다.
이름의 유래는 패랭이꽃.

2 작중 행적

전직 모델로 활동하였으며, 활발하고 느긋하고 낙천적인 성격이었다고 한다. 이미 작고했기 때문에 작중에서 등장비중은 그렇게 높지는 않으나 작중이나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드라마 '사쿠라와 엄마의 오르간' 편을 통해 나데시코의 생전 행적을 그려내고 있다.

원래는 부잣집의 외동딸로 6살때부터 어린이 옷 TV광고에 나온 것이 모델 일의 처음이었고, 중학생 이후에 모델일을 그만두었다가[2] 후지타카와의 결혼 이후 모델일을 다시 시작했다. [3]

후지타카와는 선생과 제자 사이로 만나 결혼에 골인했으나, 결혼을 반대했던 친가[4]의 문제로 본가와는 의절하게 되었다. 토모요의 엄마인 소노미와는 사촌지간.

아들인 토우야(矢)와 딸 사쿠라(さくら)의 이름은 그녀가 좋아했던 복숭아꽃과 벚꽃을 따왔다. 생전에도 '아들이라면 토우야. 딸을 낳으면 이름을 반드시 사쿠라로 짓겠다'는 말을 자주 했었다고. 소노미가 간직하고 있는 결혼식 부케[5]도 벚꽃이었다.

영감이 강해서 일반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는 것들이 보였다고 한다. 이 기질은 아들인 토우야가 그대로 물려받았다.

요리도 못하고 가사도 서툴고 운동치에 천연의 모습이었는 듯. 게다가 사람의 이름과 얼굴을 잘 기억하지 못해서 모델일을 할 때 곤혹스러운 적이 많았다고 한다. [6] 하지만 이런 단점은 후지타카가 완벽하게 결점을 보완해 줄 수 있었으니, 둘은 천상 부부의 연을 가진 듯!

파일:Attachment/fujitaka nadeshiko.jpg
후지타카와 나데시코의 첫 만남

다만 의외로 또 강단 있는 모습도 있는데, 후지타카의 이야기에 따르면 결혼을 하자는 프로포즈를 나데시코가 먼저 말했다고 한다. [7]

음악에 능숙해서 악기도 곧잘 능숙하게 다뤘다고 한다. 후지타카의 방에 있는 오르간은 원래 나데시코의 생일날, 후지타카가 선물로 준 오르간이고 TV판 54화에서 그려진 것처럼 토우야에게 오르간을 가르쳐 준 사람도 나데시코였다.[8]

파일:Attachment/nadeshiko 04.jpg [9]
27세의 이른 나이에 사망했고, CLAMP의 작품에서는 죽은 사람이 부활하는 것은 금기시 하고 있기 때문에 사후에 유령(…)인지 알 수 없는 모습으로 나타나 가족을 지켜보기도 했던 모양. TV판 6화에서 토우야 말에 따르면 자신이 중학생때까지 가족 곁을 지켜주었다고 한다. 원작 한정으로는 최종권에서 마력을 받은 후지타카와도 다시 만나게 되었다. [10]

파일:Attachment/nadeshiko 03.jpg
작중에서는 일반적으로 이렇게 사진으로 등장한다. 작중 남편인 후지타카가 액자에 사진을 정기적으로 바꾸어 끼운다고 한다. TV판 6화, 10~11화, 16화, 39화, 54화가 나데시코와 관련된 에피소드가 그려지는 화이고, 상술하다시피 '사쿠라와 엄마의 오르간'의 이름으로 별도의 드라마 에피소드에서 다뤄지듯 나데시코는 좋은 아내이자 어머니의 역할이기에 후지타카와 더불어 훈훈한 가족의 사랑을 그리고 있다.

원작에서는 자신과 마찬가지로 후지타카와 아버지의 모습을 지켜보는 히이라기자와 에리오르를 보고 웃는 모습이 나오는데, 왠지 서로간에 숨겨진걸 다 알고있는듯한 미소다. 나데시코를 아는 사람들이 사쿠라를 보고 정말 닮았다며 놀라지만 작중의 사진으로는 그리 닮아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16화에 잠깐 나오는 과거의 환영을 보면 어릴 때의 나데시코는 사쿠라의 판박이다. 머리가 조금 곱슬이란 것만 빼면 얼굴이나 머리형태가 거의 그대로다.
  1. 국내 코믹스판에서는 한없이 잘 수 있다라고 번역되었다.
  2. 드라마 '사쿠라와 엄마의 오르간 편에서 천성이 느긋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모델일을 그만두었다고 후지타카가 말한다
  3. 드라마 '사쿠라와 엄마의 오르간' 편 참고
  4. 특히 할아버지와 소노미의 반대가 컸다
  5. TV판 11화 참고
  6. 다만, 특별하게도 나데시코의 부모님과 할아버지, 사촌인 소노미. 후지타카와 토우야, 사쿠라는 한번만 봐도 얼굴과 이름을 기억할 수 있었다고, 드라마 '사쿠라와 엄마의 오르간' 편 참고
  7. 정확하게는 프로포즈 중인 후지타카의 말을 중간에 끊고 먼저 결혼하자고 말해버렸다. '사쿠라와 엄마의 오르간'편에 이 에피소드가 잘 나와있다.
  8. TV판 54화에서 토우야가 어머니인 나데시코가 작곡한 곡을 어린 시절 오르간으로 함께 연주한 기억을 생각하며 피아노로 다시 연주하는 장면은 어머니를 향한 그리움을 담담하게 그려내는 명장면이다.
  9. 작중 나데시코와의 추억이 중요하게 그려지는 TV판 54화의 모습. 사쿠라가 생일 선물을 보낸 계기로 나데시코의 할아버지인 아마미야 마사키와 손녀사위인 키노모토 후지타카와 눈물의 화해를 그려내는 장면이다.
  10. 하지만 크로우 리드마저 능가하는 최강의 마도사 사쿠라는 나데시코를 보지 못 한다. 이 때문에 여러가지 설이 있는데, 키노모토 사쿠라 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