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리시마 유리카

霧嶋 ゆりか (Yurika Kirishima)

127140340_m.jpg

일명(별명): 선율의 아가씨
성별: 女(여자)
생일: 6월 6일
혈액형: A형
키: 165cm
몸무게: ?? kg
3 size (B-W-H): 87·55·84
국적: 일본
가정 생활: 세이쥰 여학원 기숙사에서 혼자서 생활.
관계: 양친은 소재 불명.남동생은 쿠로(九郎)가 있다.
학교: 세이쥰 여학원 2학년
좋은 것: 쿠로(동생), 하모니카, 바이올린, 레이스나 프릴이 붙은 옷
싫은 것: 가족들, 암흑 사회단체, 까마귀, 오징어, 낙지, 이마와노 가문, 연체동물[1]
특기: 절대 음감, 악기 전반(특히 바이올린), 발레
잘하는 과목: 음악, 영어
못하는 과목: 미술
클럽: 취주악부
아르바이트: 없음(학교 교칙상 아르바이트를 금지하므로, 그리고 유리카의 집은 부자이다)

사립 저스티스 학원의 후속작 불타라 저스티스 학원의 등장인물. 일명 선율의 아가씨. 성우는 한 케이코.[2]

카자마 아키라의 유일한 친구.[3] 롤빵머리.

오빠인 카자마 다이고가 걱정되어 도움을 요청한 아키라와 함께 히메자키 아오이=자키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되고 이 셋이 다이고에 대해 조사를 개시한다.

하지만 그녀의 정체는 성을 봐도 알수 있듯이 키리시마 쿠로의 누나이자 암흑생도회의 일원. 하지만 쿠로 본인은 자기 체면을 구긴단 이유로 누나를 엄청나게 싫어하고 있다. 그럼에도 동생을 끔찍히 아끼는 이시대의 누님.

처음에는 내키지는 않았지만 쿠로의 명령에 따라 스파이짓을 하고 있었으나, 아키라와 같이 다니면서 용기를 얻어 쿠로를 배신하고 그와 적대해 쿠로를 쓰러뜨리고 사건종결에 기여한다. 하지만 암흑생도회에서는 역시나 다른 시나리오처럼 쿠로를 배신하나 주인공이 아니었기에 쿠로에게 발리고 억지로 세뇌당해 쿠로의 노예가 된다.

사건이 해결된 이후로는 행방불명이 되었지만, 마지막에는 친구들의 곁으로 돌아온다.

성능은 본격 초보가 잡으면 안되는 캐릭터. 돌진기나 장풍이 있긴 한데 미치도록 느리고 짧다. 초필살기 성능도 열혈콤보에서 이어지지 않거나 대공 or 공콤 한정인 것 등 영 좋지 않다. 콤보 화력은 괜찮지만 전체적으로 다단히트라서 패는데 시간을 많이 잡아먹고 상대 체력이 얼마 안남았다면 근성치 보정땜에 잘 죽지 않고, 요구 게이지에 비해 게이지 회수율도 나쁜 편인데다가 방어력까지 약해서 한번 말리면 그대로 역전패도 당할 수 있어 강캐라고 보긴 힘들다. 투 플라톤 어택이 거츠를 5개 채워줘서 나쁘진 않지만, 회복용으로는 체력과 거츠를 동시에 채워주는 독보적인 위원장 앞에선 빛이 바랜다.

그러나 중수 이상이 잡으면 나름 무서울 때도 있는데, 근성 카운터의 리치가 전 캐릭터 중 가장 길기 때문이다. 유리카 앞에서 강공격이나 필살기를 함부로 지르다간 얄짤없이 카운터 맞고 털린다. 로베르토 미우라의 띄우기를 카운터 칠 수 있는 몇 안되는 캐릭이다. 본격 카운터만 믿고 가는 캐릭. 하지만 유리카의 상대가 중수 이상이라면 이 점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난감. 장풍이라도 좀 괜찮으면 니가와라도 할 수 있을 텐데.

그래도 굳이 장점을 꼽자면 콤보의 히트수가 탑클래스이기 때문에 싱글플레이에서 스코어링에 매우 유리하다.


여담이지만 일러스트와 게임상의 모습이 심하게 비교되는 캐릭터이기도 한다. 고양이얼굴

최근 와카바 히나타를 완벽하게 MUGEN의 세계에 편입시킨 그 제작자가 이 캐릭터의 제작중 영상을 공개하여 충격을 안겨준 바 있다. 이 캐릭터는 기존의 자료 자체가 아닌 순수 노가다로 만들어진 경우기때문에 등장하게 되면 그것만으로도 큰 의미. 시조 히나코와 멋진 대결이 예상됨.

참고로 윗 문단에서 WIP 영상이 등장했던 때가 대략 2010년 8월쯤이었다. 그러나, 2011년 11월. 이 캐릭터의 움직임을 제대로 완성시키고 목소리까지 집어넣은 거의 완벽한 버전을 공개할 것이 예정되면서 MUGEN 팬들은 흥분하고 있다…

애초에 해당 게임이 3D였기에 무겐화시키는 것이 쉽지 않았고, 티파니 같은 경우는 만들다 중단된 역사[4]가 있었기에 이 캐릭터의 등장은 꽤나 시사하는 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결국 크리스마스 선물의 성격으로 전격 공개. 성능은…? 강력. 자신의 능력으로 해당 캐릭터에게 에어버스트와 원작재현의 성능을 그대로 붙여준다면...동영상에서나 보던 콤보를 그대로 넣을 수 있기 때문에 그것만으로도 의미는 충분해지는 것. 연속기를 제대로 연결하고 에어버스트를 맞춘다음에 초필살기로 끝내면 23~26히트까지는 뽑을 수 있고 여차하면 절명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사족으로 유리카, 쿠로 남매의 사이가 복잡해진 이유의 배경 설정이 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둘의 아버지는 흉포한 성격이였다. 그러나 어느날 만나게 된 이국출신의 은발 여성만은 극도로 사랑해서 둘 사이에 유리카가 태어났다. 그리고 머지않아 둘째 아이, 쿠로가 태어났지만, 워낙 난산이어서 원래 몸이 약했던 아내는 그것이 원인으로 죽는다.[5] 아버지는 너무 슬픈 나머지 쿠로를 미워하게된다.

쿠로를 미워한 나머지 아버지는 수행이라는 명목으로 계속 학대를 가하고, 거꾸로 유리카는 나이 갈수록 아름다운, 죽은 아내와 닮게 성장하여 더 맹목적으로 편애하게되었다. 소심한 유리카는 동생, 쿠로를 계속 학대하는 아버지를 멈추지 못하고 결국, 학대는 참다못한 쿠로가 아버지를 죽인 날까지 계속되게 되었다. 그리고 마침내 쿠로가 키리시마가의 모든 것을 장악했을 때, 유리카는 아마도 자신을 미워하고 있을 동생에게 제재를 받을 것으로 생각했지만, 쿠로는 오늘부터 자신의 손발처럼 일하라는 뜻밖의 명령을 내린다.

이리하여 유리카는 동생인 쿠로의 가장 충실한 부하로 나서게되었다.

1 접점이 존재하는 캐릭터

2 기술목록

[기본잡기]
이끌듯이 포르티시모 (기본)
춤추듯이 안단테 (하단 잡기)
비난하듯이 스포르찬도 (배후 잡기)
가뿐히 알레그로토 (공중 잡기)

[특수기]
회전 가사 연주:→ + 강P
이단 연주:← + 강P
회전 튕겨올려 연주:↘ + 강P (에어 버스트 시동기)
돌려차기:→ + 강K
이단 뒷꿈치 춤:← + 강K
점프 건져올려 연주:공중 → + 강P
점프 발레 킥:공중 → + 강K

[필살기]
매혹의 왈츠:↓↘→ + P (강 버전은 숏 에어 버스트 시동기)
비련의 세레나데:↓↙← + P (공중 가능)
심연의 미뉴엣:→↓↘ + P
낙양의 럴러바이:↓↙← + K

[완전 연소 어택]
명부의 녹턴:↓↘→↓↘→ + P
자애의 레퀴엠:↓↙←↓↙← + P (에어 버스트 시동기)
죽음을 부르는 론도:↓↘→↓↘→ + K (공중 가능)

[사랑과 우정의 투 플라톤]
격려의 콘체르토

[정의와 용기의 쓰리 플라톤]
성녀의 철퇴

  1. 하지만 학원제의 유령의집이나 호러영화는 좋아한다(...)
  2. 라라아 슨의 성우이자 같은 성우인 한 메구미의 어머니로 유명하다. 시로코에게 쩔쩔매는 라라아라니…
  3. 이때만 해도 아키라는 자기가 남자학교에서 전학을 왔다는것을 말할수가 없었고 그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지만 유일하게 그녀를 도와준게 유리카였다.
  4. 폐기가 아님.
  5. 연년생으로 연달아 아이를 출산하는건 상당히 몸에 무리가 가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