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마우스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1 키 마우스

파일:Attachment/Keymouse.jpg

한글판 명칭키 마우스
일어판 명칭キーマウス
영어판 명칭Key Mouse
효과 몬스터 / 튜너
레벨/랭크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1야수족100100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에 보내졌을 때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3 이하의 야수족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등장 부스터는 더 샤이닝 다크니스.

아쉽게도 레스큐 캣레스큐 래빗은 레벨4라서 서치가 불가능. 대신에 상근이불행을 알리는 검은 고양이, 고양이 마네킹같은 것을 사용하는데는 도움이 된다.

거기다가 튜너라는 점도 플러스. 레벨 1이라서 원 포 원, 무저항의 진상이 가능하며, 금화고양이, 락 캣으로 소생시켜 싱크로를 할 수도 있다.

이름의 유래는 Key+Mouse. 하지만 이름을 말할 수 없는 그 쥐새끼의 패러디일 가능성도 크다.

2 로크 캣

card73709118_1.jpg

한글판 명칭로크 캣
일어판 명칭ロックキャット
영어판 명칭Lock Cat
효과 몬스터
레벨/랭크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3야수족12001000
이 카드의 소환에 성공했을 때, 자신의 묘지의 레벨 1의 야수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앞면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듀얼리스트 레볼루션에서 등장한 카드. 이번에는 자물쇠 고양이. 위의 키 마우스를 부르면 암즈 에이드로 연결할 수 있고, 냅두면 전투로 당했을 시 서치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 다만 이 카드 자체의 공/수가 낮아서 바로 싱크로 소환 등으로 처리하지 않으면 위험하고, 묘지의 레벨 1 야수족 몬스터를 부르고 싶다면 상위 호환인 금화고양이가 존재한다. 금화 고양이에 비해 장점이 있다면 나온 몬스터는 락 캣이 어떻게 되든 남는다는 것 정도.

이름의 유래는 Lock+Cat.

3 체인 도그

01322.jpg

한글판 명칭체인 도그
일어판 명칭チェーンドッグ
영어판 명칭Chain Dog
효과 몬스터
레벨/랭크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야수족16001100
이 카드는 야수족 싱크로 몬스터의 싱크로 소재로밖에 사용할 수 없다.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고,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의 야수족 몬스터가 2장만 존재하는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자신의 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방법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는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 제외한다.

스타 스트라이크 블래스트에서 등장한 카드. 이번에는 사슬 강아지. 자신 필드 위에 야수족 몬스터가 2장만 존재해야 하는 다소 염격한 조건이지만 극성수 탕그뇨스트재빠른 빅햄스터 등으로 생각보다 쉽게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다. 빠른 전개를 원한다면 비스트라이커와 모쟈와 함께 채용해 보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다. 비스트라이커의 효과로 체인 도그를 묘지에 보냄으로 자연스럽게 필드위에 야수족 두마리가 모이고, 비스트 라이커의 레벨이 4라 입맛대로 싱크로를 하든지 엑시즈를 하든지 고를 수 있다. 야수족 싱크로 몬스터만 가능하기에 주로 썬더 유니콘 시리즈에 많이 사용될 것이다.

사실 싱크로 소환 보단 엑시즈 소환의 용도로 더욱 좋은데, 자기 효과로 소생한 이 카드는 엑시즈 소재로 삼아서 묘지로 보내도 제외되지 않는 데다가 제약은 싱크로에게만 달려있기 때문에 나중에 효과를 다시 사용 가능하다.

이름의 유래는 Chain+D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