キラーマジンガ
드래곤 퀘스트 6의 몬스터. 킬러머신2의 상위종. 디자인은 회색의 킬러머신2. 고대에 만들어진 기계 병기로 추정.
방황하는 갑옷에서 시작한 갑옷계열 최종테크로 갑옷류답게 '고스탯과 고내성을 지니고 평타로 밀어붙이는' 타입이다보니 대책은 간단하다. 그냥 어려울 뿐이다. 레벨을 올려서 물리로 때려라.
특징을 살펴보면,
일단 깡스탯은 레벨 58급, 그 중에서도 스탯올인형이다 보니, 동시기의 적의 공격력이 100~150인 와중에 310이라는 어마무지한 공격력에 철판같은 방어력을 자랑하며, 147에 당하는 높은 민첩탓에 어지간히 레벨 올려두지 않으면 거의 무조건 아군보다 먼저 행동한다. 거기에 기본적으로 상시 2회행동인데 할줄 아는건 물리공격뿐이니 헛짓거리를 기대할수는 없고, 마호칸타가 기본으로 깔려있어 마법은 몽땅 반사, 마무리로 무효로 떡칠된 내성까지.
약점이라고 할만한것은 스펙에 비해서 낮은 HP뿐. 안드로메다급 스펙과 비교하면 HP가 낮은편이긴 하지만, 480에 달하는 HP는 충분히 높다.
게임 중 가장 먼저 이놈을 만나게 되는 것은 높은확율로 게임이 초반에서 중반으로 넘어가는 시점. '머메이드 하프'를 입수하고 해저를 돌아다니다보면 발견하는 해저 보물창고에서일 것이다. 이 신전에선 단 두 명의 병사가 보물을 지키고 있는데 보물을 얻으려고 말을 걸면 "이 앞의 보물을 원한다면 우리를 이겨봐라" 라고 하며 선택기를 띄워 경고까지 한다.
이 시점에서 플레이어는 적당한 레벨에 정권지르기 같은 사기 스킬로 무장한 상태라서 "푸훕 덤비긴 뭘 덤벼. 개발살을 내주마!" 하고 예를 눌러 덤비게 되지만... 실은 이놈들 킬러마징가... 그것도 한 방에 두마리..낚였잖아!! 로봇인 주제에 왜 인간 병사의 모습을 하고 있는 거냐!
솔직히 이놈들이 그라코스보다 2배는 강하다. 농담아니고 그라코스가 이놈들보다 잘난건 HP뿐이다.
당연히 결과는 안드로메다 대관광. 마왕 셋은 때려잡고 강력한 무기와 방어구로 무장하고 강력한 기술을 배워 기고만장한 플레이어의 자존심이 완전히 무너지고 "세상은 역시 쉽지 않구나" 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왜 이놈들이 하필 이런 시점에 나와가지고… 그래서 문제의 해저 신전의 아이템은 게임 후반쯤에야 겨우 입수할 수 있다. 여기 말고도 듀란과 싸우기 전의 3연전에서도 등장하는데 일부 플레이어는 듀란과 싸워보기도 전에 킬러 마징가 전부터 좌절하기도. 실제로 HP만 낮을 뿐 공방만큼은 모두 듀란보다 높다(…)
기본 공략법은 언제 어디서나 통하는 레벨을 올려서 물리로 때려라지만, 최종맵 이후의 히든맵 기준 난이도이기에 해저신전과 듀란전 시점에서는 좀 무모하고...우선 핫산이나 드란고같이 방어력과 HP가 높은 몸빵형 캐릭터가 쓸 좋은 방어구를 준비해서 장착시키고, 킬러마징가의 공격 4연타를 견딜 수 있을정도까지 키운 뒤, 인왕서기로 킬러마징가의 공격을 모두 받아내게 하는것. 이후 몸빵이 죽지않게 꾸준히 회복시켜주고, 회복 부담의 경감을 위해 스카라를 잔뜩 걸어주면 그럭저럭 할만하다. 체력은 낮은편이니 장기전이 되지도 않고.
그 외에 꼼수로는 직업 무희의 특기중 숙련도 레벨5에서 익히는 받아넘기기 (うけながし)를 전투참가인원이 익혀 계속 사용하는 것. 자기 공격이 튕겨나가서 자기가 맞고 죽는다. 실패확율로 인한 운빨게임이 되지만, 저레벨때도 가능한 방법이기에 렙제한 플레이때 주로 쓰인다. 다 잡을때까지 얼마나 전멸할지는 상상에 맡긴다. 조금 비현실적인 방법으로 바바라의 MP를 200이상(리메이크에선 240)으로 올린뒤 마단테를 갈겨서 원샷을 노릴 수도 있지만, 킬러마징가가 마단테 쓰려는 바바라부터 치면 본말전도니... 그래도 킬러마징가 두대를 물리친 뒤에 받을 수 있는 무기는 바바라의 최강무기인 그링검의 채찍인지라 고생해서 도전한 보람은 있을 것이다.[1]
여하튼, 깡스탯만이라면 데스타무아 1형태와 비등[2]한 녀석이니 만나는걸 피하고, 만났을때는 전 화력을 총동원해 때려잡도록.
클리어 이후의 숨겨진 던전에선 잡몹으로 등장해서 또다시 플레이어를 위협하지만, 그래도 이 시점에선 빛나는 입김, 암석떨구기 같은 강력한 전체공격이 있어서 해볼만 한 편. 숨겨진던전 기준으론 중상급 강함이니 대마왕도 때려잡은 파티의 힘을 과시해주자이녀석보다 강한 녀석들이 있다니 그게 무슨소리요 킬러마징가의 악명은 어디까지나 등장 시점이 문제였던것 뿐이다.
이 어이없는 등장 시점과 강력함으로 인해 드퀘6의 몬스터 중에서도 가장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몬스터. '마징가님' 이라고 불리며 신봉의 대상이 되기도 하며 "안 선생님... 킬러 마징가를 이기고 싶어요", "킬러마징가가 쓰러지지 않아" 같은 패러디도 수두룩.
이름의 유래는 마징가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