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타 로보

3단합체 변형 메카 Ta-Getta Robo

1 개요

콘트라 더 하드 코어에 등장하는 보스로, 바하무트 대령의 본거지에 상륙하려는 플레이어를 저지하는데 3가지의 파츠로 구성되어 있다.

겟타로보와는 무관하지만 미묘하게 겟타같은 느낌이 들며, 메가드라이브라는 게임기기의 역사에서도 손에 꼽히는 변태 다관절 기동을 보여준다. 루머에 따르면 먼저 다관절 기동으로 주목받은 건스타 히어로즈세븐 포스를 의식해서 디자이너가 폭주한 결과라고.

테마곡은 GTR ATTACK. 후에 콘트라 리버스에서도 리메이크된다.

2 타겟타

2.1 타겟타 1

파일:Attachment/conhck8-1.png
비행형이며, 플레이어가 있는 위치에 고정 발포를 하거나 천천히 낙하하는 폭탄을 일정 간격을 두고 5개 정도 투하한다.(폭탄을 맞추면 빠른 속도로 떨어지며 폭발한다.) 일정량의 데미지를 입으면 뒤로 후퇴한다.

2.2 타겟타 3

파일:Attachment/conhck8-2.png
잠수형이며, 물 속에서 강철 촉수를 이용해 배 위에 있는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일정량의 데미지를 입으면 배에 톱날을 던져서 격침시킨다. 이 때부터 플레이어는 제트스키(?)를 타고 진행한다.

2.3 타겟타 2

파일:Attachment/conhck8-3.png
돌고래처럼 생겼으며, 물 위를 일정 간격을 두고 점프하다가 앞에서 뒤로 긴 점프를 하며 플레이어를 위협한다. 사실 데미지를 줄 수 있는 기회가 짧다. 데미지를 입으면 물 속으로 가라앉는다.

하지만 여기에서 끝나지 않고, 고속도로에 진입하자 3개의 파츠가 하나로 합체하여 공격하기 시작한다. 엄연한 겟타로보의 패러디가 맞다.

테마곡의 이름도 GTR Attack!이니 할 말 다했다. 타겟타 로보는 3단계로 변신하면서 공격해온다.

3 합체

3.1 타겟타 로보

파일:Attachment/conhck8-4.png
타겟타 1이 중심이 되어 구동되며, 패턴은 다음과 같다. 팔에 달린 드릴을 보면 어딜봐도 겟타 2.

- 뒤에서부터 앞으로 덤블링을 하며 움직인다.
- 앞에 도착하면 물구나무 상태에서 유도탄을 계속 발사한다.
- 유도탄 발사가 끝나면 다시 뒤로 덤블링을 하며 움직인다.
- 뛰어다니다가 갑자기 뒤로 사라진 뒤, 고공 점프를 하며 앞으로 미끄러진다.(여기에서 타이밍을 놓치면 죽기 쉽다.)

일정량의 데미지를 입으면 다시 3개의 파츠로 분열된 다음, 다시 변신합체를 한다.

3.2 타겟타 버드

파일:Attachment/conhck8-5.png
타겟타 2가 중심이 되어 구동되며, 판정은 몸통 부분이다. 패턴은 다음과 같다.

- 땅을 달리면서 일정 간격으로 부리로 땅을 찍는다.
- 날아다니다가 앞으로부터 머리가 있는 위치까지 전류 빔을 발사한다.
- 높이 날았다가 플레이어가 있는 위치로 날아와서 공격한다.(여기에서도 피할 타이밍을 잘 찾아야 한다.)
- 앞으로 날아가서 꼬리(?) 부분에서 알을 낳는다.

여기에서도 일정량의 데미지를 입으면 분리되었다가 마지막으로 합체한다.

3.3 타겟타 탱크

파일:Attachment/conhck8-6.png
이번에는 겟타 3. 타겟타 3가 중심이 되어 구동되며, 판정이 머리 부분과 몸통이다. 패턴은 다음과 같다.

- 본체는 공중부양을 한 상태에서 톱날 롤러를 좌우로 왕복시킨다.
- 몸에서 창을 꺼낸 다음, 플레이어를 창과 톱날 롤러 사이로 압박한다.(여기에서 스피드를 잘못 맞추면 창에 맞거나 톱날에 맞아 죽는다.)
- 손에서 지상 전체를 타겟으로 하는 포격을 가한다.(여기에서 표시되는 타겟이 폭격을 피하는 장소다. 절대로 낚이지 말자. 처음하는 사람들이 이거에 낚여 죽어나간다.)

일정한 데미지를 입으면 다시 분리했다가 합체를 시도하지만, 합체에 실패하여 대폭발과 함께 소멸. 미션이 종결된다. 이 미션 자체가 타겟타 로보를 위한 미션이다.

원래는 실패하여 폭발이 아닌 겟타 1의 패러디를 할려고 했던 걸로 생각된다. 왜 이렇게 됐는지 의문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