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 킹

(타이탄 메가조드에서 넘어옴)
마법전대 마지레인저 주역 메카
마지 킹울 카이저트라베리온마지 레전드

magi-mm-magiking01.jpg

1 소개

슈퍼전대 시리즈의 주역메카
제28작 특수전대 데카레인저~제29작 마법전대 마지레인저~제30작 굉굉전대 보우켄저
데카레인저 로보마지 킹다이보우켄
코어 마신동체양 다리흉부 장식합체(변형)
마지 피닉스마지 타우르스마지 가루다마지 머메이드마지 페어리마지 킹

마법전대 마지레인저의 주역 1호 메카. 테마곡은 '마신합체! 마지킹'으로 가수는 엔도 마사아키. 국내명은 매직 킹 조드. 파워레인저 미스틱포스에서의 명칭은 타이탄 메가조드. 슈퍼전대 시리즈 역사상 초신성 플래시맨플래시 킹, 백수전대 가오레인저가오 킹 이래 이름에 세 번째로 '킹(king)'이 붙은 주역메카이다.

다섯 명이 마법 주문으로 거대화 -> 로봇 변신 후에 합체한 거라 로봇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지만 아무리 보아도 마법의 탈을 뒤집어 쓴 로봇이다. 합체 구호는 '마신 합체',[1] '마지 지르마 마지 징가[2]'이며 합체 후 '마지 킹 넘버 원!'으로 마무리. 마법사라는 점을 의식했기 때문에 머리에 마법사를 연상할 수 있는 커다랗고 뾰족한 모자를 쓰고 있고,합체 후에 이 모자를 올리는 연출도 있으며 12화에서는 울 카이저에게 밀려 쓰러졌다가 다시 일어설 때 모자를 올리면서 썩소를 짓는 연출을 찍었다.[3]

전고 48m에 4900t. 출력은 2300만 마력으로, 주 무기는 마법의 검 킹 칼리버와 매 화마다 얻는 주문. 기본 기술은 수많은 킹 칼리버를 소환해 적에게 날리는 팬텀 일루젼이며 마무리는 마법베기, 매지컬 샤워, 천공 마법 베기 등등 수없이 많다. 허나 이 기술들은 (천공) 마법베기 정도를 제외하면 다 일회용이다.

2000년 이 후의 전대 로봇 중 멀티 합체 시스템이 없는 희귀한 로봇이기도 하다. 사실상 마지레인저가 지닌 최강이자 최후의 전력으로 후반에 등장한 마지 레전드보다 비중이 훨씬 높다.

완구쪽은 정면 밸런스는 좋지만 측면으로 보면 갑빠 킹(...)이 되고 팔이 좀 짧다는 정도 이외에는 나쁘진 않다. 그리고 또한, 도색을 약간 고급스럽게 한 한정판인 '플래티넘 에디션'이 나오기도 했는데, 이 제품은 일반판에선 빠진 일부 도색의 추가와 마지 페어리가 작중 공 모양으로 변하는 연출[4] 표현을 위해 등 부분[5]의 더듬이가 접히게 변경되었다.

한빛소프트에서 아주 잠깐이지만 이 녀석을 국내에 정발해주기도 했다. 이외에 2012년 3월에 15일에 슈퍼로봇 초합금으로 발매했는데, 분리합체는 못하지만 그만큼 프로포션이 좋아서 공식 정보를 비롯해서 구입한 유저들의 리뷰에서도 호평을 받는 중. 보기

극 초반에 마도기사 울자드의 봉인마법으로 3 ~ 4화 동안 합체를 하지 못했다.

특명전대 고버스터즈 VS 해적전대 고카이저 THE MOVIE에서 버스터 헤라클레스가 환상의 레인저 키에 의해 변신함으로써 다시 등장했다. 이때 그 안에 탑승하고 있던 진 마사토가 '왠지 익숙한 기분인데?'라고 말하는 건 덤.

1.1 구성-마신

1.1.1 마지 피닉스

Prmf-phoenix.jpg

레드가 변신하는 초대형 마신. 인간체의 모습으로 레드의 성격을 뭍어나 촐싹거린다.
무기는 전용 검인 '피닉스 소드'

1.1.2 마지 가루다

Prmf-garuda.jpg

마지 옐로우가 변신하는 수인조류형 마신. 비행이 가능하고 눈에서 번개광선을 쏠 수 있다.

1.1.3 마지 머메이드

Prmf-mermaid.jpg

오즈 우라라가 변신한 형태 모티브는 인어[6]또는 포세이돈[7]을 모티브로 한거 같다.
마지 드래곤으로 변신할 때는 꼬리 부분을, 마지킹으로 변신할 때 다리를 맡는다.

1.1.4 마지 페어리

Prmf-sprite.jpg


마신중에 제일 작다. 인간하고 비교해봐도 별 차이를 못느낄 정도로 작다.
마지 가루다처럼 비행이 가능하고, 등에 달린 '페어리 커터'로 적을 공격하는 것이 가능하다
마지드래곤 머리가 되며 마지킹의 가슴골이 된다.

1.1.5 마지 타우러스

Prmf-minotaur.jpg

미노타우루스를 모티브를 한 마신.
괴력과 스태미너를 활용해서 싸우며, 무기는 전용 도끼인 '타우러스 액스'
마지킹의 몸통의 1/2 머리 팔 허벅지 다리의 1/2를 맡고 있다.
그렇다. 이거 없으면 합체 못한다.

2 마지 드래곤

magi-mm-magidragon.jpg

마지 피닉스를 제외한 4기의 마지 마신들이 합체한 거대한 용.
3화에서 첫등장하며 이덕분에 마지킹은 4화로 출연이 밀려버린다.
마지 피닉스가 탑승이 가능하며, 이 때의 마지 피닉스는 '피닉스 소드'와 '머메이드 랜스'가 합체한 '드래곤 랜서'를 무기로 장비한다.
마지 드래곤 자체는 팔이 짧으므로 힘 쓰는 장면이 거의 없지만, 입에서 불을 뿜는 공격을 자랑으로 여기며, 그 위럭은 강럭하므로 한 방 먹인 것만으로 적을 폭사시킨다.
마지 피닉스와의 연계기술로는, 마지 드래곤이 입에서 화염탄을 내뿜어서 마지 피닉스가 그 화염탄을 축구공처럼 적을 향해 차는 '매지컬 드래곤 슛'. 사실상 콤비네이션 필살기.

해적전대 고카이쟈에서 재등장, 하지만 원작에서의 마지 드래곤과는 달리 붉은색 위주로 되어서 단순한 외형으로 등장.
  1. 국내 방영판에서는 '조드 합체.'
  2. 미스틱포스에서는 갈윗 미스토 유니오(Galwit Mysto Unioh)
  3. 이 장면은 매 화 오프닝에서도 나온다.
  4. 완구에선 공 모양 캡슐에 넣는거다.
  5. 마지 드래곤의 얼굴과 마지 킹 갑빠 중앙에 붙는 부분.
  6. 일반 마신일 경우 다리가 인어모양으로 접힌다.
  7. 사진의 삼지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