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 카이저

마법전대 마지레인저 주역 메카
마지 킹울 카이저트라베리온마지 레전드

1 소개

magi-vi-valkyrion.jpg
사진은 마도마 바리키온[1]

마법전대 마지레인저악역 메카. 국내명은 우르카이저. 파워레인저 미스틱포스에서의 명칭은 켄타우르스 울프 메가조드.

파생형인 파이어 카이저, 세인트 카이저도 같이 기술한다. 전 단계인 울 켄타우로스도 서술한다.

2 울 카이저

wolkaiser.gif

코어 마신강화합체(변형)
울자드마도마 바리키온울 카이저

마도기사 울자드가 마지레인저에게 당하는 척 하면서 마력을 흡수한 후 마도마 바리키온과 마신합체한 모습. 암흑의 패왕이라는 이명을 가지며 이름은 역시 울자드처럼 늑대(wolf) + 황제(KAIZER). 합체 주문은 우-자 도자 우르 장가.[2] 디자인의 모티브는 정의로운 마법사인 마지 킹과 대비되는 '사악한 마법사'로 따로 떼어놓고 보면 이해하기 힘드나 전체적으로 보면 뾰족구두에 로브를 두른 마법사의 모습을 하고 있다.

첫번째 등장시 만드라가 '고대의 난폭한 마신' 이라고 부를 정도로 강력하여[3] 마지 킹마저 압도, 점점 강해져가는 마지레인저를 상대하면서도 부족하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공식상 출력은 2500만 마력이지만 아무래도 주 동력원이 마력인지라 사용자가 강해질수록 강해지는 구조가 아닐까 한다.

내장무기는 일절 없으며 오로지 바리자벨린 하나로 싸운다. 또한 합체하면서 가슴받이로 쓰이는 사안실드를 통해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필살기는 바리자벨린 마도베기, 강화판인 암흑마도베기.

후반에 움마의 세뇌가 풀린 뒤에도 2극신 슬레이프닐의 난입에 고전하는 마지레인저들을 돕기 위해 다시 한 번 등장. 이때는 이전까지 사용했던 움마의 힘이 아닌 천공성자의 힘으로 싸웠으며 합체 주문은 고-르 루마 고르 공가, 필살기는 천공마창베기로 바뀌었다. 슬레이프닐을 붙잡고 역소환시키고 자취를 감추지만 이 때의 싸움으로 다곤의 비늘이 붙어 위치를 추적당하고 만다.

3 울 켄타우로스

wolcentaurus_pict.gif

울 카이저가 되기 전에 켄타우로스 형식으로 변신하는 형태이다. 안타깝지마는 미스틱포스에선 이름이 나오지 않았다. 변신 주문은 '우자 도우자 장가'이며 발키온 머리가 바리자벨린이 되어 칼로 변신한다. 마지레인저 2화에서 마지 마더를 쓰러뜨린 적이 있다.[4] 파이어 카이저가 탄생했을 때 약간 출연료를 냠냠(...)했고 정신이 돌아온 상태에서는 2극신 슬레이프닐과 싸울때 나왔다. 울 카이저 주문이 "고르 루마 고르 공가"이니 켄타우로스 주문은 아마도 "고르 루마 공가"일 듯 하다. 완구에서는 마지 피닉스도 태울 수 있으나 나오지 않았으므로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4 파이어 카이저

FireKaiser.png

코어 마신강화합체(변형)
마지 피닉스마도마 바리키온파이어 카이저
  • 전고 : 48m
  • 전장 : 35.8m
  • 무게 : 4000t
  • 등장 에피소드 : 9, 18화

파워레인저 미스틱포스에서의 명칭은 켄타우르스 피닉스 메가조드.

마도마 발키온이 마지 레드와 우정합체한 마신으로 불꽃의 마신으로 불린다. 울 카이저와 80% 동일하며 다른 것은 가슴과 머리, 그리고 바리자벨린의 형태. 주문은 지르마 마-지 마지 징가. 바리자벨린이 바뀐 바리랜서를 사용하며 울 카이저와는 달리 마법을 쓰진 않는다. 아마도 카이가 미숙한 탓일 듯. 출력도 2000만 마력으로 울 카이저보다 500만 마력이 낮다. 필살기는 머리에 불꽃을 집중, 거대한 채찍처럼 바꿔서 빙빙 돌리다 적을 베는 파이어 스핀 블레이드. 딱 모션이 사물놀이의 상모돌리기를 생각하게 하는 필살기다. 여담으로 이 화에서 파이어 카이저가 쓰는 불꽃은 CG가 아닌 진짜 불을 썼다고 한다. 흠좀무.

극중에선 2번 나왔지만 활약은 엄청난데 9화에서 형과 누나들이 위기에 빠졌을때 변신해 스톤 트롤을 쓰러트렸으나 바리키온이 은혜를 갚았다며 울자드에게 돌아가 카이는 이해했다고 생각해서 좌절하지만 18화에서 다시 등장해서 개력대장 브랑켄을 발라버려 또 다시 누나와 형들을 구했다.

5 세인트 카이저

슈퍼전대 시리즈의 극장판 등장메카
극장판 특수전대 데카레인저 - THE MOVIE 풀블래스트 액션~마법전대 마지레인저 THE MOVIE 인페르시아의 신부~극장판 굉굉전대 보우켄저 - 최강의 프레셔스
데카레인저 로보 풀 블러스트 커스텀세인트 카이저다이탄켄

SaintKaiser.png

코어 마신강화합체(변형)
마지 피닉스일각성수 유니고르온세인트 카이저
  • 전고 : 46m
  • 전장 : 35.8m
  • 무게 : 4000t

파워레인저 미스틱포스에서의 명칭은 피닉스 유니조드.

일각성수 유니고르온이 마지 레드와 천공합체한 마신으로 성스러운 마신으로 불린다. 이때 마지 레드도 색이 변형된 '세인트 마지 피닉스' 가 되지만 큰 차이는 없다. 본체에 일부 금색이 추가. 주문은 마-지 마지 지르마 징가. 무기는 혼(horn : 뿔) 랜서. 필살기는 공중에서 급강하해 적을 꿰뚫는 세인트 혼 피니쉬이며 트라베리온과의 연계기인 '세인트 에이리얼 킥' 도 있다. 새로인 나온 마신이지만 워낙 파이어 카이저의 모습이 강렬해서 큰 인상은 못 줘서 왠지 파이어 카이저일 때가 더 강해보이는 모습을 준다. 아마도 2m 부족한 탓이 아닐까 한다.

사실 일각성수 유니고르온은 마지렌쟈들의 아버지인 오즈 이사무가 브레이젤 시절 애마라고 한다. 발키온은 울자드가 되고 난 이후 얻은 모양. 하지만 본편에서는 울자드 파이어 혹은 브레이젤과의 합체는 등장하지 않았다. 대신 완구에서는 울자드의 합체를 고려한듯 한 얼굴 조형이 있긴한데, 카이저에 비하면 좀 괴랄하게 생겼다. 이래서 정신 차린 후에도 안한걸지도

첫 등장은 극장판으로, 막판에 화려하게 등장해 그룸을 박살냈다. 이후 본편에서도 등장하며 마지드래곤과 함께 키메라와 싸우지만 이기지 못했으며 마지드래곤은 박살나고 세인트카이저만 남게된 상황에서 울자드의 일침에 정신차리고 키메라를 물리치고 울 카이저와 대결해서 무승부가 된다. 그 뒤로는 안보인다.

6 일각성수 유니고르온

Prmf-zd-unicorn.jpg

미스틱포스에서의 이름은 브라이트스타(Brightstar).
세인트 카이저로 변신할 때 쓰이는 말로 원래는 천공용사 브레이젤의 전용마였다고 한다 (by. 마지엘)

그러나 브레이젤이 없는 시점에서는 그의 아들인 오즈 카이가 타고 세인트 카이저로 변신을 한다. 생긴건 진짜 예쁜데 비중이 없어서 문제
  1. 미스틱포스에서의 명칭은 카타스트로스(Catastros)
  2. 미스틱포스에서는 삼보르 유니토스 에퀴스트라스(Sumbor unitos Equistras)
  3. 사실 울자드가 바리키온을 얻은 지 본편 기준으로 20년도 안 되었지만 오즈 5남매와 별개로 먼 옛날 마지토피아를 창조한 다섯 마법사(레전드 마지레인저)의 전설이 존재하는 걸 봐선 고대에 또다른 울자드가 존재했을 가능성은 있다.
  4. 근데 그건 마지 마더의 공격으로 반쯤 정신이 돌아온 울자드가 혼들의 정원으로 보내버린것이다. 정신이 안돌아왔으면 진짜 황천...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