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베리온

마법전대 마지레인저 주역 메카
마지 킹울 카이저트라베리온마지 레전드

1 소개

슈퍼전대 시리즈의 세컨드 주역메카
제28작 특수전대 데카레인저~제29작 마법전대 마지레인저~제30작 굉굉전대 보우켄저
데카바이크 로보트라베리온사이렌 빌더
슈퍼전대 시리즈의 신전사의 메카
제28작 특수전대 데카레인저~제29작 마법전대 마지레인저~제30작 굉굉전대 보우켄저
데카바이크 로보트라베리온사이렌 빌더

마법전대 마지레인저의 주역 2호 메카. 테마곡은 '트라베리온 Go!' 국내명은 트라베리언. 파워레인저 미스틱포스에서의 명칭은 솔라 스트릭 메가조드.

2 트라베리온 익스프레스

MF_Solar_Train.jpg

  • 전고 : 15.9m
  • 전장 : 200m
  • 무게 : 9200t

마지 샤인의 마법으로 불려나온 마법의 기차. 매직 티켓을 찍고 고르 고르 고지카 라는 주문을 외우면 어느 장소건 마법의 레일을 타고 나타난다. 싸돌아다니는 마지 샤인의 악당뺑소니전용 교통수단으로 모티브는 호그와트 급행열차증기기관차.

자체로는 아무런 무장도 없지만 차원을 넘을 수 있는 몇 안되는 이동수단. 시간을 넘을 수 있는지는 보여지지 않았다. 주인 관계없이 매직 티켓으로 호출만 하면 사용할 수 있다.

3 마법철인 트라베리온

코어 머신합체(변형)
트라베리온 익스프레스트라베리온

MF_Solar_Streak_Megazord.jpg

  • 전고 : 53m
  • 전폭 : 52.7m
  • 무게 : 9200t

트라베리온 익스프레스가 변형한 모습으로 램프의 정령을 닮은 모습을 하고 있다. 변형 주문은 고호 고호 고르디-로. 덩치가 크지만 예상외로 빠르기 때문에 격투전에 능하다. 또한 각종 무장을 갖추고 있어 이런저런 전투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고 싸울 수 있다. 단지 마지 샤인이 허약 & 4천왕 퇴장이 빨랐던 관계로 이후에 참 약해 보이는 게 단점이다.

무장으로는 머리의 굴뚝에서 스팀을 발사하는 스팀 바주카와 양 다리에서 미니 트라베리온을 사출해 레일로 적을 포박하는 리모트 라이너를 장비하고 있으며 마무리는 적을 흡수해 트라베리온의 보일러에서 태워버리는 디스트럭션 파이어, 이 때 트라베리온이 적을 흡수하면서 무방비 상태가 되는데 이를 울 카이저가 역으로 이용해서 디스트럭션 파이어를 일부러 얻어맞은 후 흡수당하려는 순간에 바리 자베린으로 트라베리온을 베어서 데미지를 입혔다.

이후 트라베리온의 보일러에서 역으로 화염을 분사하는 디스트럭션 파이어 역분사, 초고속 펀치연타인 피스톤 펀치가 생겼지만 약해 보인다. 더군다나 마력과 관계없는 석탄 엔진을 쓰기 때문에 나쁜 쪽으로 시너지 효과가 일어나서 더더더욱 약해 보인다(...). 사실상 그 주인에 그 로봇(...)

참고로 완구는 한숨이 저절로 튀어나오는 프로포션을 자랑한다. 설정상으로도 마지킹이랑 비슷한 크기이니까 완구가 마지킹과 비슷한 크기인 건 그럭저럭 납득이 가능하나, 그 과정에서 팔다리가 너무 길어져버린 것, 흡사 고릴라가 생각나는 프로포션이다. 비슷한 변형방식의 그랜드 라이너가 거대기체이면서도 괜찮은 프로포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그런데 9년 뒤에 한참 퇴보한 디자인의 메카닉이 나오면서 재평가를 받게 되어 그래도 트라베리온 정도면 훨씬 낫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바이클론즈 5기에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