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카나시 시즈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인물 소개

파일:Attachment/타카나시 시즈카/小鳥遊静.jpg

타카나시 家
모친타카나시 시즈카
장녀타카나시 카즈에
차녀타카나시 이즈미
삼녀타카나시 코즈에
장남타카나시 소타
막내타카나시 나즈나

WORKING!!의 등장인물. 성우는 오리카사 아이.

소타의 친어머니이자 타카나시 집안의 절대권력자(...). 현 직업은 정치인으로 미네기시 토오루와 키쿠노를 개인비서로 두고 있다. 결혼 전 성은 불명.

작중 처음으로 등장하는 권은 11권으로 11권 맨 마지막에 모습을 드러내신다.

미네기시가 집에 오는 것이 엄마가 집에 오는 것 보다 다행이라고 말할 정도로 작중 타카나시가 딸내미들의 경계대상으로 엄마의 등장 만으로 5남매들의 평소 행동이 다 달라질 정도로 압도적인 포스를 풍기는 사람이다. 카즈에가 미네기시와 재결합한다는 이야기를 가지고 계속 언급하면서 카즈에를 말빨로 멘붕시키고 이즈미에게는 밥을 시켰다. 이즈미가 "요리를 하게되면 난 힘들어서 죽게 될꺼에요" 라고 말하자 그녀는 "그래? 그럼 미네기시보고 도우라고 할까" 라고 말하자마자 이즈미의 반응은 할게요! 코즈에는 아예 마시바 가로 도망쳤다(...). 또한 집에 있는 이후로도 이 영향력은 계속되어서 카즈에는 미네기시랑 전화를 하고 이즈미는 메이드복을 입고 시즈카의 시중을 들고 있었으며 코즈에는 암울한 분위기로 집에 박혀있었다. 그리고 그런 상황을 보고 나즈나는 시즈카를 자기 목표로 삼는다

집에 온 이유는 사랑냄새가 나서. 소타에게 좋아하는 여자애가 있냐고 물어보면서 어떤 아이인지 확인해 본다고 언급했다. 그리고 이에 소타는 이나미가 위험에 빠졌다고 직감한다.

작중 정치인으로 나오기는 하지만 12권 첫장을 보면 방약무인, 마녀같은 외모, 죽은 사람을 볼 수 있는거 같다는 소문으로 봐서는 제대로 된 정치인은 아닌듯 하다. 애초에 이 만화에 제대로된 인물 찾기가 어렵지만. 본인은 언론이 자기들 마음대로 떠들어대는거라고 말하지만. 소타가 그 소문을 긍정하는 것으로 봐서는 무시무시한 공포의 존재인 듯. 또한 전차를 사주겠다거나 미네기시가 죽도록 싫다는 말을 듣고 미네기시는 죽어야 겠다고 말하기도 하며[1] 12권의 겉표지 만화에서 지친 아들을 치유해 준다면서 누굴 없애줄까?라고 말하는 모습을 봐서는 상당히 강력한 권력을 가진 부서에서 일하는듯 하다.정상적인 곳은 아니겠지[2]

가족에 대한 사랑은 매우 큰 것 같지만 정작 이상한 방식으로 표출되고 있는듯 하다. 소타에게 전차를 사주겠다고 한 일화나 12권에서 애들이 좋은 연인을 못 찾고 있으니 자기랑 아빠 때처럼 약, 마술, 병기 기타 등등의 방법으로 영원히 행복하게 해줘야지. 라는 발언을 봐서는...아내가 병기를 다루니까 생전에는 남편이 약, 마법을 다뤘다는건가?

그림상으론 묘사가 부족하지만 타카나시가 모친답게 여자로써 엄청난 장신. 카즈에와 비견될 정도이다. 마지막 권에서 키쿠노가 실수로 소마에게 건네주고 그걸 이나미가 받아 나즈나에게 전달한 어릴 적 사진을 보면 포푸라급의 로리였다는게 밝혀진다. 약, 마법으로 키가 큰거구나..
애니메이션 14화에서 공개된 충격과 공포의 17세 시절의 사진을 보자.[3].

300px


타카나시가의 아버지가 타카나시가의 특징인 미니콤 속성이면서 솔직하지 못했던 덕에[4] 시즈카가 키가 큰 후에야 미니콤 취향인걸 밝혀버렸다. 그것 때문에 솔직하지 못한 것을 싫어한다.그리고 마지막으로 안 죽는다고 해놓고 죽었다며 거짓말 했다고 삐져있다 보기보단 순정파 연애사.

마지막 권에서 소타를 납치해 감금한 이유는 남의 귀한 집 딸을 자기 집의 솔직하지 못한 자신의 못난 아들과 사귀게 할 수 없다는 이유로(...). 자기가 자기 남편과 사귀게된 과정을 생각하면 납득이 가긴 한다.아니 그래도 감금은 좀 아닌거 같은데 하지만 나즈나가 시즈카의 옛날 사진을 이용해 협박을 하고, 거기에 더해 소타와 마히루를 도와주기 위해 포푸라가 집에 들이닥치자 같은 가게에 이렇게 조그마한 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히루를 좋아하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둘 사이를 허락한다(...)[5]

타카나시 가문의 장녀 카즈에가 31살 막내 나즈나가 12살이라는걸 생각해보면 나이가 궁금해진다. 20살에 첫 출산을 했어도 마지막 출산은 39살에 현재 51살..

애니 3기 키비쥬얼에 모습이 나와 등장확정.

= 거짓의 가면 13화 휴방을 제물 삼아서 등장한 워킹!!! 최종화에 등장하셨다.
  1. 이 말을 하고 난 뒤 카즈에의 반응을 봐서는 진짜로 말한대로 다 죽여버리는 성격인듯 싶다.
  2. 전차를 취급할 정도의 부서라면 아마 방위성이 아닐까 싶다. 실제로 문민통제가 상당한 일본에서는 방위성 수뇌부의 차관급 이상 직책을 중의원이 맡고 있다.
  3. 원작에서는 약간 데포르메된 모습인데 비해 애니메이션에서는 일반 등신대의 작화라서 더욱 쇼킹하다...
  4. 시즈카가 딱 자기 취향이고 자기도 좋아하는 주제에 자기 취향은 키가 큰 글래머라며 거짓말 하고 차버렸다. 그리고 시즈카는 뭘 어떻게 했는지 딱 그렇게 변했다. 혹시 정말로 약, 마법 다룰줄 알...
  5. 타카나시 집안은 시즈카 본인을 포함해서 전원 상당한 미니콘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타가 포푸라가 아닌 마히루를 좋아하게 되었다는 사실에 소타의 성장을 인정한 것.